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인도네시아:사회 4
CefiaWiki
1. 목차
- 들어가는 말
- 이 책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가
- 기본내용
- 목차
- 1학기
- BAB 1 간단한 축척으로 지역의 지도 읽기
- A. 지역지도
- B. 거리를 재기 위한 축척 사용
- C. 좌표선으로 지도를 크게 혹은 작게 그리기
- 연습문제 1
- BAB 2 자연의 모습과 다양한 문화사회
- A. 자연의 모습, 사회, 문화
- B. 자연의 모습, 사회, 문화 그리고 그 현상의 관계
- 연습문제 2
- BAB 2 자연의 모습과 다양한 문화사회
- BAB 3 자연자원과 경제활동을 위한 이용
- A. 자연자원의 종류
- B. 자연자원의 분포
- C. 자연자원 보호와 이용
- D. 경제활동과 자연자원의 관계
- E. 경제활동에 미치는 자연상태의 영향
- 연습문제 3
- BAB 3 자연자원과 경제활동을 위한 이용
- BAB 4 다양한 민족과 문화
- A. 다양한 민족과 지역문화
- B. 다양한 민족과 지역문화의 인정
- 연습문제 4
- BAB 4 다양한 민족과 문화
- BAB 5 지역의 역사적 유산
- A. 지역의 다양한 형태의 역사적 유산
- B. 역사적 유산의 종류
- C. 역사적 유산의 보전
- 연습문제 5
- BAB 5 지역의 역사적 유산
- BAB 6 영웅들의 애국주의
- A. 동부 인도네시아 지역의 영웅
- B. 중부 인도네시아 지역의 영웅
- C. 서부 인도네시아 지역의 영웅
- 연습문제 6
- 1학기 연습문제
- BAB 6 영웅들의 애국주의
- 2학기
- BAB 7 지역의 자연자원과 관련된 경제활동과 기타 잠재력
- A. 자연자원과 관련된 경제활동
- B. 경제와 관련된 지역의 기타 잠재력
- 연습문제 7
- BAB 7 지역의 자연자원과 관련된 경제활동과 기타 잠재력
- BAB 8 시민복지 증진을 위한 협동조합의 중요성
- A. 협동조합의 목적과 혜택
- B. 협동조합을 통한 공동작업의 중요성
- C. 다른 공동작업과 협동조합의 비교
- D. 협동조합의 종류
- 연습문제 8
- BAB 8 시민복지 증진을 위한 협동조합의 중요성
- BAB 9 교통, 통신, 생산 기술의 발전
- A. 생산기술의 발전
- B. 통신기술의 발전
- C. 교통기술의 발전
- 연습문제 9
- BAB 9 교통, 통신, 생산 기술의 발전
- BAB 10 사회 문제
- A. 빈곤
- B. 범죄
- C. 문맹
- D. 인구
- E. 환경 문제
- 연습문제 10
- 2학기 연습문제
- 참조목록
- BAB 10 사회 문제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중등학교 9학년에서 사용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사회문화를 분석하는 사회학적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사회문화 변화를 지원하는 요소 중 하나인 선진 교육시스템과 관련하여 나타난다. 한국은 선진 교육시스템을 갖춘 국가로 일본, 중국 등과 함께 높은 기술수준을 보유한 아시아국가로 서술되고 있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인도네시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