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프랑스:Histoire, seconde (고1 역사), Hachette, 2015"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연계 정보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교육제도:프랑스 |프랑...)
 
1번째 줄: 1번째 줄:
 +
==1. 목차==
 +
*주제 1 지구의 인구 중 유럽인들
 +
**제1장. 유럽의 인구와 지구의 인구증가 – 16
 +
**제2장. 19세기에 이주하기 – 28
 +
**지도. 19세기 유럽인들의 이주는 어떠한가? - 30
 +
**수업 1. 19세기 유럽인들의 이주 – 34
 +
**수업 2. 19세기 아일랜드인들의 이민 – 36
 +
<br>
 +
*주제 2 고대 세계의 시민성 발명
 +
**제3장. 기원전 5세기부터 4세기까지, 아테네에서의 시민성과 민주주의 – 46
 +
**수업 1. 도시와 민주주의의 탄생 – 52
 +
**수업 2. 아테네의 민주주의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 54
 +
**수업 3. 아테네의 시민 되기 - 62
 +
**수업 4. 아테네 시민성의 한계 – 64
 +
**수업 5. 기원전 4세기의 아테네 민주주의 – 66
 +
**제4장. 시민성과 로마제국 (1~3세기) - 74
 +
**수업 1. 1세기 초반 로마 시민성은 무엇인가? - 80
 +
**수업 2. 제국에서 로마 시민성의 확대 (1세기 중반~3세기 초반) - 84
 +
<br>
 +
*주제 3 6세기부터 8세기까지 중세 유럽의 사회와 문화
 +
**제5장. 중세의 기독교 – 94
 +
**수업 1. 유럽의 기독교화 – 100
 +
**수업 2. 어떤 종교 활동과 믿음이 있었는가? - 104
 +
**수업 3. 누가 기독교로부터 배제되었는가? - 108
 +
**제6장. 6~8세기, 유럽 시골의 사회와 문화 – 120
 +
**수업 1. 땅은 어떻게 경작되는가? - 124
 +
**수업 2. 중세의 마을 – 128
 +
**수업 3. 봉건제도란 무엇인가? - 132
 +
**제7장. 6~8세기 유럽 도시의 사회와 문화 – 140
 +
**수업 1. 도시의 사회 – 144
 +
**수업 2. 도시의 문화 – 150
 +
<br>
 +
*주제 4 근대 유럽인들의 새로운 지리적, 문화적 지평선
 +
**제8장. 세계의 확장 (1), 15세기와 16세기 - 156
 +
**수업 1. 중세 말기의 콘스탄티노플이란? - 160
 +
**수업 2. 이스탄불, 오토만제국의 수도 – 164
 +
**제9장. 세계의 확장 (2) - 176
 +
**수업 1. 왜 새로운 세계를 찾아 떠났는가? - 182
 +
**수업 2. 테노치티틀란은 무엇인가? - 184
 +
**수업 3. 베이징, 금지된 도시? - 194
 +
**제10장. 르네상스의 사람들 (15~16세기) - 200
 +
**수업 1. 인문주의란 무엇인가? - 206
 +
**수업 2.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 212
 +
**수업 3. 이탈리아 밖의 르네상스 – 214
 +
**수업 4. 프로테스탄트 혁명의 비약 – 218
 +
**제11장. 새로운 과학적, 기술적 사유 (16~18세기) - 224
 +
**수업 1. 17세기와 18세기의 과학적, 기술적 진보는 무엇인가? - 228
 +
<br>
 +
*주제 5 혁명, 자유, 민족, 현대의 여명기
 +
**제12장. 자유사상의 부상 (17세기 말부터 18세기) - 236
 +
**수업 1. 영국혁명의 유산 – 242
 +
**수업 2. 계몽주의자들이 반대한 앙시앵레짐 – 244
 +
**수업 3. 미국혁명의 유산 – 248
 +
**수업 4. 1780년대 프랑스가 겪은 갈등은 무엇인가? - 252
 +
**제13장. 프랑스혁명 : 1789년에서 공화국까지 – 258
 +
**수업 1. 앙시앵레짐은 왜 종말했는가? - 262
 +
**수업 2. 왜 입헌군주제는 실패했는가? - 272
 +
**제14장. 공화국에서 제국으로, 1792~1804 – 280
 +
**수업 1. 공포정치란 무엇인가? - 284
 +
**수업 3. 집정정부와 “화강암 덩어리들” - 300
 +
**수업 4. 제국의 시작 – 304
 +
**제15장. 1815년부터 1850년까지, 프랑스와 유럽의 자유와 국가들 – 312
 +
**수업 1. 유럽의 자유주의 및 민족주의의 움직임 – 318
 +
**수업 2. 1815년부터 1848년까지 프랑스는 어떤 정치 체제를 겪었는가? - 322
 +
**수업 3. 제2공화국 (1848~1852) - 324
 +
**수업 4. “인민의 봄”은 무엇인가? - 328
 +
**수업 5. “인민의 봄”은 왜 실패했는가? - 330
 +
==2. 한국 관련 내용==
 +
 
