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이탈리아:I saperi della storia"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4. 검토의견) |
|||
29번째 줄: | 29번째 줄: | ||
*23장 글로벌 도전 | *23장 글로벌 도전 | ||
− | ==2. | + | ==2. 한국 관련 내용== |
한국관련 내용 없음. | 한국관련 내용 없음. | ||
− | ==3. | + | ==3. 간략 분석== |
이 책은 중등교육과정용 역사교과서로 1, 2차 세계대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 이 책은 중등교육과정용 역사교과서로 1, 2차 세계대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 ||
− | ==4. | + | ==4. 검토 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중등과정용 현대사 교과서이나 한국 관련 내용은 없다. 냉전시기를 거쳐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모습에 대한 내용 신설이 필요함 || D2 | | - || - || 중등과정용 현대사 교과서이나 한국 관련 내용은 없다. 냉전시기를 거쳐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모습에 대한 내용 신설이 필요함 || D2 |
2015년 7월 13일 (월) 09:47 기준 최신판
1. 목차
- 단원 1. 세계전쟁과 러시아 혁명
- 1장 균형의 위기
- 2장 역학과 갈등의 결과
- 3장 러시아 혁명
- 단원 2. 계속되는 유럽 위기
- 4장 전후 : 새로운 세계 시나리오
- 5장 혁명과 반혁명 : 붉은 2년
- 6장 소비에트 연방의 건설
- 7장 이탈리아의 경우 : 자유국가에서 파시즘까지
- 단원 3. 전체주의 시대
- 8장 대공항과 뉴딜
- 9장 이탈리아 파시즘
- 10장 나치즘과 파시즘 정권
- 11장 유럽 민주주의
- 12장 국제적 공산주의와 스탈린주의
- 단원 4. 제 2차 세계전쟁과 양극체제의 탄생
- 13장 제 2차 세계대전
- 14장 새로운 세계 질서
- 15장 이탈리아 공화국
- 단원 5. 분할된 세계
- 16장 1950-70년 : 집약적 경제 발전
- 17장 1950년대 : 냉전
- 18장 1960년대 : 공존의 어려움
- 19장 이탈리아의 경기호황에서부터 “따뜻한 가을”까지
- 20장 후기 산업사회에 대해서
- 21장 냉전의 귀환
- 22장 마지막 전쟁 후 : 90년대
- 23장 글로벌 도전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책은 중등교육과정용 역사교과서로 1, 2차 세계대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중등과정용 현대사 교과서이나 한국 관련 내용은 없다. 냉전시기를 거쳐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모습에 대한 내용 신설이 필요함 | D2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이탈리아 | 이탈리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이탈리아 | 2014년 이탈리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