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영국:AQA AS Geography(Simon Ross-2011-Oxford University Pres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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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험 유형 문제 2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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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1 테이블 위의 세계 210 | ||
+ | *6.2 풍족한 세계에서의 굶주림 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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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4 경제 세계화 시대의 식량 공급 – 1 220 | ||
+ | *6.5 경제 세계화 시대의 식량 공급 – 2 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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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7 식량 공급 관리 – 2 234 | ||
+ | *6.8 지속 가능한 식량 공급으로의 이동 238 | ||
+ | *용어 240 | ||
+ | *시험 유형 문제 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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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에너지 이슈 242 | ||
+ | *7.1 어두운 미래? 244 | ||
+ | *7.2 에너지 믹스 426 | ||
+ | *7.3 중국의 에너지 믹스 관리 248 | ||
+ | *7.4 에너지 공급 및 소비의 글로벌 패턴 252 | ||
+ | *7.5 에너지의 지정학 256 | ||
+ | *7.6 에너지 생산의 환경적 영향 262 | ||
+ | *7.7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 266 | ||
+ | *7.8 에너지 보존과 에너지 수요 관리 270 | ||
+ | *용어 274 | ||
+ | *시험유형 문제 27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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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보건 이슈 276 | ||
+ | *8.1 세계 정세에서의 보건 278 | ||
+ | *8.2 보건의 글로벌 패턴: 질병률과 사망률 182 | ||
+ | *8.3 전염병 – HIV/AIDS 285 | ||
+ | *8.4 비전염성 질병 – 암 290 | ||
+ | *8.5 식량과 보건 294 | ||
+ | *8.6 의료 서비스 298 | ||
+ | *8.7 보건과 세계화 – 1 302 | ||
+ | *8.8 보건과 세계화 – 2 305 | ||
+ | *8.9 영국의 건강 불평등 308 | ||
+ | *8.10 의료 서비스의 불평등 312 | ||
+ | *용어 315 | ||
+ | *시험 유형 문제 3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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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지리학적 기술 317 | ||
+ | *기본 기술 317 | ||
+ | *조사 기술 318 | ||
+ | *지도 제작 기술 318 | ||
+ | *도표 제작 기술 320 | ||
+ | *ICT 기술 321 | ||
+ | *통계적 기술 321 | ||
+ | * Skill Box 참조: p. 11, 16, 24, 29, 40, 44, 50, 60, 160, 169, 170, 179, 188, 19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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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시험: 성공하는 방법 323 | ||
+ | *AQA 지리란? 323 | ||
+ | *시험 평가 방법 324 | ||
+ | *시험지 알기 324 | ||
+ | *문제 유형 324 | ||
+ | *명령어 326 | ||
+ | *문제 해석 327 | ||
+ | *사례 연구 활용하기 328 | ||
+ | *Unit 2 시험에서 ‘현장 조사’ 활용하기 329 | ||
+ | *어떻게 채점되나 330 | ||
+ | *점수 따는 비결 331 | ||
+ | |||
+ | *LIC, MIC, HIC 목록 333 | ||
+ | *LIC – 저소득 국가 | ||
+ | *MIC – 중간 소득 국가 | ||
+ | *HIC – 고소득 국가 | ||
+ | |||
