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오스트리아:Der mensch in raum und wirtschaft 4
CefiaWiki
Jjy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2월 10일 (화) 09:44 판 (새 문서: ==1. 목차== *I. 다채로운 유럽 - 통합된 유럽 5 *1. 유럽 - 한눈에 보기 6 *2. 유럽의 다양한 모습 8 *3. 다양한 민족과 언어 20 *4...)
1. 목차
- I. 다채로운 유럽 - 통합된 유럽 5
- 1. 유럽 - 한눈에 보기 6
- 2. 유럽의 다양한 모습 8
- 3. 다양한 민족과 언어 20
- 4. 경제적, 사회적 다양성 22
- 5. 유럽 국가들 - 통계로 보기 34
- 6. 유럽 통합 36
- II. 세계 경제의 중심과 주변부 42
- 1. 경제적,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한 국가들 42
- 2. 미국 (USA) 44
- 3. 소비에트연방(USSR)의 유산 51
- 4. 산업강국 일본 - 위기에 안전한가? 미래가 안전한가? 56
- 5. 중국 - 수십억 단위의 인구를 가진 나라, 자신만의 길을 가다 59
- 6. 3종류의 세계? 62
- 7. 개발도상국들의 특징 64
- 8. 값비싼 물 72
- 9. 용의 나라 - 부탄 74
- III. 다채로운 세계 속 삶 76
- 1. 세계가 하나의 마을이라면 76
- 2. 남-북 갈등 78
- 3. 나의 삶 - 청소년들의 리포트 80
- 4. 다채로운 세상 속 여성들의 삶 82
- 5. 인도 - 침체와 발전 사이에 존재하는 중간지대 86
- 6. 인도네시아 - 13700개의 도시와 다수의 문제들 88
- 7. 브라질, 카니발과 경제발전의 환상에서 깨어나다 90
- 8. 중국의 화해공장 92
- IV. “하나의 세계”에서의 삶 - 세계화 94
- 1. 다양한 국가의 경제: 늘어나는 수입 - 늘어나는 수출 94
- 2. 산업국: 노동 “수출” - 노동인력 “수입” 96
- 3. 유럽이라는 성? 98
- 4. “글로벌 플레이어”의 의미 100
- 5. 실업 - 세계적인 문제 105
- 6. 세계무역에서의 승자와 패자 108
- 7. 우리 모두 지구의 운명에 책임이 있다. 110
- 8. 직업 선택의 다양한 길 - 세계화 추세의 강화로 인한 압박 속 재교육 116
- 기후대 및 기후표 118
- 우리지구 - 인간의 경제활동 공간 120
- 지구의 다양한 기후 및 식생대 122
- 개념사전 및 색인 123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중학교 2학년이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로 16~19세기에 이르는 유럽, 아메리카, 우루과이의 주요 역사를 각 세기별로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오류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오류 | B: 단순표기 | C: 내용 오류 | D: 내용 증·신설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오류 | A2: 독도 표기 오류 | C1: 통계 오류 | C2: 과거 사실 오류 | C3: 객관적 기술 오류 | D1: 증설 | D2: 신설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우루과이 | 우루과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PartOf | 교과서목록:우루과이 | 우루과이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종합분석:우루과이 | 2014년 우루과이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