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영국:OCR GSCE Modern World History Revision Guid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연계 정보)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1. 목차== | ==1. 목차== | ||
+ | 책소개 1 | ||
+ | |||
+ | 1과: 핵심 내용: 국제관계에 대하여, 1919-2005 | ||
+ | 제1차/2차 세계대전 사이의 기간, 1919-1939 | ||
+ | 1장: 1919-1923년 평화협정은 공정했나? 9 | ||
+ | 2장: 국제연맹은 어느 정도까지 성공이었나? 20 | ||
+ | 3장: 국제평화는 왜 1939년에 붕괴되었나? 30 | ||
+ | 냉전, 1945-1939 | ||
+ | 4장: 누가 냉전의 주범인가? 40 | ||
+ | 5장: 쿠바 미사일 위기의 승자는? 51 | ||
+ | 6장: 미국은 왜 베트남전에서 패했는가? 58 | ||
+ | |||
+ | 2과: 세부 분석 | ||
+ | 7장: 독일, 1918-1945 67 | ||
+ | 8장: 러시아, 1905-1941 84 | ||
+ | 9장: 미국, 1919-1941 100 | ||
+ | 10장: 제1차 세계대전의 원인과 사건들, 1890-1918 112 | ||
+ | 11장: 미국, 1945-1975: 자유의 땅? 130 | ||
+ | |||
+ | 3과: 세부 분석 – 영국 | ||
+ | 12장: 영국사회 변천사, 1890-1918 143 | ||
+ | 13장: 영국사회 변천사, 1939-1975 157 | ||
+ | |||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관련 내용== | ||
+ | p. 40 | ||
+ | 4.1 냉전의 시작 | ||
+ |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한 손실 | ||
+ | |||
+ | p. 41 | ||
+ | (맨 위 단락 마지막 문장) | ||
+ | 중국 역시 일본과의 전쟁으로 수 백만 명의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했다. | ||
+ | |||
+ | (지도 표시) | ||
+ | 노란색: 미국과 동맹국 | ||
+ | 빨간색: 소련 | ||
+ | |||
+ | 1. 터키 2. 이라크 3. 이란 4. 파키스탄 5. 동파키스탄 6. 태국 7. 남베트남 8. 한국 | ||
+ | |||
+ | 1960년대 당시 두 초강대국의 군사력. | ||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2015년 2월 6일 (금) 07:59 판
1. 목차
책소개 1
1과: 핵심 내용: 국제관계에 대하여, 1919-2005 제1차/2차 세계대전 사이의 기간, 1919-1939 1장: 1919-1923년 평화협정은 공정했나? 9 2장: 국제연맹은 어느 정도까지 성공이었나? 20 3장: 국제평화는 왜 1939년에 붕괴되었나? 30 냉전, 1945-1939 4장: 누가 냉전의 주범인가? 40 5장: 쿠바 미사일 위기의 승자는? 51 6장: 미국은 왜 베트남전에서 패했는가? 58
2과: 세부 분석 7장: 독일, 1918-1945 67 8장: 러시아, 1905-1941 84 9장: 미국, 1919-1941 100 10장: 제1차 세계대전의 원인과 사건들, 1890-1918 112 11장: 미국, 1945-1975: 자유의 땅? 130
3과: 세부 분석 – 영국 12장: 영국사회 변천사, 1890-1918 143 13장: 영국사회 변천사, 1939-1975 157
2. 한국관련 내용
p. 40 4.1 냉전의 시작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한 손실
p. 41 (맨 위 단락 마지막 문장) 중국 역시 일본과의 전쟁으로 수 백만 명의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했다.
(지도 표시) 노란색: 미국과 동맹국 빨간색: 소련
1. 터키 2. 이라크 3. 이란 4. 파키스탄 5. 동파키스탄 6. 태국 7. 남베트남 8. 한국
1960년대 당시 두 초강대국의 군사력.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영국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PartOf | 교과서목록:영국 | 영국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종합분석:영국 | 2014년 영국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