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이스라엘:과거로의 여행: 진보와 혁명 16-19세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Bibary2000 (토론 | 기여) (새 문서: == 1. 목차== *서론 *1 편: 계몽주의- 인간과 사회의 새로운 이해 *시작과 시간의 축 *1 장: 과학혁명 *코페르니쿠스의 혁...) |
Bibary2000 (토론 | 기여) (→1. 목차) |
||
2번째 줄: | 2번째 줄: | ||
*서론 | *서론 | ||
− | |||
*1 편: 계몽주의- 인간과 사회의 새로운 이해 | *1 편: 계몽주의- 인간과 사회의 새로운 이해 |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1 장: 과학혁명 | + | ***1 장: 과학혁명 |
− | *코페르니쿠스의 혁명 - 새로운 천문학 | + | ****코페르니쿠스의 혁명 - 새로운 천문학 |
− | *갈릴레오 갈릴레이 - 교회에 반하는 과학자 | + | ****갈릴레오 갈릴레이 - 교회에 반하는 과학자 |
− | *뉴턴이 물리와 수학을 발전시키다 | + | ****뉴턴이 물리와 수학을 발전시키다 |
− | *과학과 진보 | + | ****과학과 진보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 ***2 장: 계몽주의와 그 사상 | |
− | *2 장: 계몽주의와 그 사상 | + | ****“감히 알려고 하다” |
− | *“감히 알려고 하다” | + | ****계몽주의와 종교 |
− | *계몽주의와 종교 | + | ****계몽주의와 국가 |
− | *계몽주의와 국가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3 장: 미국혁명- 계몽주의 사상의 적용 |
− | + | ****북미 정착 | |
− | *3 장: 미국혁명- 계몽주의 사상의 적용 | + | ****영국과 정착민 사이의 갈등 |
− | *북미 정착 | + | ****독립으로 향한 길 |
− | *영국과 정착민 사이의 갈등 | + | ***v요약 |
− | *독립으로 향한 길 | + | ****복습과 토의 |
− | * | + | |
− | *복습과 토의 | + | |
− | + | ||
*2 편: 유대인들- 개혁과 계몽주의 사이에서 | *2 편: 유대인들- 개혁과 계몽주의 사이에서 |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4 장: 경건주의 운동이 가치관의 변화를 일으킴 | + | ***4 장: 경건주의 운동이 가치관의 변화를 일으킴 |
− | *폴란드 유대인 공동체의 동요 | + | ****폴란드 유대인 공동체의 동요 |
− | *경건주의 운동의 성장 | + | ****경건주의 운동의 성장 |
− | *반대자들과 경건주의 운동에 대한 투쟁 | + | ****반대자들과 경건주의 운동에 대한 투쟁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 ***5 장: 계몽절대주의와 유대인들 | |
− | *5 장: 계몽절대주의와 유대인들 | + | ****서유럽과 중부유럽의 유대인들 |
− | *서유럽과 중부유럽의 유대인들 | + | ****계몽절대주의 지도자들과 유대인들 |
− | *계몽절대주의 지도자들과 유대인들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6 장: 중유럽과 서유럽의 유대 계몽주의 |
− | + | ****모세 멘델손- 두 세계 사이의 유대인 | |
− | *6 장: 중유럽과 서유럽의 유대 계몽주의 | + | ****나프탈리 하라쯔 붸젤- 교육에서의 혁명 |
− | *모세 멘델손- 두 세계 사이의 유대인 | + | ****계몽교육의 영향으로 인한 종교에서의 개혁 |
− | *나프탈리 하라쯔 붸젤- 교육에서의 혁명 | + | ****종교에서의 정통주의와 개혁 |
− | *계몽교육의 영향으로 인한 종교에서의 개혁 | + | ****요약 |
− | *종교에서의 정통주의와 개혁 | + | ****복습과 토의 |
− | *요약 | + | |
− | *복습과 토의 | + | |
− | + | ||
