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케냐:Certificate Geography 3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1장:통계적 방법
    • 혼합 막대그래프
    • 연습문제 1.1
    • 비례 원 그래프
    • 연습문제 1.2
    • 분할 원 그래프
    • 학습활동
    • 연습문제 1.3
  • 2장:지도 학습
    • 지형도에서 지형의 분별 및 해석
    • 지도 확대 및 축소
    • 단면도
    • 수직과장
    • 경사도
    • 시통
    • 연습문제
  • 3장:지표 형성과정
    • 풍화
    • 풍화의 중요성
    • 학습활동
    • 연습문제 3.1
    • 중력방향 붕괴
    • 학습활동
    • 연습문제 3.2
  • 4장:물순환 및 강의 작용
    • 물순환의 중요성
    • 강의 작용
    • 하천 종단의 발달
    • 하천 쟁탈 및 회복
    • 수계 유형
    • 유역
    • 강과 관련 지형의 중요성
    • 연습문제
  • 5장:대양, 바다, 해안
    • 해양수의 속성
    • 해양수 이동
    • 해안과 관련 지형
    • 해안의 종류
    • 대양, 해안, 해안 지형의 중요성
    • 연습문제
  • 6장:건조지역에서 바람과 물의 작용
    • 건조지역에서 바람의 작용
    • 건조지역에서 물의 작용
    • 사막 지형의 중요성
    • 연습문제
  • 7장:석회암 지대에서 물의 작용
    • 지하수
    • 지하수의 중요성
    • 카르스트 지형
    • 석회암 지대의 지하 지형
    • 석회암 지대에서 물의 작용 결과 생긴 지형의 중요성
    • 연습문제
  • 8장:빙하작용
    • 빙하시대
    • 얼음의 이동
    • 빙하작용 과정
    • 빙하작용의 중요성
    • 연습문제
  • 9장:호수
    • 호수의 분류와 형성
    • 호수의 중요성
    • 연습문제
  • 10장:지형 분류와 현장 학습
    • 지형 분류
    • 현장 학습
    • 연습문제
  • 11장:흙
    • 흙의 구성
    • 흙의 형성
    • 흙의 성질과 특징
    • 토양 단면
    • 토양 연접군
    • 토양 악화
    • 토양 분류
    • 흙의 중요성
    • 현장 학습
    • 학습활동
    • 연습문제
  • 12장:농업 1 : 농업 소개
    • 농업의 역사
    • 농업에 영향을 주는 요인
    • 농업의 종류
    • 연습문제
  • 13장:농업 2 : 곡물 농업
    • 케냐의 작물재배
    • 케냐의 수탕수수 재배
    • 케냐의 옥수수 재배
    • 가나의 코코아 재배
    • 나이지리아의 팜 오일 재배
    • 연습문제
  • 14 :농업 3 : 커피, 밀, 원예 재배와 관련된 탐구
    • 케냐와 브라질의 커피 재배
    • 케냐와 캐나다의 밀 재배
    • 케냐와 네덜란드의 원예 재배
    • 연습문제
  • 15장:농업 4 : 축산업
    • 목축업
    • 낙농업
    • 케냐와 덴마크의 낙농업
    • 케냐와 아르헨티나의 목우업
    • 현장 학습
    • 학습활동
    • 연습문제
    • 실습문제
    • 용어집
    • 색인


2. 한국 관련 내용

p. 231: 집약식 자경 자급 농업
이 농업은 일본, 중국, 인도, 한국, 스리랑카, 파키스탄과 같은 아시아 국가에서도 흔하다.

p. 301: 낙농품 시장
덴마크는 또한 자국 낙농품을 위해 한국과 같은 신흥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11학년용(중등3학년) 지리교과서로 통계활용법, 지도학습법, 지표형성과정, 중력, 대양, 물·바람·빙하의 작용, 토지, 농업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 관한 내용으로는 한국이 집약식 자경 자급 농업 국가로 소개되고 있으며 덴마크 낙농제품 수출을 위한 신흥시장으로 언급되고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케냐 케냐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케냐 케냐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케냐 2014년 케냐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