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이탈리아:I saperi della storia"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4. 검토의견)
 
29번째 줄: 29번째 줄:
 
*23장 글로벌 도전
 
*23장 글로벌 도전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
==3. 간략 분석==
 
이 책은 중등교육과정용 역사교과서로 1, 2차 세계대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이 책은 중등교육과정용 역사교과서로 1, 2차 세계대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
==4. 검토 의견==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중등과정용 현대사 교과서이나 한국 관련 내용은 없다. 냉전시기를 거쳐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모습에 대한 내용 신설이 필요함 || D2
 
| - || - || 중등과정용 현대사 교과서이나 한국 관련 내용은 없다. 냉전시기를 거쳐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모습에 대한 내용 신설이 필요함 || D2

2015년 7월 13일 (월) 09:47 기준 최신판

1. 목차

  • 단원 1. 세계전쟁과 러시아 혁명
  • 1장 균형의 위기
  • 2장 역학과 갈등의 결과
  • 3장 러시아 혁명
  • 단원 2. 계속되는 유럽 위기
  • 4장 전후 : 새로운 세계 시나리오
  • 5장 혁명과 반혁명 : 붉은 2년
  • 6장 소비에트 연방의 건설
  • 7장 이탈리아의 경우 : 자유국가에서 파시즘까지
  • 단원 3. 전체주의 시대
  • 8장 대공항과 뉴딜
  • 9장 이탈리아 파시즘
  • 10장 나치즘과 파시즘 정권
  • 11장 유럽 민주주의
  • 12장 국제적 공산주의와 스탈린주의
  • 단원 4. 제 2차 세계전쟁과 양극체제의 탄생
  • 13장 제 2차 세계대전
  • 14장 새로운 세계 질서
  • 15장 이탈리아 공화국
  • 단원 5. 분할된 세계
  • 16장 1950-70년 : 집약적 경제 발전
  • 17장 1950년대 : 냉전
  • 18장 1960년대 : 공존의 어려움
  • 19장 이탈리아의 경기호황에서부터 “따뜻한 가을”까지
  • 20장 후기 산업사회에 대해서
  • 21장 냉전의 귀환
  • 22장 마지막 전쟁 후 : 90년대
  • 23장 글로벌 도전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책은 중등교육과정용 역사교과서로 1, 2차 세계대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한국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중등과정용 현대사 교과서이나 한국 관련 내용은 없다. 냉전시기를 거쳐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한 한국의 모습에 대한 내용 신설이 필요함 D2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이탈리아 이탈리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이탈리아 2014년 이탈리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