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카타르:사회과학(العلوم الاجتماعية)-고급 : 카타르11-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Bibary2000 (토론 | 기여) (새 문서: == 1. 목차== *제 1 단원(역사): 이슬람세계 이슈 팔레스타인 문제 **제 1과 : 1948년까지의 팔레스타인 문제 **제 2과 : 1948년 전쟁부터 지금까...) |
Bibary2000 (토론 | 기여) (→3. 간략 분석) |
||
25번째 줄: | 25번째 줄: | ||
==3. 간략 분석== | ==3. 간략 분석== | ||
+ | 이 교과서는 11학년 2학기 사회교과서로 역사와 지리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와 관련해서는 독립이후의 이슬람 국가들의 현안, 카타르의 역할, 팔레스타인 문제가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지리 관련해서는 이슬람 국가들의 경제활동, 환경과 자연재해 문제 등 지리적 이슈를 다루고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 ||
==4. 검토 의견== | ==4. 검토 의견== |
2016년 12월 21일 (수) 16:54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 1 단원(역사): 이슬람세계 이슈 팔레스타인 문제
- 제 1과 : 1948년까지의 팔레스타인 문제
- 제 2과 : 1948년 전쟁부터 지금까지의 팔레스타인 문제
- 제 2 단원(지리) : 이슬람세계의 경제활동
- 제 1과 : 농업-축산업-어업-광업-에너지원-산업-산업지대-무역
- 제 2과 : 이슬람세계의 운송과 교통
- 제 3 단원(역사) : 무슬림 소수민족-이슬람권 문제와 이슬람 기구들에 대한 카타르의 지원 역할
- 제 1과 : 무슬림 소수민족(개념-유럽, 러시아, 인도, 케슈미르, 필리핀, 중국, 미얀마, 버마 등 비이슬람국가의 무슬림 소수민족 정책
- 제 2과
- 첫째 : 이슬람권 이슈 지원 관련, 카타르의 역할
- 둘째 : 이슬람기구 회원국 카타르(이슬람 협력기구, 무슬림 세계리그)
- 제 4 단원(지리) : 세계의 환경과 자연재해-이슬람세계의 지리적 이슈
- 제 1과 : 내부 요소
- 느림과 빠름 : (지각융기-단층-지진-화산)-지진과 화산이 세상에 미친 부정적 영향
- 지진과 화산활동을 예견하는 신기술-지진과 화산으로 인한 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국제적 노력
- 제 2과
- 이슬람세계의 지리적 이슈
- 이슬람 경제 통합
- 이슬람세계의 지속가능한 성장
- 제 1과 : 내부 요소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11학년 2학기 사회교과서로 역사와 지리로 구성되어 있다. 역사와 관련해서는 독립이후의 이슬람 국가들의 현안, 카타르의 역할, 팔레스타인 문제가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지리 관련해서는 이슬람 국가들의 경제활동, 환경과 자연재해 문제 등 지리적 이슈를 다루고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카타르 | 카타르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카타르 | 카타르 사회과 교과서 목록 |
isPartOf | 종합분석:카타르 | 2016년 카타르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