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프랑스:Sciences Économiques et Sociales, 1re (고2 경제학 사회학), Hatier, 2011
CefiaWiki
Jekim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12월 4일 (일) 00:07 판 (새 문서: ==1. 목차== *1부. 경제 **제1장. 경제학자들이 궁금해 하는 주요 문제들 – 24 ***분석 1. 자원이 한정돼 있는 세계에서, 어떻게 선택할까? - 28 *...)
1. 목차
- 1부. 경제
- 제1장. 경제학자들이 궁금해 하는 주요 문제들 – 24
- 분석 1. 자원이 한정돼 있는 세계에서, 어떻게 선택할까? - 28
- 분석 2. 직접 만들 수 있는 걸 왜 다른 사람들에게 살까? - 32
- 분석 3. 무엇을 생산하고 어떻게 가격을 매기는가? - 38
- 분석 4. 어떻게 수익과 부를 분배할까? - 42
- 분석 5. 거시 경제적 균형은 무엇인가? - 48
- 제2장. 기업의 생산 – 58
- 분석 1. 기업은 어떻게 생산하는가? - 62
- 분석 2. 기업의 성과는 어떻게 평가하는가? - 68
- 제3장. 시장에 의한 연계 - 80
- 분석 1. 시장이란 무엇인가? - 84
- 분석 2. 경쟁 시장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 90
- 제4장. 시장의 불완전성과 실패 – 104
- 분석 1. 불완전하게 경쟁적인 시장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 108
- 분석 2. 시장의 주요 실패 사례는 무엇인가? - 118
- 제5장. 통화와 금융 – 130
- 분석 1. 통화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134
- 분석 2. 경제 활동의 자금은 어떻게 조달되는가? - 142
- 분석 3. 누가 통화를 만드는가? - 148
- 제6장. 공공 권력과 경제 제어 – 164
- 분석 1. 공공 권력은 왜 오늘날 경제의 제어에 개입하는가? - 168
- 분석 2. 국가의 예산은 어떻게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가? - 174
- 제7장. 거시경제학적 불균형과 경기에 따른 정책 - 188
- 분석 1. 거시경제학적 불균형은 무엇인가? - 122
- 분석 2. 경기정책은 무엇인가? - 200
- 제1장. 경제학자들이 궁금해 하는 주요 문제들 – 24
- 2부. 사회
- 제8장. 사회화의 과정과 사회적 정체성의 확립 – 214
- 분석 1. 아이의 사회화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218
- 분석 2. 아이의 사회화에서 어른의 사회화까지 : 지속적이냐, 단절적이냐? - 226
- 제9장. 집단과 사회적 네트워크 – 236
- 분석 1. 개인은 어떻게 결합해 사회적 집단을 이루는가? - 240
- 분석 2. 집단의 크기는 기능 방식과 행동 능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 248
- 분석 3. 사회적 네트워크는 어떻게 기능하는가? - 256
- 제10장. 사회적 제어와 일탈 – 270
- 분석 1. 오늘날 사회적 제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가? - 274
- 분석 2. 일탈로 향하게 되는 과정은 무엇인가? - 284
- 분석 3. 일탈의 단계는 어떻게 측정하는가? - 292
- 제11장. 정치적 질서와 정당화 - 304
- 분석 1. 정치적 질서는 왜 있는가? - 308
- 분석 2. 정치적 질서의 제도적 형태는 무엇인가? - 316
- 분석 3. 정치적 문화와 시민성 형태의 다양성은 어떻게 분석하는가? - 324
- 제8장. 사회화의 과정과 사회적 정체성의 확립 – 214
- 3부. 교차된 시선
- 제12장. 기업, 기관, 조직 – 340
- 분석 1. 기업 내 사회적 관계는 어떻게 조직되는가? - 344
- 분석 2. 기업의 조직 방식은? - 350
- 제13장. 공적 행위와 제어 – 362
- 분석 1. 복지국가는 어떻게 사회적 응집에 기여하는가? - 366
- 분석 2. 사회적 현상은 어떻게 공적 문제가 되는가? - 374
- 제12장. 기업, 기관, 조직 – 340
2. 한국 관련 내용
318쪽. (지도) 자료 1. 전 세계 연방국가 지도
한국은 ‘연방국가’에 포함되지 않음.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프랑스 | 프랑스 교육과정 |
isReviewOf | 교과서목록:프랑스 | 프랑스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프랑스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isPartOf | 종합분석:프랑스:2016 | 2016년도 프랑스 보고서 |
isPartOf | 외국 교과서 분석 | 외국 교과서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