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영국:The Usborne Geography Encyclopedia with Complete World Atla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2. 한국관련 내용)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1. 목차== | ==1. 목차== | ||
− | ==2. | + | *지구 |
− | + | *지진과 화산 | |
+ | *강과 바다 | ||
+ | *기상 | ||
+ | *기후 | ||
+ | *생태계 | ||
+ | *사람과 세계 | ||
+ | *북미의 사람들 | ||
+ | *남미의 사람들 | ||
+ | *오스트랄라시아와 오세아니아 | ||
+ | *아시아의 사람들 | ||
+ | *유럽의 사람들 | ||
+ | *아프리카의 사람들 | ||
+ | *세계 지도 | ||
+ | *남미 지도 | ||
+ | *오스트랄라시아와 오세아니아 지도 | ||
+ | *아시아 지도 | ||
+ | *유럽 지도 | ||
+ | *아프리카 지도 | ||
+ | *북극과 남극 지도 | ||
+ | *FACT FILE | ||
+ | |||
+ | ==2. 한국 관련 내용== | ||
+ | |||
p. 141 | p. 141 | ||
− | 각국의 평균 인구밀도를 나타내는 | + | 각국의 평균 인구밀도를 나타내는 지도 |
지도의 명암은 평방 킬로미터(0.386 평방 마일)당 인구수를 나타낸다. | 지도의 명암은 평방 킬로미터(0.386 평방 마일)당 인구수를 나타낸다. | ||
12번째 줄: | 34번째 줄: | ||
개나리색: 10-50명 | 개나리색: 10-50명 | ||
노랑: 10명 이하 | 노랑: 10명 이하 | ||
+ | |||
+ | 한국: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국가로 표시 | ||
− | p. 293 | + | p. 293 (세계지도) |
− | (세계지도) | + | |
− | + | 일본해 표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 299 중국, 한국, 일본 지도 | ||
+ | |||
+ | 일본해 표시 | ||
+ | |||
p. 365 | p. 365 | ||
대한민국(아시아) | 대한민국(아시아) | ||
50번째 줄: | 54번째 줄: | ||
정부유형: 공화국 | 정부유형: 공화국 | ||
화폐: 1원=100전 | 화폐: 1원=100전 | ||
+ | |||
+ | ==3. 간략 분석== | ||
+ | 이 책은 Usborne출판사에서 2012년에 발행된 중등과정용 세계지리백과사전으로 지각, 기후, 생태계를 비롯한 지구의 물리적 환경과 함께 전세계 국가들의 지리환경을 담고 있다. 한국은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로 소개되며, 국기, 면적, 인구, 수도, 언어, 종교, 정부유형, 화폐 등 국가의 기본정보가 제공된다. 그러나 이 책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고 있는데 이를 수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
+ | |||
+ | ==4. 검토 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p. 293, p. 299 || <지도> 세계지도: 동해의 일본해 표기, <지도> 중국, 한국, 일본: 동해의 일본해 표기 || 일본해를 ‘동해’로 표기하거나 최소한 ‘동해(일본해)’로 수정해야 함 || A1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 |||
+ | |||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
57번째 줄: | 78번째 줄: | ||
! 설명 | ! 설명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영국]] | |[[교육제도:영국]] |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 +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026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영국]] | |[[종합분석:영국]] | ||
| 2014년 영국 보고서 | | 2014년 영국 보고서 |
2015년 6월 23일 (화) 16:58 기준 최신판
1. 목차
- 지구
- 지진과 화산
- 강과 바다
- 기상
- 기후
- 생태계
- 사람과 세계
- 북미의 사람들
- 남미의 사람들
- 오스트랄라시아와 오세아니아
- 아시아의 사람들
- 유럽의 사람들
- 아프리카의 사람들
- 세계 지도
- 남미 지도
- 오스트랄라시아와 오세아니아 지도
- 아시아 지도
- 유럽 지도
- 아프리카 지도
- 북극과 남극 지도
- FACT FILE
2. 한국 관련 내용
p. 141 각국의 평균 인구밀도를 나타내는 지도
지도의 명암은 평방 킬로미터(0.386 평방 마일)당 인구수를 나타낸다. 보라색: 500명 이상 자주색: 200-500명 빨강: 100-200명 주황: 50-100명 개나리색: 10-50명 노랑: 10명 이하
한국: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국가로 표시
p. 293 (세계지도)
일본해 표시
p. 299 중국, 한국, 일본 지도
일본해 표시
p. 365 대한민국(아시아) 면적: 98,480 평방 킬로미터(38,023 평방 마일) 인구: 48,508,972 수도: 서울 언어: 한국어 종교: 기독교, 불교 정부유형: 공화국 화폐: 1원=100전
3. 간략 분석
이 책은 Usborne출판사에서 2012년에 발행된 중등과정용 세계지리백과사전으로 지각, 기후, 생태계를 비롯한 지구의 물리적 환경과 함께 전세계 국가들의 지리환경을 담고 있다. 한국은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로 소개되며, 국기, 면적, 인구, 수도, 언어, 종교, 정부유형, 화폐 등 국가의 기본정보가 제공된다. 그러나 이 책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고 있는데 이를 수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p. 293, p. 299 | <지도> 세계지도: 동해의 일본해 표기, <지도> 중국, 한국, 일본: 동해의 일본해 표기 | 일본해를 ‘동해’로 표기하거나 최소한 ‘동해(일본해)’로 수정해야 함 | A1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영국 | 영국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영국 | 2014년 영국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