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콜롬비아:Ciencias Sociales 8, Cuaderno de Trabajo(SM)"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1. 목차) |
|||
28번째 줄: | 28번째 줄: | ||
<지도> 남한과 북한이 각각 표기되어 있다. | <지도> 남한과 북한이 각각 표기되어 있다. | ||
+ | |||
+ | |||
+ | ==3. 간략분석== | ||
+ | 사회과학 8의 워크북으로 해당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한 연습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인구밀도를 나타낸 지도에 정보가 표시된 정도이며 그 외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해당 워크북에 수록된 지도들은 ‘동해/일본해’로 병기되어 있다. | ||
+ | |||
+ | |||
+ | |||
+ | ==4. 검토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38번째 줄: | 54번째 줄: | ||
! 설명 | ! 설명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콜롬비아]] | |[[교육제도:콜롬비아]] | ||
|콜롬비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콜롬비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 +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456645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콜롬비아]] | |[[종합분석:콜롬비아]] | ||
| 2014년 콜롬비아 보고서 | | 2014년 콜롬비아 보고서 |
2015년 3월 25일 (수) 16:57 판
1. 목차
<공간과 환경에 관하여>
- 1과. 생물지리학
- 2과. 지리와 환경
- 3과. 세계의 인구와 콜롬비아 인구
<역사와 문화에 관하여>
- 4과. 혁명의 시기(1776-1848)
- 5과. 1800~1850년 사이의 라틴 아메리카
- 6과. 19세기 후반의 세계
- 7과. 19세기의 콜롬비아
<민족-정치에 관하여>
- 8과. 정체성과 소속감
2. 한국관련 내용
p. 20 세계와 콜롬비아의 인구통계학
<지도> 한반도는 ㎢당 거주자가 50-100명으로 분류되어 있다.
p. 22 세계와 콜롬비아의 인구통계학
<지도> 남한과 북한이 각각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와 일본해가 모두 표기되어 있다.
p. 74 19세기 후반의 세계
<지도> 한반도가 표기되어 있으면 대한해협이 표기되어 있다. 또한 동해와 일본해가 함께 표기되어 있다.
p. 44 이주
<지도> 남한과 북한이 각각 표기되어 있다.
3. 간략분석
사회과학 8의 워크북으로 해당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한 연습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인구밀도를 나타낸 지도에 정보가 표시된 정도이며 그 외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해당 워크북에 수록된 지도들은 ‘동해/일본해’로 병기되어 있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콜롬비아 | 콜롬비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콜롬비아 | 2014년 콜롬비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