*3 편: 혁명 사이의 프랑스 | *3 편: 혁명 사이의 프랑스 |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7 장: 프랑스혁명 | + | ***7 장: 프랑스혁명 |
− | *혁명 직정의 프랑스 | + | ****혁명 직정의 프랑스 |
− | *혁명적인 처음 사건들 | + | ****혁명적인 처음 사건들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 ***8 장: 보나파르트 나폴레옹- 프랑스 황제 | |
− | *8 장: 보나파르트 나폴레옹- 프랑스 황제 | + | ****군 지휘관에서 프랑스 통치자로 |
− | *군 지휘관에서 프랑스 통치자로 | + | ****정치가와 총사령관으로서의 나폴레옹 |
− | *정치가와 총사령관으로서의 나폴레옹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9 장: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통치 하의 유대인들 |
− | *9 장: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통치 하의 유대인들 | + | ****혁명 시- 유대인들이 해방을 얻음 |
− | *혁명 시- 유대인들이 해방을 얻음 | + | ****나폴레옹의 통치 하- 해방에서의 후퇴 |
− | *나폴레옹의 통치 하- 해방에서의 후퇴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4 편: 산업혁명 | *4 편: 산업혁명 |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10 장: 영국- 산업혁명의 개척자 | + | ***10 장: 영국- 산업혁명의 개척자 |
− | *산업화 과정 | + | ****산업화 과정 |
− | *영국에서의 혁명의 기반 | + | ****영국에서의 혁명의 기반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 ***11 장: 산업화 과정에서의 사회와 개인 | |
− | *11 장: 산업화 과정에서의 사회와 개인 | + | ****새로운 도시 사회 |
− | *새로운 도시 사회 | + | ****기술이 삶의 질을 향상 시킴 |
− | *기술이 삶의 질을 향상 시킴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12 장: 사회주의- 사상과 행동 |
− | + | ****사회정의를 위한 이데올로기 | |
− | *12 장: 사회주의- 사상과 행동 | + | ****사회정의를 위한 투쟁 |
− | *사회정의를 위한 이데올로기 | + | ****요약 |
− | *사회정의를 위한 투쟁 | + | ****복습과 토의 |
− | *요약 | + | |
− | *복습과 토의 | + | |
− | + | ||
*5 편: 현대국가의 시초 | *5 편: 현대국가의 시초 |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13 장: 유럽에서의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 + | ***13 장: 유럽에서의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
− | *유럽- 보수와 진보 사이에서 | + | ****유럽- 보수와 진보 사이에서 |
− | *유럽에서의 민족주의의 각성 | + | ****유럽에서의 민족주의의 각성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 ***14 장: 유럽 국가들에서의 민주주의 정립 | |
− | *14 장: 유럽 국가들에서의 민주주의 정립 | + | ****유럽의 인구 변화 |
− | *유럽의 인구 변화 | + | ****민주주의의 발견이 유럽에서 확대됨 |
− | *민주주의의 발견이 유럽에서 확대됨 | + | ****삶의 질이 개선됨 |
− | *삶의 질이 개선됨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15 장: 19세기의 예술 |
− | + | ****낭만주의 | |
− | *15 장: 19세기의 예술 | + | ****사실주의 |
− | *낭만주의 | + | ****인상주의 |
− | *사실주의 | + | ****요약 |
