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캐나다:Civics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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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hee924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6월 24일 (수) 16:28 판 (2. 한국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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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1단원 좋은 시민
    • 1.1 시민 윤리는 무엇인가?
    • 주정부는 왜 시민 윤리를 필수 과목으로 지정하였는가?
    • 1.2 교실: 사회의 축소판
    • 결정하기
    • 1.3 권력
    • 권력의 종류
    • 사회: 큰 그림
    • 갈등 해소
    • 1.4 민주적인 의사결정
    • 1.5 책임감 있는 시민
  • 2단원 식견 있는 시민
    • 2.1 시민권과 책임
    • 이민자에서 시민으로
    • 헌법
    • 캐나다 인권과 자유 헌장
    • 인권의 한계
    • 권리 장전
    • 시민의 책임감
    • 2.2 선거
    • 당선되기
    • 2.3 의회와 정부
    • 정부 기관
    • 2.4 공공정책
    • 공공정책은 무엇인가?
    • 공무원 조직
    • 정부부처과 공공정책
    • 정부 의무 분담하기
    • 정부의 기능
    • 연방정부와 법과 규제
    • 주정부 법과 규제
    • 2.5 정당
    • 캐나다 민주주의 정당들
    • 다수 정부
    • 소수 정부
    • 캐나다의 정치 이념
    • 2.6 재판 제도
    • 법원의 의무
    • 법원 제도
    • 권리 보호하기
  • 3단원 능동적 시민
    • 3.1 정치적 참여
    • 능동적 시민
    • 투표 추세
    • 투표의 문제점
    • 투표율 높이기
    • 3.2 이해 집단
    • 이해 집단의 활동 방법
    • 이해 집단의 장단점
    • 3.3 정부 신뢰성
    • 접근권
    • 국민 투표
    • 캐나다를 위한 새로운 선거 체계?
    • 3.4 퀘백과 시민권
    • 퀘백: 연방주의 또는 분리주의
    • 시민권과 헌법
    • 3.5 원주민
    • 원주민의 다양성
    • 원주민 자치정부
  • 4단원 국제시민
    • 4.1 국제시민으로
    • 지구촌
    • 4.2 미디어는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가
    • 세계 정보
    • 4.3 현대 국제사회의 문제점
    • 세계 기아
    • 세계 보건
    • 인권
    • 해결책
    • 4.4 인권
    • 기본 권리
    • 유엔
    • 국제사면위원회
    • 여성의 권리
    • 4.5 전쟁과 무력 충돌
    • 오늘날의 분쟁
    • 전쟁의 대가
    • 종전
    • 4.6 환경 시민권
    • 절약, 재사용과 재활용
    • 4.7 토착 시민
    • 토착민
    • 4.8 민주권리 보호
    • 민주주의적 논쟁
    • 인권 옹호자
    • 4.9 유엔
    • 국제 협력
    • 유엔 조직도
    • 국제법과 정의
    •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
    • 4.10 국제사회를 위한 캐나다의 역할
    • 캐나다와 세계
    • 민주시민의 미래
    • 세계 경제
    • 세계 비전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시민윤리를 다룬 중등과정 교과서로서 주정부가 필수 과목으로 지정한 시민윤리의 개념과 그 중요성, 민주적인 의사결정, 선거, 의회와 정부, 이해집단, 국제시민, 현대 국제사회의 문제점, 국제사회를 위한 캐나다의 역할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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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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