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우루과이:Historia 1 - Prehistoria, primeras civilizaciones, Grecia, Roma y Edad Media"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 1부. 역사학습에 관한 소개 ** 1. 역사 연구에 대한 도전 * 2부. 원시사회와 원시사회의 변화 ** 1. 인류의 기원과 진화 ** 2. 채집...)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20번째 줄: | 20번째 줄: | ||
− | ==2. | + | ==2. 한국 관련 내용== |
'''p.96 통합과 분열사이의 긴장감'''<br> | '''p.96 통합과 분열사이의 긴장감'''<br> | ||
<지도: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왕조의 확장지도이며 한반도의 북한이 정복된 영토로 분류되어 있다. | <지도: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왕조의 확장지도이며 한반도의 북한이 정복된 영토로 분류되어 있다. | ||
+ | |||
+ | |||
+ | ==3. 간략 분석== | ||
+ | 중학교 1학년이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로 각 문명의 기원에서 최후까지, 고대에서 중세시대의 역사적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 ||
+ | |||
+ | |||
+ | |||
+ | ==4. 검토 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34번째 줄: | 51번째 줄: | ||
! 설명 | ! 설명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우루과이]] | |[[교육제도:우루과이]] | ||
|우루과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우루과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 +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456469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우루과이]] | |[[종합분석:우루과이]] | ||
| 2014년 우루과이 보고서 | | 2014년 우루과이 보고서 | ||
48번째 줄: | 65번째 줄: | ||
|} | |} | ||
− | + | ||
[[분류:우루과이]] | [[분류:우루과이]] | ||
+ | [[분류:교과서 분석]] | ||
[[분류:2014년]] | [[분류:2014년]] |
2016년 9월 1일 (목) 16:44 기준 최신판
1. 목차
- 1부. 역사학습에 관한 소개
- 1. 역사 연구에 대한 도전
- 2부. 원시사회와 원시사회의 변화
- 1. 인류의 기원과 진화
- 2. 채집 생활자에서 생산 생활자까지
- 3부. 고대 동양과 아메리카의 문명
- 1. 고대 동양의 문명(I)
- 2. 고대 동양의 문명(II)
- 3. 아메리카의 문명
- 4부. 지중해의 문명: 그리스와 로마
- 1. 그리스 문명(I)
- 2. 그리스 문명(II)
- 3. 로마 문명(I)
- 4. 로마 문명(II)
- 5부. 서유럽 문명의 형성(5세기-15세기)
- 1. 중세 중기
- 2. 중세 후기
2. 한국 관련 내용
p.96 통합과 분열사이의 긴장감
<지도: 고대 중국> 고대 중국 왕조의 확장지도이며 한반도의 북한이 정복된 영토로 분류되어 있다.
3. 간략 분석
중학교 1학년이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로 각 문명의 기원에서 최후까지, 고대에서 중세시대의 역사적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우루과이 | 우루과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우루과이 | 2014년 우루과이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