− | *인상주의 | + | ****복습과 토의 |
− | *요약 | + | |
− | *복습과 토의 | + | |
− | + | ||
*6 편: 유대인들- 적응과 압박 사이에서 | *6 편: 유대인들- 적응과 압박 사이에서 |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시작과 시간의 축 |
− | *16 장: 서유럽과 중유럽의 유대인들 | + | ***16 장: 서유럽과 중유럽의 유대인들 |
− | *프랑스- 유대인들에 대한 시민적 평등 | + | ****프랑스- 유대인들에 대한 시민적 평등 |
− | *영국- 종교적인 차별에 대한 투쟁 | + | ****영국- 종교적인 차별에 대한 투쟁 |
− | *독일- 보수주의 대 자유주의 | + | ****독일- 보수주의 대 자유주의 |
− | *변화의 시대의 유대인들 | + | ****변화의 시대의 유대인들 |
− | *요약 | + | ****요약 |
− | *복습과 토의 | + | ****복습과 토의 |
− | + | ***17 장: 동유럽의 유대인들 | |
− | *17 장: 동유럽의 유대인들 | + | ****“유대인들을 개혁하는” 나라들 |
− | *“유대인들을 개혁하는” 나라들 | + | ****유대인 지성- 사상과 활동 |
− | *유대인 지성- 사상과 활동 | + | ****요약 |
− | *요약 | + | ***v복습과 토의 |
− | * | + | ***18 장: 미국의 유대인들 |
− | + | ****17세기 18세기 아메리카로의 유대 이민 | |
− | *18 장: 미국의 유대인들 | + | ****19세기 미국으로의 유대 이민 |
− | *17세기 18세기 아메리카로의 유대 이민 | + | ****미국 유대사회의 특성 |
− | *19세기 미국으로의 유대 이민 | + | ****요약 |
− | *미국 유대사회의 특성 | + | ****복습과 토의 |
− | *요약 | + | ***19 장: 유대인들이 유대인들을 위하다 |
− | *복습과 토의 | + | ****유대인들 간의 상호 의존을 드러냄 |
− | + | ****요약 | |
− | *19 장: 유대인들이 유대인들을 위하다 | + | ****복습과 토의 |
− | *유대인들 간의 상호 의존을 드러냄 | + | ***20 장: 현대 반유대주의 |
− | *요약 | + | ****현대 반유대주의 각성의 요인들 |
− | *복습과 토의 | + | ****v서유럽과 중유럽에서의 현대 반유대주의 발견 |
− | + | ****러시아에서의 정권 차원에서의 반유대주의 | |
− | *20 장: 현대 반유대주의 | + | ****요약 |
− | *현대 반유대주의 각성의 요인들 | + | ****복습과 토의 |
− | * | + | ***21 장: 19세기 말의 유대인들- 어디로 |
− | *러시아에서의 정권 차원에서의 반유대주의 | + | ****이민 |
− | *요약 | + | ****시온주의 |
− | *복습과 토의 | + | ****비시온주의 민족주의 사상들 |
− | + | ****요약 | |
− | *21 장: 19세기 말의 유대인들- 어디로 | + | ****복습과 토의 |
− | *이민 | + | |
− | *시온주의 | + | |
− | *비시온주의 민족주의 사상들 | + | |
− | *요약 | + | |
− | *복습과 토의 | + | |
− | + | ||
*시대를 바라보기 | *시대를 바라보기 | ||
*색인(명칭, 개념, 주제) | *색인(명칭, 개념, 주제) | ||
− | *자료들과 판권 | + | *자료들과 판권 |
− | + | ||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관련 내용== |
2015년 2월 6일 (금) 13:22 판
1. 목차
- 서론
- 1 편: 계몽주의- 인간과 사회의 새로운 이해
- 시작과 시간의 축
- 1 장: 과학혁명
- 코페르니쿠스의 혁명 - 새로운 천문학
- 갈릴레오 갈릴레이 - 교회에 반하는 과학자
- 뉴턴이 물리와 수학을 발전시키다
- 과학과 진보
- 요약
- 복습과 토의
- 2 장: 계몽주의와 그 사상
- “감히 알려고 하다”
- 계몽주의와 종교
- 계몽주의와 국가
- 요약
- 복습과 토의
- 3 장: 미국혁명- 계몽주의 사상의 적용
- 북미 정착
- 영국과 정착민 사이의 갈등
- 독립으로 향한 길
- v요약
- 복습과 토의
- 1 장: 과학혁명
