교과서:에콰도르:Desafíos 9 - Estudios sociales, segundo quimestre

CefiaWiki
DIANA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2월 4일 (수) 15:55 판 (새 문서: ==1. 목차== 2학기 * 4단원. 세계와 라틴아메리카의 독립 * 5단원. 민족국가의 형성 * 6단원. 국민국가의 강화 - 학기 마무리<br> - SER 테스트<br>...)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2학기

  • 4단원. 세계와 라틴아메리카의 독립
  • 5단원. 민족국가의 형성
  • 6단원. 국민국가의 강화

- 학기 마무리
- SER 테스트
- 기술
- 참고문헌


2. 한국관련 내용

p. 46 민족주의와 국가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p. 59 아시아 점령과정
<지도: 아프리카와 아시아 내 유럽지배> 한반도는 일본의 소유로 표시되어 있다.


p. 62 무엇을 배웠나요?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 교육제도:에콰도르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교과서목록:에콰도르 에콰도르 사회과 교과서 목록
 ? 종합분석:에콰도르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