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영국:AQA AS Geography(Amanda Barker-2013-Philip Alla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2. 한국관련 내용== ----- ==연계 정보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교육제도:영국 |영...) |
(→1. 목차)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1. 목차== | ==1. 목차== | ||
+ | *소개 vi | ||
+ | *Unit 1 자연 지리학과 인문 지리학 | ||
+ | *자연 지리학 관련 핵심주제 | ||
+ | *1장: 강, 홍수 그리고 관리 2 | ||
+ | *유역의 수문 순환 2 | ||
+ | *하천 유량에 미치는 요소 5 | ||
+ | *하도 과정 7 | ||
+ | *침식, 이동, 퇴적과 하천 유량의 변화와의 관계 10 | ||
+ | *하천 종단 13 | ||
+ | *변화하는 강의 특징 17 | ||
+ | *하식 지형 및 퇴적물 18 | ||
+ | *강의 회춘 24 | ||
+ | *홍수의 원인 26 | ||
+ | *홍수의 영향 29 | ||
+ | *복습문제 37 | ||
+ | |||
+ | *자연 지리학 관련 부주제 | ||
+ | *2장: 한랭 환경 40 | ||
+ | *세계 분포도 40 | ||
+ | *얼음의 생성 및 이동 41 | ||
+ | *빙하 수지 44 | ||
+ | *빙하 침식 46 | ||
+ | *빙하의 이동 및 퇴적 50 | ||
+ | *하빙성 작용 53 | ||
+ | *주빙하 작용 55 | ||
+ | *한랭 환경에서의 인간 활동 59 | ||
+ | *복습문제 68 | ||
+ | |||
+ | *3장: 해안 환경 70 | ||
+ | *해안 시스템 73 | ||
+ | *해안 과정 79 | ||
+ | *해안 침식으로 인한 지형 83 | ||
+ | *해안 퇴적으로 인한 지형 89 | ||
+ | *해수면 변동 95 | ||
+ | *해안 침수 99 | ||
+ | *해안 보존 계획 102 | ||
+ | *복습문제 114 | ||
+ | |||
+ | *4장: 사막 환경 117 | ||
+ | *위치 및 특징 117 | ||
+ | *건조함의 원인 121 | ||
+ | *지형학적 프로세스 122 | ||
+ | *사막화 132 | ||
+ | *경제 개발 137 | ||
+ | *복습문제 141 | ||
+ | |||
+ | *인문 지리학 관련 핵심주제 | ||
+ | *5장: 인구 변화 144 | ||
+ | *세계 인구 증가 144 | ||
+ | *인구 특성의 측정 146 | ||
+ | *인구 특성의 변화 147 | ||
+ | *인구의 이동 157 | ||
+ | *인구 구조 161 | ||
+ | *인구와 자원의 균형 168 | ||
+ | *인구 이동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영향 172 | ||
+ | *인구 변화의 시사점 177 | ||
+ | *인구정책 182 | ||
+ | *도농 지역의 인구 변화 188 | ||
+ | *인구통계자료 활용 194 | ||
+ | *복습문제 199 | ||
+ | |||
+ | *인문 지리학 관련 부주제 | ||
+ | *6장: 식량 공급 이슈 202 | ||
+ | *전세계의 농업방식 202 | ||
+ | *농업 생산시스템 210 | ||
+ | *식량 공급 관리: 생산량 증대 전략 214 | ||
+ | *식량 공급 관리: 생산량 및 생산 본질 관리 전략 221 | ||
+ | *식량 수요의 변화 227 | ||
+ | *경제 세계화 시대의 식량 공급 233 | ||
+ | *지속 가능한 식량 공급의 가능성 235 | ||
+ | *복습문제 237 | ||
+ | |||
+ | *7장: 에너지 이슈 239 | ||
+ | *에너지의 유형 239 | ||
+ | *전세계 에너지 공급, 소비 및 거래의 패턴 243 | ||
+ | *에너지의 지정학 255 | ||
+ | *에너지 생산의 환경적 영향 258 | ||
+ |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 및 소비의 가능성 264 | ||
+ | *에너지 절약 270 | ||
+ | *복습문제 276 | ||
+ | |||
+ | *8장: 보건 이슈 277 | ||
+ | *세계 보건 패턴 277 | ||
+ | *전염병: HIV/AIDS 280 | ||
+ | *풍족으로 인한 병: 관상 동맥성 심장 질환 286 | ||