- 시작과 시간의 축
- 2 편: 유대인들- 개혁과 계몽주의 사이에서
- 시작과 시간의 축
- 4 장: 경건주의 운동이 가치관의 변화를 일으킴
- 폴란드 유대인 공동체의 동요
- 경건주의 운동의 성장
- 반대자들과 경건주의 운동에 대한 투쟁
- 요약
- 복습과 토의
- 5 장: 계몽절대주의와 유대인들
- 서유럽과 중부유럽의 유대인들
- 계몽절대주의 지도자들과 유대인들
- 요약
- 복습과 토의
- 6 장: 중유럽과 서유럽의 유대 계몽주의
- 모세 멘델손- 두 세계 사이의 유대인
- 나프탈리 하라쯔 붸젤- 교육에서의 혁명
- 계몽교육의 영향으로 인한 종교에서의 개혁
- 종교에서의 정통주의와 개혁
- 요약
- 복습과 토의
- 4 장: 경건주의 운동이 가치관의 변화를 일으킴
- 시작과 시간의 축
- 3 편: 혁명 사이의 프랑스
- 시작과 시간의 축
- 7 장: 프랑스혁명
- 혁명 직정의 프랑스
- 혁명적인 처음 사건들
- 요약
- 복습과 토의
- 8 장: 보나파르트 나폴레옹- 프랑스 황제
- 군 지휘관에서 프랑스 통치자로
- 정치가와 총사령관으로서의 나폴레옹
- 요약
- 복습과 토의
- 9 장: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통치 하의 유대인들
- 혁명 시- 유대인들이 해방을 얻음
- 나폴레옹의 통치 하- 해방에서의 후퇴
- 요약
- 복습과 토의
- 7 장: 프랑스혁명
- 시작과 시간의 축
- 4 편: 산업혁명
- 시작과 시간의 축
- 10 장: 영국- 산업혁명의 개척자
- 산업화 과정
- 영국에서의 혁명의 기반
- 요약
- 복습과 토의
- 11 장: 산업화 과정에서의 사회와 개인
- 새로운 도시 사회
- 기술이 삶의 질을 향상 시킴
- 요약
- 복습과 토의
- 12 장: 사회주의- 사상과 행동
- 사회정의를 위한 이데올로기
- 사회정의를 위한 투쟁
- 요약
- 복습과 토의
- 10 장: 영국- 산업혁명의 개척자
- 시작과 시간의 축
- 5 편: 현대국가의 시초
- 시작과 시간의 축
- 13 장: 유럽에서의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 유럽- 보수와 진보 사이에서
- 유럽에서의 민족주의의 각성
- 요약
- 복습과 토의
- 14 장: 유럽 국가들에서의 민주주의 정립
- 유럽의 인구 변화
- 민주주의의 발견이 유럽에서 확대됨
- 삶의 질이 개선됨
- 요약
- 복습과 토의
- 15 장: 19세기의 예술
- 낭만주의
- 사실주의
- 인상주의
- 요약
- 복습과 토의
- 13 장: 유럽에서의 자유주의와 민족주의
- 시작과 시간의 축
- 6 편: 유대인들- 적응과 압박 사이에서
- 시작과 시간의 축
- 16 장: 서유럽과 중유럽의 유대인들
- 프랑스- 유대인들에 대한 시민적 평등
- 영국- 종교적인 차별에 대한 투쟁
- 독일- 보수주의 대 자유주의
- 변화의 시대의 유대인들
- 요약
- 복습과 토의
- 17 장: 동유럽의 유대인들
- “유대인들을 개혁하는” 나라들
- 유대인 지성- 사상과 활동
- 요약
- v복습과 토의
- 18 장: 미국의 유대인들
- 17세기 18세기 아메리카로의 유대 이민
- 19세기 미국으로의 유대 이민
- 미국 유대사회의 특성
- 요약
- 복습과 토의
- 19 장: 유대인들이 유대인들을 위하다
- 유대인들 간의 상호 의존을 드러냄
- 요약
- 복습과 토의
- 20 장: 현대 반유대주의
- 현대 반유대주의 각성의 요인들
- v서유럽과 중유럽에서의 현대 반유대주의 발견
- 러시아에서의 정권 차원에서의 반유대주의
- 요약
- 복습과 토의
- 21 장: 19세기 말의 유대인들- 어디로
- 이민
- 시온주의
- 비시온주의 민족주의 사상들
- 요약
- 복습과 토의
- 16 장: 서유럽과 중유럽의 유대인들
- 시작과 시간의 축
- 시대를 바라보기
- 색인(명칭, 개념, 주제)
- 자료들과 판권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이스라엘 | 이스라엘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PartOf | 교과서목록:이스라엘 | 이스라엘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종합분석:이스라엘 | 2014년 이스라엘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