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영국:GCSE Geography AQA A"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연계 정보) |
(→1. 목차) |
||
2번째 줄: | 2번째 줄: | ||
*Unit 1 자연 지리학 | *Unit 1 자연 지리학 | ||
*Section A | *Section A | ||
− | *1. 쉬지 않는 지구 | + | *1. 쉬지 않는 지구 |
− | + | *2. 암석, 자원, 그리고 풍경 | |
− | + | *3. 날씨와 기후의 도전과제 | |
− | + | *4. 살아있는 세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암석, 자원, 그리고 풍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날씨와 기후의 도전과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살아있는 세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ection B | *Section B | ||
− | *5. 육지 위의 물 | + | *5. 육지 위의 물 |
− | + | *6. 육지 위의 얼음 | |
− | + | *7. 해안 지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 육지 위의 얼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7. 해안 지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Unit 2 인문 지리학 | *Unit 2 인문 지리학 | ||
*Section A | *Section A | ||
− | *8. 인구 변화 | + | *8. 인구 변화 |
− | + | *9. 변화하는 도시 환경 | |
− | + | *10. 변화하는 농촌 환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 변화하는 도시 환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0. 변화하는 농촌 환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ection B | *Section B | ||
− | *11. 개발 격차 | + | *11. 개발 격차 |
− | + | *12. 세계화 | |
− | + | *13. 관광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2. 세계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 관광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Unit 3 지역 현장 연구 조사 | *Unit 3 지역 현장 연구 조사 | ||
− | *현장 연구와 통제된 평가 | + | *현장 연구와 통제된 평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관련 내용== |
2015년 5월 19일 (화) 17:02 판
1. 목차
- Unit 1 자연 지리학
- Section A
- 1. 쉬지 않는 지구
- 2. 암석, 자원, 그리고 풍경
- 3. 날씨와 기후의 도전과제
- 4. 살아있는 세계
- Section B
- 5. 육지 위의 물
- 6. 육지 위의 얼음
- 7. 해안 지대
- Unit 2 인문 지리학
- Section A
- 8. 인구 변화
- 9. 변화하는 도시 환경
- 10. 변화하는 농촌 환경
- Section B
- 11. 개발 격차
- 12. 세계화
- 13. 관광
- Unit 3 지역 현장 연구 조사
- 현장 연구와 통제된 평가
2. 한국관련 내용
p. 229 (지도) 1인당 GDP 기준으로 분류한 국가 (2006년) Key 고소득 국가 중고 소득 국가 중저 소득 국가 저소득 국가
한국은 고소득 국가로 분류됨.
p. 235 (지도) 각국의 깨끗한 식수에 대한 접근. 세계 인구 66억명 중 14억명이 깨끗한 식수를 마시지 못하고 있으며 5억명이 매일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Key 깨끗한 식수에 접근할 수 있는 인구 비율
한국은 0-50%로 매우 낮은 수준에 있다고 표시됨.
3. 간략분석
이 책은 Oxford University출판사에서 2011년에 발행된 중등과정용 지리 교과서로 자연지리학과 인문지리학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자연지리학 부분에서는 지구, 암석, 자원, 풍경, 날씨와 기후의 도전과제, 살아있는 세계, 육지의 물과 얼음, 해안지대, 인문지리학 부분에서는 인구변화, 도시화, 변화하는 농촌환경, 개발격차, 세계화, 관광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한국은 GDP기준으로 국가를 분류한 부분 그리고 식수에 대한 접근률을 설명한 부분에서 소개된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p. 235 | <지도> 전세계 국가에서 안전한 식수를 마실 수 있는 인구비율을 묘사한 지도에서 한국은 0-40%로 기술됨 | 한국은 안전한 식수를 마실 수 있는 인구 비율이 91-100%에 이르는 국가임. 따라서 한국을 81-100%에 포함되는 국가로 수정해야 함(출처: UNICEF) | C3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영국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영국 | 2014년 영국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