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이탈리아:Speciale Storia
CefiaWiki
Jjy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4월 2일 (목) 16:46 판 (새 문서: <목차> *700년대 뒤돌아보기 *1부 유럽의 국가들 *선행 테스트 *미리보기 *1장 *나폴레옹 시대부터 부흥까지 *나폴레옹의 유산 *부흥 *반항과...)
<목차>
- 700년대 뒤돌아보기
- 1부 유럽의 국가들
- 선행 테스트
- 미리보기
- 1장
- 나폴레옹 시대부터 부흥까지
- 나폴레옹의 유산
- 부흥
- 반항과 자유
- 비밀결사와 개혁의 움직임
- 리소르지멘토 논쟁들
- 역사 연구
- 자료 연구
- 나의 감옥, 오스트리아에 패배
- 비교와 생각
- 빈 회의 : 고발 또는 사면?
- 본문내용 수행
- 2장
- 1848-49년도의 혁명
- 개혁과 경제위기
- 1848년의 개혁들
- 1849년의 억압
- 역사 연구
- 어제와 오늘
- 알베르티노 정부와 이탈리아 건립
- 포트폴리오
- 분야 간 관련성 식별하기
- 본문내용 수행
- 3장
- 이탈리아와 독일의 통일
- 까부르(Cavour)의 대내정치4
- 카부르의 대외정치
- 밀레(Mile)의 유배
- 독일 통합과 파리 코뮌
- 역사연구
- 역사적 수단들
- 풍자의 카부르
- 자료 연구
- 가리발디가 만찌니에게 쓴 편지
- 견해 비교
- 가리발디: 평범한 사람인가 좋은 정치인인가?
- 포트폴리오
- 영화 비평
- 본문내용 수행
- 확인학습
- 놀이로 배우는 역사
- 축소된 세상
- 2부
- 국가 간 상호작용
- 선행 테스트
- 미리보기
- 1장
- 이탈리아에서 우파와 좌파의 역사
- 역사적 우파 정부
- 역사적 좌파 정부
- 세기 말의 위기
- 역사 연구
- 자료 연구
- 읽기와 쓰기
- 자료 연구
- 약탈의 원인
- 어제와 오늘
- 이탈리아와 전쟁
- 본문내용 수행
- 2장
- 2차 산업혁명
- 거대한 발견과 발명들
- 다수의 사회
- 역사연구
- 생각해보기
- 작업을 하는데 조립라인이 필요한가?
- 본문내용 수행
- 3장
- 사업사회의 논쟁
- 자유와 민주주의
- 사회주의자, 아나키스트와 기독교인들
- 역사 연구
- 역사 쓰기
- 뉴 라낙 (New Lanark)공장
- 어제와 오늘
- 노동법
- 본문내용 수행
- 4장
- 제국주의 시대의 세계
- 식민지주의에서부터 제국주의까지
- 제국주의 시대
- 새로운 힘 : 미국
- 일본 제국주의와 미국
- 역사연구
- 자료연구
- 백인의 책임
- 역사쓰기
- 100인의 사무라이의 임무
- 생각해보기
- 백인이 흑인을 노예로 삼는 것이 정당한가?
- 본문내용 수행
- 5장
- 지욜리티 시대의 이탈리아
- 지올리티의 두 얼굴
- 지올리티의 성공과 실패
- 역사연구
- 자료연구
- 지올리티의 자서전
- 포트폴리오
- 보고서 만들기
- 생각해보기
- 지올리티는 누구였는가?
- 본문내용 수행
- 확인학습
- 3부
- 전쟁과 혁명
- 선행 테스트
- 미리보기
- 1장
- 제 1차 세계대전
- 전쟁의 원인과 시작
- 대 전쟁
- 평화조약들
- 역사 연구
- 역사 쓰기
- 대 전쟁 : 왜 형용사인가?
- 포트폴리오
- 통계적 분석
- 자료연구
- 노래 2곡
- 본문내용 수행
- 제2장
- 러시아 혁명
- 19세기 러시아 황제
- 1917년 혁명
- 레닌에서 스탈린까지 소련
- 역사연구
- 역사쓰기
- 혁명 성명서
- 어제와 오늘
- 소비에트 정부와 민주주의 발현
- 자료연구
- 굴락 군도
- 본문내용 수행
- 확인학습
- 용어해설
p.167 지도 XX세기 초 아시아 식민지 지도에서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로 표시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