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프랑스:Sciences Économiques et Sociales, 2de (고1 경제학, 사회학), Hatier, 2010
CefiaWiki
1. 목차
- 1부. 가계와 소비 – 14
- 제1장. 소득과 가격은 어떻게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가? - 16
- 분석하기. 최종소비와 저축에 사용되는 소득 – 20
- 분석하기. 최종 소비와 소득 – 22
- 분석하기. 최종 소비와 가격 – 24
- 분석하기. 최종 소비와 구매력 – 26
- 제2장. 소비 : 사회적 표식인가? - 32
- 들어가며. 소비 : 사회적 표식인가? - 34
- 분석하기. 사회적으로 다양해진 소비 선택 – 36
- 분석하기. 영향을 받는 소비 선택 – 38
- 제1장. 소득과 가격은 어떻게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가? - 16
- 2부. 기업과 생산 – 44
- 제3장. 누가 부를 만드는가? - 46
- 들어가며. 누가 부를 만드는가? - 48
- 분석하기. 생산과 부가가치 – 50
- 분석하기. 다양한 생산 조직 – 52
- 분석하기. 기업의 다양성 – 54
- 제4장. 어떻게, 누가 생산하는가? - 60
- 들어가며. 어떻게, 누가 생산하는가? - 62
- 분석하기. 생산 요인 조합하기 – 64
- 분석하기. 생산 수준 선택하기 – 66
- 분석하기. 효율적으로 생산하기 – 68
- 제3장. 누가 부를 만드는가? - 46
- 3부. 시장과 가격 – 74
- 제6장. 시장에서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 76
- 들어가며. 시장에서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 78
- 분석하기. 시장의 요구 – 80
- 분석하기. 시장의 제공 – 82
- 분석하기. 균형가격의 결정 – 84
- 분석하기. 상승하는 가격, 하락하는 가격 – 86
- 제6장. 오염 : 시장의 한계는 어떻게 극복하는가? - 92
- 들어가며. 오염 : 시장의 한계는 어떻게 극복하는가? - 94
- 분석하기. 사회적 비용 고려하기 – 96
- 분석하기. 공공 권력과 장려 정책 – 98
- 분석하기. 공공 권력과 제한 정책 – 100
- 제6장. 시장에서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 76
- 4부. 교육과 고용 – 106
- 제7장. 학위 : 고용되기 위한 자격증? - 108
- 들어가며. 학위 : 고용되기 위한 자격증? - 110
- 분석하기. 학위와 고용 – 112
- 분석하기. 등급 하락과 불안정성 – 114
- 분석하기. 교육과 사회적 출신 – 116
- 분석하기. 이민자의 고용 시장 진출 – 118
- 제8장. 실업 : 너무 높은 임금인가, 수요의 부족인가? - 124
- 들어가며. 실업 : 너무 높은 임금인가, 수요의 부족인가? - 126
- 분석하기. 실업 – 128
- 분석하기. 실업에 대한 자유주의적 해석 – 130
- 분석하기. 실업에 대한 케인스적 해석 – 132
- 제7장. 학위 : 고용되기 위한 자격증? - 108
- 5부. 개인과 문화 – 138
- 제9장.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주체가 되는가? - 140
- 들어가며.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주체가 되는가? - 142
- 분석하기. 사회화의 과정 – 144
- 분석하기. 가족의 사회와 – 146
- 분석하기. 학교의 사회화 – 148
- 분석하기. 사회적 출신과 사회화 – 150
- 제10장. 문화적 활동의 다양성을 어떻게 설명할까? - 156
- 들어가며. 문화적 활동의 다양성을 어떻게 설명할까? - 158
- 분석하기. 문화와 취미, 사회적 출신의 역할 – 160
- 분석하기. 기술적, 사회적 변화 : 영향을 받는 문화와 취미 – 162
- 제9장.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주체가 되는가? - 140
2. 한국 관련 내용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Hatier 출판사의 2010년 고등학교 1학년용 경제 사회 교과서로 경제 및 사회학의 기본 주제를 다루고 있다. 경제 과목은 1~3 단원으로 가계와 소비, 기업과 생산, 시장과 가격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사회 과목은 4~5 단원으로 교육과 고용, 개인과 문화라는 사회학적 주제를 제시한다. 교과내용상 한국 관련 내용은 물론 아시아를 비롯한 기타 국가들에 대한 내용도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프랑스 | 프랑스 교육과정 |
isReviewOf | 교과서목록:프랑스 | 프랑스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프랑스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isPartOf | 종합분석:프랑스 | 프랑스 보고서 |
isPartOf | 외국 교과서 분석 | 외국 교과서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