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호주:Humanities Alive 2 - Second Editio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1. 목차== * 1장 바이킹 2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4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6 ** 1.3 떠돌이 뱃사람 8 ** 1.4 공동체 생활 10 ** 1.5...)
 
115번째 줄: 115번째 줄:
 
** 8.8 지진 생존 228
 
** 8.8 지진 생존 228
 
** 8.9 쓰나미 위협! 230
 
** 8.9 쓰나미 위협! 230
8.10 인도양 쓰나미 232
+
** 8.10 인도양 쓰나미 232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확인 및 과제 236
+
** 확인 및 과제 236
생각해 봅시다 238
+
** 생각해 봅시다 238
ICT 활동 240
+
** ICT 활동 240
9장 우림 242
+
* 9장 우림 242
9.1 우림 생물군계 244
+
** 9.1 우림 생물군계 244
9.2 우림 생태계 246
+
** 9.2 우림 생태계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248
+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9.4 정글에서 살기 250
+
** 9.4 정글에서 살기
9.5 놀라운 아마존 252
+
** 9.5 놀라운 아마존
9.6 호주의 우림 254
+
** 9.6 호주의 우림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256
+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258
+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9.9 공격받는 우림 260
+
** 9.9 공격받는 우림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262
+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9.11 우림 구조하기 264
+
** 9.11 우림 구조하기
확인 및 과제 266
+
** 확인 및 과제
생각해 봅시다 268
+
** 생각해 봅시다
ICT 활동 270
+
** ICT 활동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272
+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10.1 남극 - 사실 274
+
** 10.1 남극 - 사실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276
+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278
+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10.4 냉동고에서 살기 280
+
** 10.4 냉동고에서 살기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282
+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10.6 남극의 부 284
+
** 10.6 남극의 부
10.7 얼음 위의 과학 286
+
** 10.7 얼음 위의 과학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288
+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10.9 호주와 남극 290
+
** 10.9 호주와 남극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292
+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확인 및 과제 294
+
** 확인 및 과제
생각해 봅시다 296
+
** 생각해 봅시다
ICT 활동 298
+
** ICT 활동
11장 의사결정 300
+
* 11장 의사결정
11.1 인생의 결정 302
+
** 11.1 인생의 결정
11.2 당신의 결정 304
+
** 11.2 당신의 결정
11.3 집단의 결정 306
+
** 11.3 집단의 결정
11.4 개입하기 308
+
** 11.4 개입하기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310
+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11.6 법 제정 312
+
** 11.6 법 제정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314
+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11.8 법 위반 316
+
** 11.8 법 위반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318
+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11.10 법적 결정 320
+
** 11.10 법적 결정
확인 및 과제 322
+
** 확인 및 과제
생각해 봅시다 324
+
** 생각해 봅시다
ICT 활동 326
+
** ICT 활동
12장 돈 관리 328
+
* 12장 돈 관리
12.1 돈 벌기 330
+
** 12.1 돈 벌기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332
+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334
+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12.4 지출 중독! 336
+
** 12.4 지출 중독!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338
+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12.6 온라인 쇼핑 340
+
** 12.6 온라인 쇼핑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342
+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344
+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확인 및 과제 346
+
** 확인 및 과제
생각해 봅시다 348
+
** 생각해 봅시다
ICT 활동 350
+
** ICT 활동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352
+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13.1 생존 경제학 354
+
** 13.1 생존 경제학
13.2 경제적 흐름 356
+
** 13.2 경제적 흐름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358
+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13.4 부와 가난 360
+
** 13.4 부와 가난
13.5 호주의 자원 362
+
** 13.5 호주의 자원
13.6 세계와의 교역 366
+
** 13.6 세계와의 교역
13.7 중국과의 교역 368
+
** 13.7 중국과의 교역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370
+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확인 및 과제 372
+
** 확인 및 과제
생각해 봅시다 374
+
** 생각해 봅시다
ICT 활동==2. 한국관련 내용==
+
** ICT 활동
 +
 
 +
 
 +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한국관련 내용 없음.

