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영국:GCSE Geography for WJEC A Revision Guid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1. 목차== ==2. 한국관련 내용== ----- ==연계 정보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교육제도:영국 |영...)
 
1번째 줄: 1번째 줄:
 
==1. 목차==
 
==1. 목차==
 +
*책소개 4
 +
*Unit 1 핵심 주제
 +
*A: 물질 세계
 +
*주제 1 – 물 8
 +
*주제 2 – 기후변화 15
 +
*주제 3 – 활성 영역(active zone)에서 살아가기 21
 +
 +
*B: 지구촌
 +
*주제 4 – 인구 변화 29
 +
*주제 5 – 세계화 37
 +
*주제 6 – 개발 43
 +
 +
*Unit 2 선택 주제
 +
*A: 물질 세계
 +
*주제 7 – 변화하는 해안 지대 51
 +
*주제 8 – 날씨와 기후 58
 +
*주제 9 – 생물 63
 +
 +
*B: 지구촌
 +
*주제 10 – 관광 71
 +
*주제 11 – 소매업 및 도시변화 79
 +
*주제 12 – 경제적 변화와 웨일스 88
 +
 
==2. 한국관련 내용==
 
==2. 한국관련 내용==
 +
p. 50
 +
인구개발지수(HDI): 1인당 기대수명, 식자율, 교육기간, 소득을 0부터 1의 척도로 개발 정도를 측정한다.
 +
 +
Exam Spotlight
 +
오른쪽의 지도를 참고하시오.
 +
i) HDI를 사용하여 개발 정도를 측정하는 것의 장점을 하나 서술하시오. [2]
 +
ii) HDI가 0.6 이하인 국가의 분포를 설명하시오. [4]
 +
iii) 낮은 HDI 국가에 대한 장기 개발 원조가 어떻게 삶을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6]
 +
 +
그림 2 인간개발지수(HDI)
 +
 +
기호
 +
High: 높음
 +
Medium: 중간
 +
Low: 낮음
 +
 +
0.950 이상
 +
0.350 이하
 +
자료 없음
 +
 
-----
 
-----
 
==연계 정보 ==
 
==연계 정보 ==

2015년 2월 6일 (금) 08:34 판

1. 목차

  • 책소개 4
  • Unit 1 핵심 주제
  • A: 물질 세계
  • 주제 1 – 물 8
  • 주제 2 – 기후변화 15
  • 주제 3 – 활성 영역(active zone)에서 살아가기 21
  • B: 지구촌
  • 주제 4 – 인구 변화 29
  • 주제 5 – 세계화 37
  • 주제 6 – 개발 43
  • Unit 2 선택 주제
  • A: 물질 세계
  • 주제 7 – 변화하는 해안 지대 51
  • 주제 8 – 날씨와 기후 58
  • 주제 9 – 생물 63
  • B: 지구촌
  • 주제 10 – 관광 71
  • 주제 11 – 소매업 및 도시변화 79
  • 주제 12 – 경제적 변화와 웨일스 88

2. 한국관련 내용

p. 50 인구개발지수(HDI): 1인당 기대수명, 식자율, 교육기간, 소득을 0부터 1의 척도로 개발 정도를 측정한다.

Exam Spotlight 오른쪽의 지도를 참고하시오. i) HDI를 사용하여 개발 정도를 측정하는 것의 장점을 하나 서술하시오. [2] ii) HDI가 0.6 이하인 국가의 분포를 설명하시오. [4] iii) 낮은 HDI 국가에 대한 장기 개발 원조가 어떻게 삶을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6]

그림 2 인간개발지수(HDI)

기호 High: 높음 Medium: 중간 Low: 낮음

0.950 이상 0.350 이하 자료 없음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 교육제도:영국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PartOf 교과서목록:영국 영국 사회과 교과서 목록
 ? 종합분석:영국 2014년 영국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