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호주:Humanities Alive 2 - Second Editio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1. 목차) |
|||
191번째 줄: | 191번째 줄: | ||
한국관련 내용 없음. | 한국관련 내용 없음. | ||
+ | |||
+ | ==3. 간략분석== | ||
+ | 시민윤리를 다룬 중등과정 교과서로서 공동체, 캐나다 정부의 운영, 법 제도, 지방정부, 공공의 문제와 시민의 움직임, 오늘날의 국제시민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의식 있는 능동적 시민 교육을 위한 교과서로서 어떻게 하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주제로 시민의식과 세계적 관점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을 존재하지 않는다. | ||
+ | |||
+ | ==4. 검토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 -----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2015년 3월 20일 (금) 16:45 판
1. 목차
- 1장 바이킹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 1.3 떠돌이 뱃사람
- 1.4 공동체 생활
- 1.5 매장과 믿음
- 1.6 이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 1.7 거인, 신 그리고 창조
- 1.8 바이킹 시대의 끝
- 1.9 역량 강화: 삽화 분석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2장 중세 시대의 삶
- 2.1 중세 시대
- 2.2 영지에서 태어난 삶
- 2.3 마을과 교역
- 2.4 잔치, 즐거움과 축제
- 2.5 역량 강화: 1차 사료 사용하기
- 2.6 믿음과 두려움
- 2.7 잔혹한 정의
- 2.8 잔 다르크 - 성인인가, “이상한 사람”이었는가?
- 2.9 흑사병 창궐
- 2.10 민중의 힘
- 2.11 일본의 봉건 제도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3장 요새와 전사
- 3.1 견고한 요새
- 3.2 중세 건축물 부지
- 3.3 성 가상 여행
- 3.4 성의 여주인
- 3.5 공격과 방어
- 3.6 너를 기사로 임명한다!
- 3.7 역량 강화: 노트 적기
- 3.8 아서 왕의 전설
- 3.9 성전
- 3.10 일본의 성과 사무라이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4장 새로운 사상과 발견
- 4.1 유럽의 재탄생
- 4.2 왜 이탈리아인가?
- 4.3 예술과 건축물의 혁명
- 4.4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미래의 남자
- 4.5 유명한 르네상스 발명품
- 4.6 질병과 사망 - 의학과 과학
- 4.7 탄압 아래의 교회
- 4.8 마틴 루터 킹과 종교개혁
- 4.9 인도 제국을 찾아서
- 4.10 세계 항해
- 4.11 아즈텍 - 발견되고 사라지다
- 4.12 역량 강화: 관점 발표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5장 개선된 지리 기술
- 5.1 지도에 고도 표시하기
- 5.2 등고선
- 5.3 일반적인 등고선 패턴
- 5.4 지형도 소개하기
- 5.5 지형도 사용하기
- 5.6 지도의 언어
- 5.7 역량 강화: 단면도 사용하기
- 5.8 강 패턴
- 5.9 기술 사용하기
- 5.10 지리 정보 시스템
- 5.11 구글 어스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6장 아시아·태평양에서 살기
- 6.1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얼마나 다양한가?
- 6.2 숫자의 다양성
- 6.3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착민
- 6.4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종교
- 6.5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지 사용
- 6.6 태평양에서 무엇을 채굴할 수 있는가?
- 6.7 태평양 섬에서의 어업
- 6.8 아시아·태평양의 생활환경
- 6.9 역량 강화: 선 그래프 그리고 해석하기
- 6.10 AusAID는 역내 사람들을 어떻게 지원하는가?
- 6.11 동티모르에서는 어떠한 일이 발생하고 있는가?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7장 날씨와 위험
- 7.1 날씨 - 무엇인가?
- 7.2 태양 - 모든 에너지의 원천
- 7.3 더운 지역과 추운 지역
- 7.4 물의 순환
- 7.5 하늘의 신호
- 7.6 날씨 지도 읽기
- 7.7 너무 많은 비 - 홍수
- 7.8 역량 강화: 항공사진 이해하기
- 7.9 뇌우
- 7.10 거친 바람
- 7.11 들불: 호주의 위험
- 7.12 빅토리아주의 검은 토요일
- 7.13 호주의 가뭄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8장 화산과 지진
- 8.1 깨어진 판
- 8.2 화산은 어떻게 폭발하는가
- 8.3 화산지형
- 8.4 화산과 함께 살아가기
- 8.5 라바울의 화산 폭발
- 8.6 지진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 8.7 쓰촨성 지진, 2008년
- 8.8 지진 생존
- 8.9 쓰나미 위협!
- 8.10 인도양 쓰나미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9장 우림
- 9.1 우림 생물군계
- 9.2 우림 생태계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 9.4 정글에서 살기
- 9.5 놀라운 아마존
- 9.6 호주의 우림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 9.9 공격받는 우림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 9.11 우림 구조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 10.1 남극 - 사실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 10.4 냉동고에서 살기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 10.6 남극의 부
- 10.7 얼음 위의 과학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 10.9 호주와 남극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1장 의사결정
- 11.1 인생의 결정
- 11.2 당신의 결정
- 11.3 집단의 결정
- 11.4 개입하기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 11.6 법 제정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 11.8 법 위반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 11.10 법적 결정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2장 돈 관리
- 12.1 돈 벌기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 12.4 지출 중독!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 12.6 온라인 쇼핑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 13.1 생존 경제학
- 13.2 경제적 흐름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 13.4 부와 가난
- 13.5 호주의 자원
- 13.6 세계와의 교역
- 13.7 중국과의 교역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시민윤리를 다룬 중등과정 교과서로서 공동체, 캐나다 정부의 운영, 법 제도, 지방정부, 공공의 문제와 시민의 움직임, 오늘날의 국제시민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의식 있는 능동적 시민 교육을 위한 교과서로서 어떻게 하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주제로 시민의식과 세계적 관점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을 존재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hasDetails | 교육과정:호주 |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hasDetails | 교과서목록:호주:중등 사회과 | 호주 중등과정 사회과 교과서 목록 |
hasDetails | 종합분석:호주 | 2014년 호주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