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파라과이:Ciencias Sociales 5(AT)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제 1단원: 스페인의 아메리카 대륙 도착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스페인의 아메리카 대륙 도착
      • 주제 2: 라 플라타 강으로의 여행
  • 제 2단원: 16세기 파라과이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최초의 탐험가 도착. 후안 데 아욜라의 탐험
      • 주제 2: 강력한 요새 아순시온의 건설
      • 주제 3: 1537년 9월 12일 국왕의 칙령
      • 주제 4: 도밍고 마르티네스 데 이랄라 통치 혼혈과 카빌도의 설치
  • 제 3단원: 식민지의 파라과이!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에르난도 아리아스 데 사아베드라 통치
      • 주제 2: 성 프란시스코회와 예수회의 업적
      • 주제 3: 당시대 식민지의 전반적 상황
  • 제 4단원: 파라과이, 남아메리카의 중심!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파라과이의 자연에 의한 경계와 협정에 의한 경계. 방위에 따른 파라과이의 위치. 파라과이의 이웃 국가들.
  • 제 5단원: 지도 읽기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지도의 기호. 기호를 적용해 표현한 지구를 읽고 해석하기.
  • 제 6단원: 공간의 방향과 위치 측정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지리적 좌표
      • 주제 2: 지리적 좌표의 사용에 기초한 연습문제
  • 제 7단원: 사회경제적 특성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경제 분야와 경제 활동
      • 주제 2: 파라과이 국민의 경제 활동
      • 주제 3: 라 플라타 강 유역 국가들의 사회경제적 특징
  • 제 8단원: 파라과이의 문화유산 탐방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관광, 문화유산과 문화유산관광
      • 주제 2: 인류 문화유산의 일부로 간주된 전국의 관광 명소
      • 주제 3: 관광 명소의 특징 그리고 관리와 보존의 중요성
      • 주제 4: 국내 관광을 촉진의 필요성
  • 제 9단원: 도로와 통신 수단
    • 단원 주제: 시간과 공간 헤아리기
      • 주제 1: 플라타 강 유역의 도로와 통신 수단
  • 제 10단원: 자부심
    • 단원 주제: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 주제 1: 자부심과 정체성
      • 주제 2: 조성하는 자부심과 개인 및 사회적 북돋우는 행동들
  • 제 11단원: 파라과이는 이래요!
    • 단원 주제: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 주제 1: 국가와 국가의 정체성. 우리를 파라과이 인으로 특징짓는 가치들
      • 주제 2: 관습과 특징들. 파라과이의 국가 상징
  • 제 12단원: 참여
    • 단원 주제: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 주제 1: 참여의 형태. 사회 환경 개선에 취해진 조치
  • 제 13단원: 갈등의 해소
    • 단원 주제: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 주제 1: 협상. 대인 관계 문제 해결에서의 협상 연습
  • 제 14단원: 어린이의 권리
    • 단원 주제: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 주제 1: 헌법: 제 2장. 제 4절: ≪가족법≫
      • 주제 2: 제 1집: 권리와 의무. 아동 및 청소년 관련 법규. 법령 제 1680호.
  • 제 15과 협력 단체
    • 단원 주제: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며
      • 주제 1: 협력 단체 기관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5학년이 사용하는 사회과학 교과서로 16세기 파라과이, 파라과이의 식민지관련 내용과 파라과이의 문화유산, 파라과이 소개 등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파라과이 파라과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파라과이 2014년 파라과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