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이란:사회 연구(개정 교육과정, 7)"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Bibary2000 (토론 | 기여) (→4. 검토의견) |
Bibary2000 (토론 | 기여) (→연계 정보) |
||
61번째 줄: | 61번째 줄: | ||
! 설명 | ! 설명 | ||
|- | |- | ||
− | | | + | | isRelatedTo |
|[[교육제도:이란]] | |[[교육제도:이란]] | ||
|이란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이란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 + |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이란]] | |[[교과서목록:이란]] | ||
|이란 사회과 교과서 목록 | |이란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 | ||
− | | | + | | isPartOf |
|[[종합분석:이란]] | |[[종합분석:이란]] | ||
| 2014년 이란 보고서 | | 2014년 이란 보고서 |
2015년 5월 4일 (월) 17:20 판
1. 목차
- 1장: 우리의 권리와 의무
- 제1과: 나에겐 권리가 있다
- 제2과: 나에겐 의무가 있다
- 2장: 법, 법
- 제3과: 우리는 왜 법과 규범이 필요한가?
- 제4과: 법 제정
- 3장: 사고에 대한 대처
- 제5과: 사고 발생시 서로 돕기
- 제6과: 보험과 사고에 대한 대처
- 4장: 생산, 공급, 소비
- 제7과: 생산과 공급
- 제8과: 소비
- 5장: 주변 생활 환경을 바로 알자
- 제9과; 나는 어디에 살고 있는가?
- 제10과: 우리의 집, 이란
- 6장: 이란의 자연생태계를 보호하자
- 제11과: 이란의 다양한 자연생태계
- 제12과: 이란의 자연생태계 보호
- 7장: 인구와 자원
- 제13과: 이란의 인구
- 제14과: 수자원과 토양
- 8장: 이란의 관광 산업
- 제15과: 관광이란 무엇인가?
- 제16과: 이란의 관광지
- 9장: 우리 영토, 먼 과거로부터의 발굴
- 제17과: 문화재와 역사
- 제18과: 이란 최고(最古)의 인류 거주지
- 10장: 고대 이란의 제국 형성
- 제19과: 아리아인들과 이란에서 강력한 왕조의 성립
- 제20과: 강력한 제국들은 어떻게 국가를 통치하였는가?
- 11장: 고대 이란의 사회, 경제 상황
- 제21과: 고대 이란의 사회 상황
- 제22과: 고대 이란의 경제 상황
- 12장: 고대 이란의 문화와 문명
- 제23과: 고대 이란의 사상과 생활 방식
- 제24과: 고대 이란의 학문과 예술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7학년 사회교과서로 일반사회,이란의 간략한 인문지리, 이란의 고대역사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은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이란 | 이란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이란 | 이란 사회과 교과서 목록 |
isPartOf | 종합분석:이란 | 2014년 이란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