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호주:Humanities Alive 2 - Second Editio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연계 정보)
213번째 줄: 213번째 줄:
 
! 설명
 
! 설명
 
|-
 
|-
| hasDetails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교육과정:호주]]
+
|[[교육제도:호주]]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hasDetails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교과서목록:호주:중등 사회과]]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08985  교과서 서지사항]
|호주 중등과정 사회과 교과서 목록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hasDetails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종합분석:호주]]
 
|[[종합분석:호주]]
 
| 2014년 호주 보고서
 
| 2014년 호주 보고서
 
|-
 
|-
 
|}
 
|}
 
 
[[분류:국가]]
 
[[분류:국가]]
 
[[분류:호주]]
 
[[분류:호주]]
 
[[분류:2014년]]
 
[[분류:2014년]]

2015년 4월 1일 (수) 11:38 판

1. 목차

  • 1장 바이킹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 1.3 떠돌이 뱃사람
    • 1.4 공동체 생활
    • 1.5 매장과 믿음
    • 1.6 이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 1.7 거인, 신 그리고 창조
    • 1.8 바이킹 시대의 끝
    • 1.9 역량 강화: 삽화 분석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2장 중세 시대의 삶
    • 2.1 중세 시대
    • 2.2 영지에서 태어난 삶
    • 2.3 마을과 교역
    • 2.4 잔치, 즐거움과 축제
    • 2.5 역량 강화: 1차 사료 사용하기
    • 2.6 믿음과 두려움
    • 2.7 잔혹한 정의
    • 2.8 잔 다르크 - 성인인가, “이상한 사람”이었는가?
    • 2.9 흑사병 창궐
    • 2.10 민중의 힘
    • 2.11 일본의 봉건 제도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3장 요새와 전사
    • 3.1 견고한 요새
    • 3.2 중세 건축물 부지
    • 3.3 성 가상 여행
    • 3.4 성의 여주인
    • 3.5 공격과 방어
    • 3.6 너를 기사로 임명한다!
    • 3.7 역량 강화: 노트 적기
    • 3.8 아서 왕의 전설
    • 3.9 성전
    • 3.10 일본의 성과 사무라이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4장 새로운 사상과 발견
    • 4.1 유럽의 재탄생
    • 4.2 왜 이탈리아인가?
    • 4.3 예술과 건축물의 혁명
    • 4.4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미래의 남자
    • 4.5 유명한 르네상스 발명품
    • 4.6 질병과 사망 - 의학과 과학
    • 4.7 탄압 아래의 교회
    • 4.8 마틴 루터 킹과 종교개혁
    • 4.9 인도 제국을 찾아서
    • 4.10 세계 항해
    • 4.11 아즈텍 - 발견되고 사라지다
    • 4.12 역량 강화: 관점 발표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5장 개선된 지리 기술
    • 5.1 지도에 고도 표시하기
    • 5.2 등고선
    • 5.3 일반적인 등고선 패턴
    • 5.4 지형도 소개하기
    • 5.5 지형도 사용하기
    • 5.6 지도의 언어
    • 5.7 역량 강화: 단면도 사용하기
    • 5.8 강 패턴
    • 5.9 기술 사용하기
    • 5.10 지리 정보 시스템
    • 5.11 구글 어스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6장 아시아·태평양에서 살기
    • 6.1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얼마나 다양한가?
    • 6.2 숫자의 다양성
    • 6.3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착민
    • 6.4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종교
    • 6.5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지 사용
    • 6.6 태평양에서 무엇을 채굴할 수 있는가?
    • 6.7 태평양 섬에서의 어업
    • 6.8 아시아·태평양의 생활환경
    • 6.9 역량 강화: 선 그래프 그리고 해석하기
    • 6.10 AusAID는 역내 사람들을 어떻게 지원하는가?
    • 6.11 동티모르에서는 어떠한 일이 발생하고 있는가?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7장 날씨와 위험
    • 7.1 날씨 - 무엇인가?
    • 7.2 태양 - 모든 에너지의 원천
    • 7.3 더운 지역과 추운 지역
    • 7.4 물의 순환
    • 7.5 하늘의 신호
    • 7.6 날씨 지도 읽기
    • 7.7 너무 많은 비 - 홍수
    • 7.8 역량 강화: 항공사진 이해하기
    • 7.9 뇌우
    • 7.10 거친 바람
    • 7.11 들불: 호주의 위험
    • 7.12 빅토리아주의 검은 토요일
    • 7.13 호주의 가뭄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8장 화산과 지진
    • 8.1 깨어진 판
    • 8.2 화산은 어떻게 폭발하는가
    • 8.3 화산지형
    • 8.4 화산과 함께 살아가기
    • 8.5 라바울의 화산 폭발
    • 8.6 지진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 8.7 쓰촨성 지진, 2008년
    • 8.8 지진 생존
    • 8.9 쓰나미 위협!
    • 8.10 인도양 쓰나미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9장 우림
    • 9.1 우림 생물군계
    • 9.2 우림 생태계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 9.4 정글에서 살기
    • 9.5 놀라운 아마존
    • 9.6 호주의 우림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 9.9 공격받는 우림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 9.11 우림 구조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 10.1 남극 - 사실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 10.4 냉동고에서 살기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 10.6 남극의 부
    • 10.7 얼음 위의 과학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 10.9 호주와 남극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1장 의사결정
    • 11.1 인생의 결정
    • 11.2 당신의 결정
    • 11.3 집단의 결정
    • 11.4 개입하기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 11.6 법 제정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 11.8 법 위반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 11.10 법적 결정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2장 돈 관리
    • 12.1 돈 벌기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 12.4 지출 중독!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 12.6 온라인 쇼핑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 13.1 생존 경제학
    • 13.2 경제적 흐름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 13.4 부와 가난
    • 13.5 호주의 자원
    • 13.6 세계와의 교역
    • 13.7 중국과의 교역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시민윤리를 다룬 중등과정 교과서로서 공동체, 캐나다 정부의 운영, 법 제도, 지방정부, 공공의 문제와 시민의 움직임, 오늘날의 국제시민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의식 있는 능동적 시민 교육을 위한 교과서로서 어떻게 하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주제로 시민의식과 세계적 관점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을 존재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호주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호주 2014년 호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