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캐나다:Civics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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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1단원 좋은 시민
    • 1.1 시민 윤리는 무엇인가?
    • 주정부는 왜 시민 윤리를 필수 과목으로 지정하였는가?
    • 1.2 교실: 사회의 축소판
    • 결정하기
    • 1.3 권력
    • 권력의 종류
    • 사회: 큰 그림
    • 갈등 해소
    • 1.4 민주적인 의사결정
    • 1.5 책임감 있는 시민
  • 2단원 식견 있는 시민
    • 2.1 시민권과 책임
    • 이민자에서 시민으로
    • 헌법
    • 캐나다 인권과 자유 헌장
    • 인권의 한계
    • 권리 장전
    • 시민의 책임감
    • 2.2 선거
    • 당선되기
    • 2.3 의회와 정부
    • 정부 기관
    • 2.4 공공정책
    • 공공정책은 무엇인가?
    • 공무원 조직
    • 정부부처과 공공정책
    • 정부 의무 분담하기
    • 정부의 기능
    • 연방정부와 법과 규제
    • 주정부 법과 규제
    • 2.5 정당
    • 캐나다 민주주의 정당들
    • 다수 정부
    • 소수 정부
    • 캐나다의 정치 이념
    • 2.6 재판 제도
    • 법원의 의무
    • 법원 제도
    • 권리 보호하기
  • 3단원 능동적 시민
    • 3.1 정치적 참여
    • 능동적 시민
    • 투표 추세
    • 투표의 문제점
    • 투표율 높이기
    • 3.2 이해 집단
    • 이해 집단의 활동 방법
    • 이해 집단의 장단점
    • 3.3 정부 신뢰성
    • 접근권
    • 국민 투표
    • 캐나다를 위한 새로운 선거 체계?
    • 3.4 퀘백과 시민권
    • 퀘백: 연방주의 또는 분리주의
    • 시민권과 헌법
    • 3.5 원주민
    • 원주민의 다양성
    • 원주민 자치정부
  • 4단원 국제시민
    • 4.1 국제시민으로
    • 지구촌
    • 4.2 미디어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가
    • 세계 정보
    • 4.3 현대 국제사회의 문제점
    • 세계 기아
    • 세계 보건
    • 인권
    • 해결책
    • 4.4 인권
    • 기본 권리
    • 유엔
    • 국제사면위원회
    • 여성의 권리
    • 4.5 전쟁과 무력 충돌
    • 오늘날의 분쟁
    • 전쟁의 대가
    • 종전
    • 4.6 환경 시민권
    • 절약, 재사용과 재활용
    • 4.7 토착 시민
    • 토착민
    • 4.8 민주권리 보호
    • 민주주의적 논쟁
    • 인권 옹호자
    • 4.9 유엔
    • 국제 협력
    • 유엔 조직도
    • 국제법과 정의
    •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4.10 국제사회를 위한 캐나다의 역할
    • 캐나다와 세계
    • 민주시민의 미래
    • 세계 경제
    • 세계 비전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시민윤리를 다룬 중등과정 교과서로서 주정부가 필수 과목으로 지정한 시민윤리의 개념과 그 중요성, 민주적인 의사결정, 선거, 의회와 정부, 이해집단, 국제시민, 현대 국제사회의 문제점, 국제사회를 위한 캐나다의 역할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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