+ | *식량과 보건 289 | ||
+ | *세계화 시대의 보건문제 296 | ||
+ | *영국 내 지역 편차 301 | ||
+ | *지역 편차를 야기하는 요소 304 | ||
+ | *의료시스템 제공의 시사점 305 | ||
+ | *복습문제 309 | ||
+ | |||
+ | *Unit 2 지리학적 기술 | ||
+ | *9장: 지리학적 기술 312 | ||
+ | *기본 기술 312 | ||
+ | *조사 기술 313 | ||
+ | *지도 제작 기술 316 | ||
+ | *도표 제작 기술 319 | ||
+ | *통계적 기술 327 | ||
+ | *ICT 기술 334 | ||
+ | *복습문제 336 | ||
+ | |||
+ | *색인 342 | ||
+ | |||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관련 내용== | ||
----- | ----- |
2015년 2월 6일 (금) 08:32 판
1. 목차
- 소개 vi
- Unit 1 자연 지리학과 인문 지리학
- 자연 지리학 관련 핵심주제
- 1장: 강, 홍수 그리고 관리 2
- 유역의 수문 순환 2
- 하천 유량에 미치는 요소 5
- 하도 과정 7
- 침식, 이동, 퇴적과 하천 유량의 변화와의 관계 10
- 하천 종단 13
- 변화하는 강의 특징 17
- 하식 지형 및 퇴적물 18
- 강의 회춘 24
- 홍수의 원인 26
- 홍수의 영향 29
- 복습문제 37
- 자연 지리학 관련 부주제
- 2장: 한랭 환경 40
- 세계 분포도 40
- 얼음의 생성 및 이동 41
- 빙하 수지 44
- 빙하 침식 46
- 빙하의 이동 및 퇴적 50
- 하빙성 작용 53
- 주빙하 작용 55
- 한랭 환경에서의 인간 활동 59
- 복습문제 68
- 3장: 해안 환경 70
- 해안 시스템 73
- 해안 과정 79
- 해안 침식으로 인한 지형 83
- 해안 퇴적으로 인한 지형 89
- 해수면 변동 95
- 해안 침수 99
- 해안 보존 계획 102
- 복습문제 114
- 4장: 사막 환경 117
- 위치 및 특징 117
- 건조함의 원인 121
- 지형학적 프로세스 122
- 사막화 132
- 경제 개발 137
- 복습문제 141
- 인문 지리학 관련 핵심주제
- 5장: 인구 변화 144
- 세계 인구 증가 144
- 인구 특성의 측정 146
- 인구 특성의 변화 147
- 인구의 이동 157
- 인구 구조 161
- 인구와 자원의 균형 168
- 인구 이동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영향 172
- 인구 변화의 시사점 177
- 인구정책 182
- 도농 지역의 인구 변화 188
- 인구통계자료 활용 194
- 복습문제 199
- 인문 지리학 관련 부주제
- 6장: 식량 공급 이슈 202
- 전세계의 농업방식 202
- 농업 생산시스템 210
- 식량 공급 관리: 생산량 증대 전략 214
- 식량 공급 관리: 생산량 및 생산 본질 관리 전략 221
- 식량 수요의 변화 227
- 경제 세계화 시대의 식량 공급 233
- 지속 가능한 식량 공급의 가능성 235
- 복습문제 237
- 7장: 에너지 이슈 239
- 에너지의 유형 239
- 전세계 에너지 공급, 소비 및 거래의 패턴 243
- 에너지의 지정학 255
- 에너지 생산의 환경적 영향 258
-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 및 소비의 가능성 264
- 에너지 절약 270
- 복습문제 276
- 8장: 보건 이슈 277
- 세계 보건 패턴 277
- 전염병: HIV/AIDS 280
- 풍족으로 인한 병: 관상 동맥성 심장 질환 286
- 식량과 보건 289
- 세계화 시대의 보건문제 296
- 영국 내 지역 편차 301
- 지역 편차를 야기하는 요소 304
- 의료시스템 제공의 시사점 305
- 복습문제 309
- Unit 2 지리학적 기술
- 9장: 지리학적 기술 312
- 기본 기술 312
- 조사 기술 313
- 지도 제작 기술 316
- 도표 제작 기술 319
- 통계적 기술 327
- ICT 기술 334
- 복습문제 336
- 색인 342
2. 한국관련 내용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영국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PartOf | 교과서목록:영국 | 영국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종합분석:영국 | 2014년 영국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