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케냐:Foundation Geography 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 1. 목차== *1장: 육지형성 과정 **지반운동 **대륙이동설 **판구조 이론 **습곡활동 **습곡의 종류 및 관련 지형 **전 세계 습곡 산맥의...)
 
(4. 검토의견)
77번째 줄: 77번째 줄:
  
 
==4. 검토의견==
 
==4. 검토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연계 정보 ==
 
==연계 정보 ==

2015년 4월 14일 (화) 10:13 판

1. 목차

  • 1장: 육지형성 과정
    • 지반운동
    • 대륙이동설
    • 판구조 이론
    • 습곡활동
    • 습곡의 종류 및 관련 지형
    • 전 세계 습곡 산맥의 분포
    • 인간활동에서 습곡활동의 중요성
    • 단층활동
    • 단층의 종류와 관련 지형
    • 그레고리 지구대
    • 전 세계 단층지형의 분포
    • 인간활동에서 단층활동의 중요성
    • 화산활동
    • 화산활동 결과 생겨난 지형
    • 관입 화산활동 지형
    • 저반
    • 암맥
    • 병반
    • 분상암체
    • 패콜리스
    • 분출 화산활동으로 인한 지형
    • 전 세계 화산활동으로 인한 지형의 분포
    • 인간활동에 대해 화산활동의 중요성
    • 지진
    • 전 세계 주요 지진대의 분포
  • 2 장:지도 학습
    • 방향과 방위
    • 지도 위에서 방향 보여주기
    • 지도에서 장소 찾기
    • 위도와 경도 사용
    • 참조 좌표
    • 지형도에서 기복을 표시하는 방법
  • 3 장:지도 작업
    • 사진의 종류
    • 사진에서 자연지형과 인간활동 해석하기
  • 4장:통계적 방법
    • 비교 선 그래프
    • 누적 막대그래프
    • 분할 사각형
    • 혼합 분할 사각형
  • 5장:기후
    • 날씨와 기후의 차이점
    • 기후에 영향을 주는 요인
    • 기단
    • 기후 분류
    • 케냐 기후지역의 특징과 분포
    • 세계 기후지역의 특징과 분포
    • 건조화와 사막화
    • 기후변화
    • 지구 온난화 (온실 효과)
  • 6장:식생
    • 식생의 정의
    • 식생 분포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케냐 주요 식생지역의 분포
    • 세계 주요 식생지역의 분포
    • 식생의 중요성
    • 현장 학습
  • 7 장:임학
    • 숲과 임학의 정의
    • 자연산림의 종류와 분포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자연산림의 종류와 분포
    • 케냐 숲과 임산물의 중요성
    • 케냐 숲이 직면한 문제
    • 케냐 숲의 관리와 보존
    • 케냐 침엽수림
    • 캐나다의 임학
    • 케냐와 캐나다의 침엽수림 비교
    • 용어집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이 교과서는 10학년용(중등2학년) 지리교과서로 지질, 지도 학습법, 통계 활용법, 기후, 식생, 산림학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 관한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 교육제도:케냐 케냐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교과서목록:케냐 케냐 사회과 교과서 목록
 ? 종합분석:케냐 2014년 케냐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