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우즈베키스탄:Физическая география материков и океанов(일반지리:대륙과해양)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들어가는 말
    • 1. 대륙 및 해양 지리에서 무엇을 배우는가
    • 2. 지도 및 지도 종류. 도해 및 지구본
  • 지리적 막
    • 3. 지구 막의 경계 및 기능
    • 4-5. 지구의 지리적 막 형성
    • 6. 암석권 및 지구 높낮이
    • 7. 수권. 구조 및 기능
    • 8. 대기권. 지구의 기후지대
    • 9. 자연지대 및 지리적 위치
    • 10. 대륙과 해양의 발생
    • 11. 실습
  • 해양의 자연지리
    • 12. 세계 해양. 구조 및 해저 높낮이
    • 13. 세계해양의 염도, 온도, 흐름 방향
    • 14. 세계해양의 합리적인 이용 및 천연자원 보호
    • 15. 세계해양이 대기권 및 대륙에 미치는 영향
    • 16. 태평양
    • 17. 대서양
    • 18. 실습
    • 19. 인도양
    • 20. 북빙양
    • 21. 실습
  • 대륙의 자연지리. 아프리카
    • 22. 지리적 위치 및 연구사
    • 23. 지리적 구조, 높낮이 및 유용한 지하자원
    • 24. 기후. 형성 및 기능
    • 25. 기후 지대
    • 26. 내륙 수자원
    • 27. 지연 지대. 적도의 숲 및 사반나
    • 28. 열대 사막 및 아열대
    • 29. 자연 지리적 지역(국가). 인구
    • 30. 실습
  • 호주 및 오세아니아
    • 31. 지리적 위치 및 연구사. 지리적 구조, 높낮이 및 유용한 지하자원
    • 32. 기후. 내륙 수자원
    • 33. 오세아니아
    • 34. 실습
    • 35. 복습 및 시험
  • 남극
    • 36. 지리적 위치 및 연구사. 지리적 구조, 높낮이 및 유용한 지하자원
    • 37. 기후 및 동식물 세계
  • 남아메리카
    • 38. 지리적 위치 및 연구사. 지리적 구조, 높낮이 및 유용한 지하자원
    • 39. 기후 및 내륙 수자원
    • 40. 자연 지대 및 고지대
    • 41. 자연 지리적 지역(국가) 및 남아메리카 인구
    • 42. 실습
  • 북아메리카
    • 43. 지리적 위치 및 연구사. 지리적 구조, 높낮이 및 유용한 지하자원
    • 44. 기후 및 내륙 수자원
    • 45. 자연 지대 및 고지대
    • 46. 자연 지리적 지역(국가). 인구
    • 47. 실습
  • 유라시아
    • 48. 지리적 위치 및 연구사
    • 49. 유라시아의 지리적 구조, 높낮이 및 유용한 지하자원
    • 50. 기후. 요소 및 특징
    • 51. 한대 및 온대
    • 52. 열대
    • 53. 내륙 수자원
    • 54. 한대 및 온대 자연 지대
    • 55. 실습
    • 56. 열대 자연 지대
    • 57. 고지대
    • 58. 인위적 환경(자연 상황)
    • 59. 유라시아 인구 및 정치지도
    • 60. 실습
    • 61. 유라시아 자연 지리적 지역(국가)
    • 62. 중부 유럽
    • 63. 동유럽
    • 64. 동아시아
    • 65. 중앙아시아
    • 66. 남아시아
    • 67. 서남아시아
    • 68. 전체 복습
  • 첨부

2. 한국 관련 내용

  • p. 153

<지도> 일본해 표기

3. 간략 분석

우리나라의 초등학교 6학년에 해당하는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지리교과서로서, 주로 해양과 지구, 대기 등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져 있고, 대륙별로 각각 지역별 기후의 특색, 자원, 위치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일반지리에 대해 설명하는 교과서로서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p. 153 <아시아지역 자원 지도>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 동해로 수정해야 함 A1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우즈베키스탄 2015년 우즈베키스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