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캄보디아:도덕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제1장 : 사람의 가치
    • 제1과: 사람은 가치 있는 존재임
    • 제2과 : 숭고한 본성
    • 제3과 : 친절함
    • 제4과 : 진실함
    • 제5과 : 자유
    • 제6과 : 자립심
    • 제7과 : 판단력
    • 제8과 : 관용과 자비
    • 제9과 : 정직함
    • 제10과: 투명함
    • 제11과: 일치됨


  • 제2장 : 평화의 문화
    • 제1과: 종교 발생의 역사
    • 제2과 : 승려 기관과 국가
    • 제3과 : 불교 수도원과 캄보디아의 승려
    • 제4과 : 남방불교의 특징
    • 제5과 : 마하야나 불교
    • 제6과 : 기독교의 특징
    • 제7과 : 이슬람교의 특징
    • 제8과 : 도교의 특징
    • 제9과 : 현대 사회 속에서의 종교 활동
    • 제10과: 마약의 폐해
    • 제11과: 술과 담배의 폐해
    • 제12과: 마음의 고통


  • 제3장 : 사회 발전에 참여하기
    • 제1과: 민주주의
    • 제2과 : 국민의 권리
    • 제3과 : 권리와 책임
    • 제4과 : 사회 속의 국민의 역할
    • 제5과 : 노동법
    • 제6과 : 결혼과 가족에 대한 법률
    • 제7과 : 민법
    • 제8과 : 형법
    • 제9과 : 부동산법
    • 제10과: 공공 행정
    • 제11과: 정당과 그 역할
    • 제12과: 후보자와 선거


2. 한국관련 내용 분석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고등학교 2학년에서 사용하는 도덕 교과서이다. 교과서는 사람의 가치, 평화와 문화, 사회발전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개선 과제 유형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캄보디아 캄보디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캄보디아 2014년 캄보디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