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프랑스:Sciences Économiques et Sociales, 2de (고1 경제학, 사회학), Hatier, 2010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1부. 가계와 소비 – 14
    • 제1장. 소득과 가격은 어떻게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가? - 16
      • 분석하기. 최종소비와 저축에 사용되는 소득 – 20
      • 분석하기. 최종 소비와 소득 – 22
      • 분석하기. 최종 소비와 가격 – 24
      • 분석하기. 최종 소비와 구매력 – 26
    • 제2장. 소비 : 사회적 표식인가? - 32
      • 들어가며. 소비 : 사회적 표식인가? - 34
      • 분석하기. 사회적으로 다양해진 소비 선택 – 36
      • 분석하기. 영향을 받는 소비 선택 – 38
  • 2부. 기업과 생산 – 44
    • 제3장. 누가 부를 만드는가? - 46
      • 들어가며. 누가 부를 만드는가? - 48
      • 분석하기. 생산과 부가가치 – 50
      • 분석하기. 다양한 생산 조직 – 52
      • 분석하기. 기업의 다양성 – 54
    • 제4장. 어떻게, 누가 생산하는가? - 60
      • 들어가며. 어떻게, 누가 생산하는가? - 62
      • 분석하기. 생산 요인 조합하기 – 64
      • 분석하기. 생산 수준 선택하기 – 66
      • 분석하기. 효율적으로 생산하기 – 68
  • 3부. 시장과 가격 – 74
    • 제6장. 시장에서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 76
      • 들어가며. 시장에서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는가? - 78
      • 분석하기. 시장의 요구 – 80
      • 분석하기. 시장의 제공 – 82
      • 분석하기. 균형가격의 결정 – 84
      • 분석하기. 상승하는 가격, 하락하는 가격 – 86
    • 제6장. 오염 : 시장의 한계는 어떻게 극복하는가? - 92
      • 들어가며. 오염 : 시장의 한계는 어떻게 극복하는가? - 94
      • 분석하기. 사회적 비용 고려하기 – 96
      • 분석하기. 공공 권력과 장려 정책 – 98
      • 분석하기. 공공 권력과 제한 정책 – 100
  • 4부. 교육과 고용 – 106
    • 제7장. 학위 : 고용되기 위한 자격증? - 108
      • 들어가며. 학위 : 고용되기 위한 자격증? - 110
      • 분석하기. 학위와 고용 – 112
      • 분석하기. 등급 하락과 불안정성 – 114
      • 분석하기. 교육과 사회적 출신 – 116
      • 분석하기. 이민자의 고용 시장 진출 – 118
    • 제8장. 실업 : 너무 높은 임금인가, 수요의 부족인가? - 124
      • 들어가며. 실업 : 너무 높은 임금인가, 수요의 부족인가? - 126
      • 분석하기. 실업 – 128
      • 분석하기. 실업에 대한 자유주의적 해석 – 130
      • 분석하기. 실업에 대한 케인스적 해석 – 132
  • 5부. 개인과 문화 – 138
    • 제9장.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주체가 되는가? - 140
      • 들어가며. 우리는 어떻게 사회의 주체가 되는가? - 142
      • 분석하기. 사회화의 과정 – 144
      • 분석하기. 가족의 사회와 – 146
      • 분석하기. 학교의 사회화 – 148
      • 분석하기. 사회적 출신과 사회화 – 150
    • 제10장. 문화적 활동의 다양성을 어떻게 설명할까? - 156
      • 들어가며. 문화적 활동의 다양성을 어떻게 설명할까? - 158
      • 분석하기. 문화와 취미, 사회적 출신의 역할 – 160
      • 분석하기. 기술적, 사회적 변화 : 영향을 받는 문화와 취미 – 162

2. 한국 관련 내용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Hatier 출판사의 2010년 고등학교 1학년용 경제 사회 교과서로 경제 및 사회학의 기본 주제를 다루고 있다. 경제 과목은 1~3 단원으로 가계와 소비, 기업과 생산, 시장과 가격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사회 과목은 4~5 단원으로 교육과 고용, 개인과 문화라는 사회학적 주제를 제시한다. 교과내용상 한국 관련 내용은 물론 아시아를 비롯한 기타 국가들에 대한 내용도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프랑스 프랑스 교육과정
isReviewOf 교과서목록:프랑스 프랑스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프랑스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isPartOf 종합분석:프랑스 프랑스 보고서
isPartOf 외국 교과서 분석 외국 교과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