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콩고:Histoire, 6e (역사, 중학교 1학년), Hatier, 2015"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 1. 목차 == *서문 – 5 *교과서 사용법 – 6 **1. 역사 연구 – 11 *선사시대 – 19 **2. 아프리카, 인류의 요람 – 23 **3. 뗀석기 : 최초의 인간...) |
(→연계 정보) |
||
46번째 줄: | 46번째 줄: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교육제도:콩고]] | |[[교육제도:콩고]] | ||
− |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 + |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 | + | |[[교과서목록:콩고]] |
− | | | + | |콩고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
+ | |[[미션:콩고]] | ||
+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종합분석:콩고]] | |[[종합분석:콩고]] | ||
− | | | + | | 2016년도 콩고공화국 보고서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 | |[[외국 교과서 속의 한국|외국 교과서 분석]] | ||
+ | |외국 교과서 분석 | ||
|- | |- | ||
|} | |} | ||
− | |||
[[분류:국가]] | [[분류:국가]] | ||
[[분류:콩고]] | [[분류:콩고]] | ||
[[분류:2016년]] | [[분류:2016년]] |
2016년 12월 4일 (일) 10:52 판
1. 목차
- 서문 – 5
- 교과서 사용법 – 6
- 1. 역사 연구 – 11
- 선사시대 – 19
- 2. 아프리카, 인류의 요람 – 23
- 3. 뗀석기 : 최초의 인간 – 29
- 4. 간석기 혁명 – 35
- 5. 아프리카 선사시대 – 41
- 아프리카 역사의 시작 – 49
- 6. 파라오의 이집트 – 53
- 7. 이집트 : 경제와 사회 – 61
- 8. 이집트 문명 – 69
- 9. 쿠시왕국과 악숨왕국 – 77
- 10. 아프리카, 금속의 발견 – 85
- 지중해 연안 – 93
- 11. 지중해와 서아시아 – 97
- 12. 헤브루인 – 105
- 13. 고대 그리스 – 111
- 14. 그리스 문명 – 121
- 15. 리비아와 카르타고 – 129
- 16. 로마와 그 왕국 – 137
- 17. 로마 문명 – 147
- 18. 로마에 맞선 아프리카 – 155
- 19. 기독교와 아프리카 내 기독교의 확산 – 165
- 인도양 연안 – 173
- 20. 고대인도 – 177
- 21. 고대 중국 – 183
- 22. 인도양 – 189
- 23. 6세기 말의 아프리카 – 195
- 컨텐츠표와 수업별 주제표 – 201
- 삽화표 – 207
2. 한국 관련 내용
181쪽. (지도) 5. 불교의 확산
한국에 불교가 7~8세기 사이에 확산되었다고 표현됨.
185쪽. (지도) 1. 중국
한반도는 ‘초원’과 ‘고원 및 중간 산악지대’가 혼재하고 있으며, 2세기경 한반도 북부가 한나라 영토였다고 표현됨.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콩고 |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콩고 | 콩고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콩고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isPartOf | 종합분석:콩고 | 2016년도 콩고공화국 보고서 |
isPartOf | 외국 교과서 분석 | 외국 교과서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