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조지아:საქართველოსა და მსოფლიოს გეოგრაფია 9 :მოსწავლის წიგნი (지리 9학년)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제 1 장 지리적 위치
    • 제 1 절 : 조지아 영토의 형성
    • 제 2 절 : 조지아 지리적 사상의 역사
    • 제 3 절 : 와쿠스띠 바그라띠오니-조지아 지리학의 설립자
    • 제 4 절 : 조지아의 지리적 위치
    • 제 5 절 : 조지아의 영토 형성과 경계
    • 제 6 절 : 조지아와 코카서스
    • 제 7 절 : 조지아와 세계
    • 제 8 절 : 조지아 정부 형태와 상징들
    • 제 9 절 : 조지아의 행정 구역
      • 요약 I
  • 제 2 장 자연 조건과 자원들
    • 제 10 절 : 조지아에서 사회와 자연 관계
    • 제 11 절 : 광물 자원
    • 제 12 절 : 조지아 지형-일반 징후
    • 제 13 절 : 조지아의 주요 지형학 단위
    • 제 14 절 : 지형 유형
    • 제 15 절 : 지형 관한 자연 재해
    • 제 16 절 : 흑해
    • 제 17 절 : 흑해 경제적 이용과 보호
    • 제 18 절 : 조지아 기후와 주요 기후 형성 요소들
    • 제 19 절 : 기후 주요 요소들
    • 제 20 절 : 기후 종류
    • 제 21 절 : 기후에 관련 자연 재해들. 환경 오염과 보호
    • 제 22 절 : 조지아 내수면
    • 제 23 절 : 수와 관련 재해들 수자원 이용과 보호
    • 제 24 절 : 조지아 지정
    • 제 25 절 : 지정 자원과 보호
    • 제 26 절 : 조지아의 식물과 야생 동물
    • 제 27 절 : 숲 자원 경제적 이용과 보호
    • 제 28 절 : 자연 보호 및 조지아의 보호 지역
    • 제 29 절 : 조지아의 경치
      • 요약 II
  • 제 3장 조지아 인구
    • 제 30 절 : 조지아 인구와 인구 통계의 배경
    • 제 31 절 : 인구 통계
    • 제 32 절 : 인구의 자연 이동
    • 제 33 절 : 인구 이동
    • 제 34 절 : 인구의 연령과 사회 구조
    • 제 35 절 : 인구의 국적과 종교 구조
    • 제 36 절 : 영토 위치와 밀도
    • 제 37 절 : 도시화. 도시와 시골
  • 제 4 장 조지아 경제
    • 제 38 절 : 세계 경제에서 조지아 위치
    • 제 39 절 : 조지아 산업
    • 제 40 절 : 농업
    • 제 41 절 : 조지아 교통
    • 제 42 절 : 서비스 시설
    • 제 43 절 : 관광
    • 제 44 절 : 전통의 지리학
    • 제 45 절 : 국제 관계와 국제기구들
      • 요약 III
  • 제 5장 조지아 지역들
    • 제 46 절 : 트빌리시
    • 제 47 절 : 헤티 주
    • 제 48 절 : 크베모 카르틀리 주
    • 제 49 절 : 시다 카르틀리 주
    • 제 50 절 : 므츠헤타-므티아네티 주
    • 제 51 절 : 삼츠헤-자바헤티 주
    • 제 52 절 : 이메레티 주
    • 제 53 절 : 라차-레츠후미와 크베모 스바네티 주
    • 제 54 절 : 사메그렐로-제모스바네티 주
    • 제 55 절 : 구리아 주
    • 제 56 절 : 아자라 주
    • 제 57 절 : 압하제티 주
      • 요약 VI
  • 추가 자료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본 교과서는 우리나라의 중학교 3학년 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지리교과서로서 조지아 지리를 설명하는 교과서이다. 조지아 지역의 영토, 지리적 역사, 위치, 정부형태, 행적구역, 자원, 바다, 기후 등 매우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조지아 지역의 각 주별 소개도 추가되어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조지아 조지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조지아 2015년 조지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