==연계 정보 ==
 
==연계 정보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2016년 12월 3일 (토) 20:44 판

1. 목차

  • 주제 1 지구의 인구 중 유럽인들
    • 제1장. 유럽의 인구와 지구의 인구증가 – 16
    • 제2장. 19세기에 이주하기 – 28
    • 지도. 19세기 유럽인들의 이주는 어떠한가? - 30
    • 수업 1. 19세기 유럽인들의 이주 – 34
    • 수업 2. 19세기 아일랜드인들의 이민 – 36


  • 주제 2 고대 세계의 시민성 발명
    • 제3장. 기원전 5세기부터 4세기까지, 아테네에서의 시민성과 민주주의 – 46
    • 수업 1. 도시와 민주주의의 탄생 – 52
    • 수업 2. 아테네의 민주주의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 54
    • 수업 3. 아테네의 시민 되기 - 62
    • 수업 4. 아테네 시민성의 한계 – 64
    • 수업 5. 기원전 4세기의 아테네 민주주의 – 66
    • 제4장. 시민성과 로마제국 (1~3세기) - 74
    • 수업 1. 1세기 초반 로마 시민성은 무엇인가? - 80
    • 수업 2. 제국에서 로마 시민성의 확대 (1세기 중반~3세기 초반) - 84


  • 주제 3 6세기부터 8세기까지 중세 유럽의 사회와 문화
    • 제5장. 중세의 기독교 – 94
    • 수업 1. 유럽의 기독교화 – 100
    • 수업 2. 어떤 종교 활동과 믿음이 있었는가? - 104
    • 수업 3. 누가 기독교로부터 배제되었는가? - 108
    • 제6장. 6~8세기, 유럽 시골의 사회와 문화 – 120
    • 수업 1. 땅은 어떻게 경작되는가? - 124
    • 수업 2. 중세의 마을 – 128
    • 수업 3. 봉건제도란 무엇인가? - 132
    • 제7장. 6~8세기 유럽 도시의 사회와 문화 – 140
    • 수업 1. 도시의 사회 – 144
    • 수업 2. 도시의 문화 – 150


  • 주제 4 근대 유럽인들의 새로운 지리적, 문화적 지평선
    • 제8장. 세계의 확장 (1), 15세기와 16세기 - 156
    • 수업 1. 중세 말기의 콘스탄티노플이란? - 160
    • 수업 2. 이스탄불, 오토만제국의 수도 – 164
    • 제9장. 세계의 확장 (2) - 176
    • 수업 1. 왜 새로운 세계를 찾아 떠났는가? - 182
    • 수업 2. 테노치티틀란은 무엇인가? - 184
    • 수업 3. 베이징, 금지된 도시? - 194
    • 제10장. 르네상스의 사람들 (15~16세기) - 200
    • 수업 1. 인문주의란 무엇인가? - 206
    • 수업 2.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 212
    • 수업 3. 이탈리아 밖의 르네상스 – 214
    • 수업 4. 프로테스탄트 혁명의 비약 – 218
    • 제11장. 새로운 과학적, 기술적 사유 (16~18세기) - 224
    • 수업 1. 17세기와 18세기의 과학적, 기술적 진보는 무엇인가? - 228


  • 주제 5 혁명, 자유, 민족, 현대의 여명기
    • 제12장. 자유사상의 부상 (17세기 말부터 18세기) - 236
    • 수업 1. 영국혁명의 유산 – 242
    • 수업 2. 계몽주의자들이 반대한 앙시앵레짐 – 244
    • 수업 3. 미국혁명의 유산 – 248
    • 수업 4. 1780년대 프랑스가 겪은 갈등은 무엇인가? - 252
    • 제13장. 프랑스혁명 : 1789년에서 공화국까지 – 258
    • 수업 1. 앙시앵레짐은 왜 종말했는가? - 262
    • 수업 2. 왜 입헌군주제는 실패했는가? - 272
    • 제14장. 공화국에서 제국으로, 1792~1804 – 280
    • 수업 1. 공포정치란 무엇인가? - 284
    • 수업 3. 집정정부와 “화강암 덩어리들” - 300
    • 수업 4. 제국의 시작 – 304
    • 제15장. 1815년부터 1850년까지, 프랑스와 유럽의 자유와 국가들 – 312
    • 수업 1. 유럽의 자유주의 및 민족주의의 움직임 – 318
    • 수업 2. 1815년부터 1848년까지 프랑스는 어떤 정치 체제를 겪었는가? - 322
    • 수업 3. 제2공화국 (1848~1852) - 324
    • 수업 4. “인민의 봄”은 무엇인가? - 328
    • 수업 5. “인민의 봄”은 왜 실패했는가? - 330

2. 한국 관련 내용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프랑스 프랑스 교육과정
isReviewOf 교과서목록:프랑스 프랑스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프랑스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isPartOf 종합분석:프랑스:2016 2016년도 프랑스 보고서
isPartOf 외국 교과서 분석 외국 교과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