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우즈베키스탄:География 7(지리 7)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들어가는 말

제1장. 중앙아시아의 자연 지리학

  • 중앙아시아의 자연 지리학적 특징 개관
    • 1. 지역의 자연 지라학적 개념
    • 2. 중앙아시아의 지리적 위치, 경계와 특징
    • 3. 중앙아시아 연구 역사
    • 4. 중앙아시아 인구와 정치 지도
  • 지리지도, 도해, 지구본 사용
    • 5. 지도설계 개념
    • 6. 지리지도와 사용하는 기호
    • 7. 지도종류. 지구본
    • 8. 지도 사용
    • 9. 지형도
    • 10. 지형도 사용
    • 11. 시간 계산. 시간대. 달력
  • 중앙아시아의 지질학 구조, 높낮이
    • 12. 지질학 시간 계산
    • 13. 중앙아시아 지역 형성 역사. 광물자원
    • 14. 지구표면 구조의 주 특징
  • 중앙아시아 기후
    • 15. 기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16. 기단. 저기압권과 고기압권
    • 17. 중앙아시아의 기후 특징묘사
    • 18. 중앙아시아 산악지역의 기후
    • 19. 중앙아시아의 기후지역
  • 중앙아시아 물
    • 20. 개괄 정보
    • 21. 강
    • 22. 호수와 저수지
    • 23. 지하수
  • 중앙아시아 토양, 동식물 세계
    • 24. 토양의 개념
    • 25. 중앙아시아 토양
    • 26. 중앙아시아 식물세계. 스텝과 반건조기후대 식물
    • 27. 사막과 산기슭 식물
    • 28. 산악지역 식물
    • 29. 동물세계
    • 30. 자연지대
  • 중앙아시아 지역 특징묘사
    • 31. 중앙아시아 자연 지리학적 지역구분
    • 32. 투란 자연 지리학 지대
    • 33. 카자흐 자연 지리학 지대
  • 중간 복습 문제

제2장. 우즈베키스탄의 자연 지리학

  • 우즈베키스탄 개괄적 자연 지리학적 특징묘사
    • 1. 우즈베키스탄의 지리적 위치. 국경과 면적
    • 2. 높낮이 특징, 지질학 구조와 광물자원
    • 3. 지질학 구조, 높낮이의 변화와 광물자원
    • 4. 우즈베키스탄의 기후
    • 5. 우즈베키스탄의 내수면과 수자원
    • 6. 호수와 저수지, 지하수
    • 7. 우즈베키스탄 수자원의 사용과 보호
    • 8. 우즈베키스탄 토양, 동식물세계
    • 9. 우즈베키스탄 천연자원, 천연자원의 보호
  • 자연지역복합체 특징묘사
    • 10. 우즈베키스탄의 자연 지리학적 지역
    • 11. 치르치크-아한가란 자연 지리학적 지역
    • 12. 기후, 수자원, 토양, 동식물 세계
    • 13. 페르가나 계곡
    • 14. 기후, 수자원, 토양, 동식물 세계
    • 15. 미르자출
    • 16. 기후와 수자원
    • 17. 토양, 동식물 세계
    • 18. 자라프샨 계곡
    • 19. 기후와 수자원
    • 20. 토양, 동식물 세계
    • 21. 카시카다리야
    • 22. 기후와 수자원
    • 23. 토양, 동식물 세계
    • 24. 수르한다리야
    • 25. 기후와 수자원
    • 26. 토양, 동식물 세계
    • 27. 크즐쿰
    • 28. 기후, 수자원. 토양, 동식물 세계
    • 29. 아무다리야 하류 지역
    • 30. 기후, 수자원
    • 31. 토양, 동식물 세계
    • 32. 우스튜르트
    • 33. 기후, 수자원. 토양, 동식물 세계
  • 기말 복습 문제
  • 부록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우리나라의 중학교 1학년에 해당하는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지리교과서로서, 주로 중앙아시아와 우즈베키스탄 지역을 중심으로 한 해양, 기후, 자원 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져 있고, 각 지역별로 각각 기후의 특색, 자원, 위치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우즈베키스탄 2015년 우즈베키스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