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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12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도 그리기, 원격 탐사영상의 활용 등 지리분석학적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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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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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2014년]]

2015년 4월 24일 (금) 11:24 판

1. 목차

  • 제1과 기본지도와 원칙
    • A. 기본 지도 그리기와 원칙
    • B. 지도 그리기 이론
    • 1과 연습


  • 제2과 농업, 산업 지역
    • A. 산업 분류
    • B. 원자재, 시장, 운송비용, 노동력, 자본, 기술, 규정, 환경에 따른 산업지역분류
    • C. 산업 집적지 현상의 원인
    • D. 농업지역의 확산과 그 종류
    • 2과 연습


  • 제3과 원격탐사영상의 활용
    • A. 원격탐사도구
    • B. 원격탐사의 성과
    • C. 원격탐사의 활용
    • D. 전자기스펙트럼, 센서, 도구에 근거한 위성사진의 차이
    • E. 지도제작, 영상번역에서 보이는 자연모습의 형태와 특성의 차이점
    • F. 원격탐사영상을 통한 문화경관과 자연경관의 분류
    • G. 문화경관 넓이 측정(공원, 주거지, 숲)
    • H. 지리적 대상 사이의 공간적 관계와 형태 분석
    • 3과 연습


  • 제4과 지리분석에 있어서의 지리정보 시스템
    • A. 지리정보시스템의 기본 개념
    • B. 전통적인 지리정보시스템 분석
    • C. 지리분석에서의 지리정보시스템의 적용
    • 4과 연습


  • 제5과 도시와 시골의 공간적 상호영향과 확장형태
    • A. 도시와 시골의 발전의 연관성과 시골의 잠재성
    • B. 도시와 시골의 공간구조
    • C. 도시와 시골지역의 공간적 상호영향 분석
    • D. 주거지역의 확산이 주변환경에 미치는 영향
    • 5과 연습


  • 제6과 지역의 개념과 개발계획
    • A. 형식적 지역과 기능적 지역
    • B. 형식적 지역과 기능적 지역의 지역구분
    • C. 지리적 현상에 근거한 지역구분
    • D. 성장 중심지의 분류
    • 6과 연습


  • 제7과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분석
    • A.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지표
    • B. 몇몇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 C.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발전모델
    • D. 인도네시아의 발전노력
    • 7과 연습
    • 2학기 기말연습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고등학교 12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도 그리기, 원격 탐사영상의 활용 등 지리분석학적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인도네시아 한국바로알리기 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