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콩고:Géographie, 4e (지리, 4학년), Hatier, 2008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유럽 – 6
  • 제1장. 좋은 생활 환경 – 14
    • A. 서부, 따뜻하고 습윤한 해양 환경 – 16
    • B. 중앙에서 동부까지, 겨울이 혹독한 대륙 환경 – 17
    • C. 남부, 덥고 건조한 지중해 환경 – 18
    • D. 세상을 가로막는 산
  • 실습 – 20
  • 제2장. 유럽과 유럽인들 – 22
    • A. 불안정한 정치 지형도 – 24
    • B. 유럽인들의 통일성과 다양성 – 26
    • C. 고밀도 인구와 인구 노령화 – 28
    • D. 경제활동 인구의 변화 – 29
  • 실습 – 30
  • 제3장. 도시의 권력과 경제의 권력 – 34
    • A. 아주 오래된 도시들 – 36
    • B. 예외적 밀도를 가진 도시 조직 – 37
    • C. 도시, 경제적 발전의 장소 – 38
  • 실습 – 40
  • 제4장. 유럽경제공동체, 정치적, 경제적으로 새로운 유럽 – 42
    • A. 평화와 번영을 위해 뭉치다 – 44
    • B. 여러 영역에서 함께 행동하다 – 46
    • C. 세계 2위의 경제 강대국 – 48
  • 매거진 – 50
  • 제5장. 영국 : 오래된 강대국 – 52
    • A. 쇠퇴와 부흥 – 54
    • B. 불균등하게 개발되는 지역들 – 56
  • 매거진 – 58
  • 제6장. 베네룩스, 유럽 북서부의 교차로 – 60
    • A. 네덜란드 : 공간의 제어 – 62
    • B. 네덜란드 : 부강한 산업과 무역 – 63
  • 매거진 – 64
  • 제7장. 프랑스, 유럽의 교차로 – 66
    • A. 특권적 국가 – 68
    • B. 변화를 맞이하는 국민들 – 70
  • 매거진 – 72
  • 제8장. 프랑스, 경제 강국 – 74
    • A. 유럽경제공동체의 최강 농업국 – 76
    • B. 변화하고 있는 산업 – 78
    • C. 3차산업의 승리 – 80
    • D. 세계 속의 프랑스 – 82
  • 매거진 – 84
  • 제9장.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의 성공 – 88
    • A. 덴마크의 번영 – 90
    • B. 노르웨이와 스웨덴, 부유한 국가들 – 92
  • 매거진 – 94
  • 제10장. 남유럽 발전의 어려움 – 96
    • A. 이탈리아, 지중해의 최강국 – 98
    • B. 스페인, 부상중인 경제 대국 – 100
    • C. 그리스, 빈곤국 – 102
  • 매거진 – 104
  • 제11장. 독일 : 유럽의 강대국 – 106
    • A. 유럽 중심의 새로운 독일 – 108
    • B. 경제 초강대국 – 110
    • C. 서부와 남부의 역동성 – 112
    • D. 세계를 향해 열려있는 독일 – 114
  • 매거진 – 116
  • 제12장. 스위스 : 작은 국가, 큰 권력 – 118
    • A. 화려한 번영 – 120
    • B. 불균등한 지역 발전 – 121
  • 매거진 – 122
  • 제13장. 폴란드 : 동유럽의 거대한 빈곤국 – 124
    • A. 재건중인 경제 – 126
    • B. 바르샤바 – 127
  • 매거진 – 128
  • 제14장. 소련의 해체 – 130
    • A. 러시아, 구소련의 대국 – 132
    • B. 변화중인 경제 – 134
  • 매거진 – 136
  • 제15장. 20세기 초반의 새로운 유럽과 세계 – 138
    • A. 세계 속 새로운 유럽의 위치 – 140
    • B. 유럽의 정치적, 문화적 영향력 – 142
    • C. 유럽과 제3세계 – 144
  • 매거진 – 146
  • 용어 – 149

2. 한국 관련 내용

139쪽. (하단 지도) 3. 오늘날의 세계
한국은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와 함께 남동아시아로 묶여,‘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지역’ 중 한 곳으로 표시됨.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콩고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콩고 2016년 콩고공화국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