2015년 2월 6일 (금) 13:33 판

1. 목차

  • 1장 바이킹 2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4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6
    • 1.3 떠돌이 뱃사람 8
    • 1.4 공동체 생활 10
    • 1.5 매장과 믿음 12
    • 1.6 이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14
    • 1.7 거인, 신 그리고 창조 16
    • 1.8 바이킹 시대의 끝 18
    • 1.9 역량 강화: 삽화 분석하기 20
    • 확인 및 과제 22
    • 생각해 봅시다 24
    • ICT 활동 26
  • 2장 중세 시대의 삶 28
    • 2.1 중세 시대 30
    • 2.2 영지에서 태어난 삶 32
    • 2.3 마을과 교역 34
    • 2.4 잔치, 즐거움과 축제 36
    • 2.5 역량 강화: 1차 사료 사용하기 38
    • 2.6 믿음과 두려움 40
    • 2.7 잔혹한 정의 42
    • 2.8 잔 다르크 - 성인인가, “이상한 사람”이었는가? 44
    • 2.9 흑사병 창궐 46
    • 2.10 민중의 힘 48
    • 2.11 일본의 봉건 제도 50
    • 확인 및 과제 52
    • 생각해 봅시다 54
    • ICT 활동 56
  • 3장 요새와 전사 58
    • 3.1 견고한 요새 60
    • 3.2 중세 건축물 부지 62
    • 3.3 성 가상 여행 64
    • 3.4 성의 여주인 66
    • 3.5 공격과 방어 68
    • 3.6 너를 기사로 임명한다! 70
    • 3.7 역량 강화: 노트 적기 72
    • 3.8 아서 왕의 전설 74
    • 3.9 성전 76
    • 3.10 일본의 성과 사무라이 78
    • 확인 및 과제 80
    • 생각해 봅시다 82
    • ICT 활동 84
  • 4장 새로운 사상과 발견 86
    • 4.1 유럽의 재탄생 88
    • 4.2 왜 이탈리아인가? 90
    • 4.3 예술과 건축물의 혁명 92
    • 4.4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미래의 남자 94
    • 4.5 유명한 르네상스 발명품 96
    • 4.6 질병과 사망 - 의학과 과학 98
    • 4.7 탄압 아래의 교회 100
    • 4.8 마틴 루터 킹과 종교개혁 102
    • 4.9 인도 제국을 찾아서 104
    • 4.10 세계 항해 106
    • 4.11 아즈텍 - 발견되고 사라지다 108
    • 4.12 역량 강화: 관점 발표하기 110
    • 확인 및 과제 112
    • 생각해 봅시다 114
    • ICT 활동 116
  • 5장 개선된 지리 기술 118
    • 5.1 지도에 고도 표시하기 120
    • 5.2 등고선 122
    • 5.3 일반적인 등고선 패턴 124
    • 5.4 지형도 소개하기 126
    • 5.5 지형도 사용하기 128
    • 5.6 지도의 언어 130
    • 5.7 역량 강화: 단면도 사용하기 132
    • 5.8 강 패턴 134
    • 5.9 기술 사용하기 136
    • 5.10 지리 정보 시스템 138
    • 5.11 구글 어스 140
    • 확인 및 과제 142
    • 생각해 봅시다 144
    • ICT 활동 146
  • 6장 아시아·태평양에서 살기 148
    • 6.1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얼마나 다양한가? 150
    • 6.2 숫자의 다양성 152
    • 6.3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착민 154
    • 6.4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종교 156
    • 6.5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지 사용 158
    • 6.6 태평양에서 무엇을 채굴할 수 있는가? 160
    • 6.7 태평양 섬에서의 어업 162
    • 6.8 아시아·태평양의 생활환경 164
    • 6.9 역량 강화: 선 그래프 그리고 해석하기 166
    • 6.10 AusAID는 역내 사람들을 어떻게 지원하는가? 168
    • 6.11 동티모르에서는 어떠한 일이 발생하고 있는가? 170
    • 확인 및 과제 172
    • 생각해 봅시다 174
    • ICT 활동 176
  • 7장 날씨와 위험 178
    • 7.1 날씨 - 무엇인가? 180
    • 7.2 태양 - 모든 에너지의 원천 182
    • 7.3 더운 지역과 추운 지역 184
    • 7.4 물의 순환 186
    • 7.5 하늘의 신호 188
    • 7.6 날씨 지도 읽기 190
    • 7.7 너무 많은 비 - 홍수 192
    • 7.8 역량 강화: 항공사진 이해하기 194
    • 7.9 뇌우 196
    • 7.10 거친 바람 198
    • 7.11 들불: 호주의 위험 200
    • 7.12 빅토리아주의 검은 토요일 202
    • 7.13 호주의 가뭄 204
    • 확인 및 과제 206
    • 생각해 봅시다 208
    • ICT 활동 210
  • 8장 화산과 지진 212
    • 8.1 깨어진 판 214
    • 8.2 화산은 어떻게 폭발하는가 216
    • 8.3 화산지형 218
    • 8.4 화산과 함께 살아가기 220
    • 8.5 라바울의 화산 폭발 222
    • 8.6 지진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224
    • 8.7 쓰촨성 지진, 2008년 226
    • 8.8 지진 생존 228
    • 8.9 쓰나미 위협! 230
    • 8.10 인도양 쓰나미 232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 확인 및 과제 236
    • 생각해 봅시다 238
    • ICT 활동 240
  • 9장 우림 242
    • 9.1 우림 생물군계 244
    • 9.2 우림 생태계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 9.4 정글에서 살기
    • 9.5 놀라운 아마존
    • 9.6 호주의 우림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 9.9 공격받는 우림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 9.11 우림 구조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 10.1 남극 - 사실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 10.4 냉동고에서 살기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 10.6 남극의 부
    • 10.7 얼음 위의 과학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 10.9 호주와 남극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1장 의사결정
    • 11.1 인생의 결정
    • 11.2 당신의 결정
    • 11.3 집단의 결정
    • 11.4 개입하기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 11.6 법 제정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 11.8 법 위반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 11.10 법적 결정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2장 돈 관리
    • 12.1 돈 벌기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 12.4 지출 중독!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 12.6 온라인 쇼핑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 13.1 생존 경제학
    • 13.2 경제적 흐름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 13.4 부와 가난
    • 13.5 호주의 자원
    • 13.6 세계와의 교역
    • 13.7 중국과의 교역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hasDetails 교육과정:호주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hasDetails 교과서목록:호주:중등 사회과 호주 중등과정 사회과 교과서 목록
hasDetails 종합분석:호주 2014년 호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