+ | *색인 334 | ||
+ | |||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관련 내용== | ||
+ | p. 333 | ||
+ | 한국은 고소득국가(HIC)이며, OECD회원국으로 분류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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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2015년 2월 6일 (금) 09:05 기준 최신판
1. 목차
- AS 성공 비결 3
- 1. 강, 홍수, 그리고 관리 6
- 1.1 유역의 수문 순환 8
- 1.2 하천 유량과 폭풍 수문곡선 14
- 1.3 강의 과정과 휴스텀도표 18
- 1.4 하천 종단 22
- 1.5 변화하는 강의 특징 26
- 1.6 하식 지형 33
- 1.7 강의 회춘 41
- 1.8 강의 범람 45
- 1.9 홍수 관리 53
- 용어 62
- 시험 유형 문제 63
- 2. 한랭 환경 64
- 2.1 한랭 환경의 세계 분포도 66
- 2.2 빙하 시스템 68
- 2.3 빙하의 이동 70
- 2.4 빙하 지형의 과정 72
- 2.5 빙하 지형 74
- 2.6 하빙성 작용과 지형 80
- 2.7 주빙하 작용과 지형 84
- 2.8 극지와 툰드라 환경의 활용 88
- 2.9 남극 대륙 – 위협에 놓인 지역? 92
- 용어 94
- 시험 유형 문제 95
- 3. 해안 환경 96
- 3.1 해안 시스템 98
- 3.2 해안 과정 100
- 3.3 해안 지형 104
- 3.4 해수면 변화 110
- 3.5 절벽 붕락 114
- 3.6 해안 지역 홍수 116
- 3.7 해안의 보존 118
- 3.8 해안 사례연구: 에섹스 해안 보존 122
- 용어 126
- 시험 유형 문제 127
- 4. 사막 환경과 주변지역 128
- 4.1 열사의 위치와 특징 130
- 4.2 건조함의 원인 134
- 4.3 건조과정 136
- 4.4 사막 지형 140
- 4.5 사막화 146
- 4.6 열사와 주변 지역 관리 152
- 용어 156
- 시험 유형 문제 157
- 5. 인구 변화 158
- 5.1 세계 인구 – 얼마나 증가했나? 160
- 5.2 인구학적 변화 162
- 5.3 우간다의 인구 168
- 5.4 영국의 인구 174
- 5.5 중국의 인구 180
- 5.6 호주 – 미래의 인구 증가 184
- 5.7 런던 동부 도심의 인구 190
- 5.8 리치몬드 어펀 템즈의 인구 194
- 5.9 에섹스 주 도농 경계 부근의 인구 198
- 5.10 콘월 주 농촌 지역의 인구변화 202
- 용어 206
- 시험 유형 문제 207
- 6. 식량 공급 이슈 208
- 6.1 테이블 위의 세계 210
- 6.2 풍족한 세계에서의 굶주림 212
- 6.3 맬서스의 이론 216
- 6.4 경제 세계화 시대의 식량 공급 – 1 220
- 6.5 경제 세계화 시대의 식량 공급 – 2 226
- 6.6 식량 공급 관리 – 1 230
- 6.7 식량 공급 관리 – 2 234
- 6.8 지속 가능한 식량 공급으로의 이동 238
- 용어 240
- 시험 유형 문제 241
- 7. 에너지 이슈 242
- 7.1 어두운 미래? 244
- 7.2 에너지 믹스 426
- 7.3 중국의 에너지 믹스 관리 248
- 7.4 에너지 공급 및 소비의 글로벌 패턴 252
- 7.5 에너지의 지정학 256
- 7.6 에너지 생산의 환경적 영향 262
- 7.7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 266
- 7.8 에너지 보존과 에너지 수요 관리 270
- 용어 274
- 시험유형 문제 275
- 8. 보건 이슈 276
- 8.1 세계 정세에서의 보건 278
- 8.2 보건의 글로벌 패턴: 질병률과 사망률 182
- 8.3 전염병 – HIV/AIDS 285
- 8.4 비전염성 질병 – 암 290
- 8.5 식량과 보건 294
- 8.6 의료 서비스 298
- 8.7 보건과 세계화 – 1 302
- 8.8 보건과 세계화 – 2 305
- 8.9 영국의 건강 불평등 308
- 8.10 의료 서비스의 불평등 312
- 용어 315
- 시험 유형 문제 316
- 9. 지리학적 기술 317
- 기본 기술 317
- 조사 기술 318
- 지도 제작 기술 318
- 도표 제작 기술 320
- ICT 기술 321
- 통계적 기술 321
- Skill Box 참조: p. 11, 16, 24, 29, 40, 44, 50, 60, 160, 169, 170, 179, 188, 191
- 10. 시험: 성공하는 방법 323
- AQA 지리란? 323
- 시험 평가 방법 324
- 시험지 알기 324
- 문제 유형 324
- 명령어 326
- 문제 해석 327
- 사례 연구 활용하기 328
- Unit 2 시험에서 ‘현장 조사’ 활용하기 329
- 어떻게 채점되나 330
- 점수 따는 비결 331
- LIC, MIC, HIC 목록 333
- LIC – 저소득 국가
- MIC – 중간 소득 국가
- HIC – 고소득 국가
- 색인 334
2. 한국관련 내용
p. 333 한국은 고소득국가(HIC)이며, OECD회원국으로 분류됨.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영국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PartOf | 교과서목록:영국 | 영국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종합분석:영국 | 2014년 영국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