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케냐:Milestones in History and Government 1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1장:역사와 정부 소개
    • 역사의 의미
    • 정부의 의미
    • 역사와 정부에 대한 자료 출처
    • 역사와 정부 탐구의 중요성
  • 2장:초기 인류
    • 인류의 기원
    • 인류의 진화
    • 초기 인류 진화 단계
    • 초기 인류의 문화적∙경제적 관습
  • 3장:농업의 발달
    • 초기 농업의 발달
    • 이집트의 초기 농업
    • 메소포타미아의 초기 농업
    • 초기 농업이 인류에 미친 영향
    • 영국의 농업혁명
    • 아프리카와 그 외 제3세계의 식량 상황
  • 4장:19세기까지 케냐인
    • 초기 거주민
    • 쿠시인(人)의 기원, 이주, 정착
    • 반투인(人)의 기원, 이주, 정착
    • 나일제족의 기원, 이주, 정착
    • 케냐인의 이주와 정착 결과
  • 5장:19세기 케냐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조직
    • 반투인
    • 닐로트인
    • 쿠시인
  • 6장:19세기까지 동아프리카와 외부세계의 접촉
    • 1500년까지 동아프리카 해안 지방에 초기 방문자들
    • 동아프리카 해안 지방과 외부세계의 무역
    • 포르투갈인의 도래
    • 포르투갈의 정복 및 통치
    • 오만인의 통치 수립 및 이에 따른 여파
    • 무역의 발달 및 체계화
    • 기독교 전파
  • 7장:시민권
    • 케냐 시민이 되는 방법
    • 시민권 철회
    • 시민의 권리와 의무
    • 선량한 시민의 가치
  • 8장:국가 통합
    • 의미와 중요성
    • 국가 통합을 촉진하는 요인
    • 국가 통합을 방해하는 요인
    • 갈등 해소
    • 복습문제 및 정답
    • 용어집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9학년용(중등1학년) 역사 및 사회교과서로 초기 인류, 문명 지역의 초기 농업과 영국, 미국의 농업혁명, 아프리카의 식량문제, 19세기까지의 케냐인을 구성한 민족, 사회·경제·정치적 조직, 19세기까지의 동아프리카의 역사, (케냐)시민과 국가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케냐 케냐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케냐 케냐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케냐 2014년 케냐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