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우루과이:Historia 1 - Prehistoria, primeras civilizaciones, Grecia, Roma y Edad Media"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20번째 줄: 20번째 줄: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p.96 통합과 분열사이의 긴장감'''<br>
 
'''p.96 통합과 분열사이의 긴장감'''<br>
 
<지도: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왕조의 확장지도이며 한반도의 북한이 정복된 영토로 분류되어 있다.  
 
<지도: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왕조의 확장지도이며 한반도의 북한이 정복된 영토로 분류되어 있다.  
26번째 줄: 26번째 줄:
  
  
==3. 간략분석==
+
==3. 간략 분석==
 
중학교 1학년이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로 각 문명의 기원에서 최후까지, 고대에서 중세시대의 역사적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중학교 1학년이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로 각 문명의 기원에서 최후까지, 고대에서 중세시대의 역사적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의견==
+
==4. 검토 의견==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40번째 줄: 40번째 줄: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오류유형표}}
|+ style="color:#0B6138;"| <big> '''- 오 류 코 드 -'''</big>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오류유형'''
+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오류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오류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
|| A1: 동해 표기 오류 || A2: 독도 표기 오류 || C1: 통계 오류 || C2: 과거 사실 오류 || C3: 객관적 기술 오류 || D1: 증설 || D2: 신설
+
|-
+
|}
+
  
  
73번째 줄: 65번째 줄:
 
|}
 
|}
  
[[분류:국가]]
+
 
 
[[분류:우루과이]]
 
[[분류:우루과이]]
 +
[[분류:교과서 분석]]
 
[[분류:2014년]]
 
[[분류:2014년]]

2016년 9월 1일 (목) 16:44 기준 최신판

1. 목차

  • 1부. 역사학습에 관한 소개
    • 1. 역사 연구에 대한 도전
  • 2부. 원시사회와 원시사회의 변화
    • 1. 인류의 기원과 진화
    • 2. 채집 생활자에서 생산 생활자까지
  • 3부. 고대 동양과 아메리카의 문명
    • 1. 고대 동양의 문명(I)
    • 2. 고대 동양의 문명(II)
    • 3. 아메리카의 문명
  • 4부. 지중해의 문명: 그리스와 로마
    • 1. 그리스 문명(I)
    • 2. 그리스 문명(II)
    • 3. 로마 문명(I)
    • 4. 로마 문명(II)
  • 5부. 서유럽 문명의 형성(5세기-15세기)
    • 1. 중세 중기
    • 2. 중세 후기


2. 한국 관련 내용

p.96 통합과 분열사이의 긴장감
<지도: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왕조의 확장지도이며 한반도의 북한이 정복된 영토로 분류되어 있다.


3. 간략 분석

중학교 1학년이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로 각 문명의 기원에서 최후까지, 고대에서 중세시대의 역사적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우루과이 우루과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우루과이 2014년 우루과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