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호주:Humanities Alive 2 - Second Editio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 1장 바이킹 2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4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6 ** 1.3 떠돌이 뱃사람 8 ** 1.4 공동체 생활 10 ** 1.5...) |
|||
115번째 줄: | 115번째 줄: | ||
** 8.8 지진 생존 228 | ** 8.8 지진 생존 228 | ||
** 8.9 쓰나미 위협! 230 | ** 8.9 쓰나미 위협! 230 | ||
− | 8.10 인도양 쓰나미 232 | + | ** 8.10 인도양 쓰나미 232 |
−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 + |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
− | 확인 및 과제 236 | + | ** 확인 및 과제 236 |
− | 생각해 봅시다 238 | + | ** 생각해 봅시다 238 |
− | ICT 활동 240 | + | ** ICT 활동 240 |
− | 9장 우림 242 | + | * 9장 우림 242 |
− | 9.1 우림 생물군계 244 | + | ** 9.1 우림 생물군계 244 |
− | 9.2 우림 생태계 | + | ** 9.2 우림 생태계 |
−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 + |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
− | 9.4 정글에서 살기 | + | ** 9.4 정글에서 살기 |
− | 9.5 놀라운 아마존 | + | ** 9.5 놀라운 아마존 |
− | 9.6 호주의 우림 | + | ** 9.6 호주의 우림 |
−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 + |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
−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 + |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
− | 9.9 공격받는 우림 | + | ** 9.9 공격받는 우림 |
−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 + |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
− | 9.11 우림 구조하기 | + | ** 9.11 우림 구조하기 |
− | 확인 및 과제 | + | ** 확인 및 과제 |
− | 생각해 봅시다 | + | ** 생각해 봅시다 |
− | ICT 활동 | + | ** ICT 활동 |
−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 + |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
− | 10.1 남극 - 사실 | + | ** 10.1 남극 - 사실 |
−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 + |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
−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 + |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
− | 10.4 냉동고에서 살기 | + | ** 10.4 냉동고에서 살기 |
−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 + |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
− | 10.6 남극의 부 | + | ** 10.6 남극의 부 |
− | 10.7 얼음 위의 과학 | + | ** 10.7 얼음 위의 과학 |
−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 + |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
− | 10.9 호주와 남극 | + | ** 10.9 호주와 남극 |
−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 + |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
− | 확인 및 과제 | + | ** 확인 및 과제 |
− | 생각해 봅시다 | + | ** 생각해 봅시다 |
− | ICT 활동 | + | ** ICT 활동 |
− | 11장 의사결정 | + | * 11장 의사결정 |
− | 11.1 인생의 결정 | + | ** 11.1 인생의 결정 |
− | 11.2 당신의 결정 | + | ** 11.2 당신의 결정 |
− | 11.3 집단의 결정 | + | ** 11.3 집단의 결정 |
− | 11.4 개입하기 | + | ** 11.4 개입하기 |
−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 + |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
− | 11.6 법 제정 | + | ** 11.6 법 제정 |
−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 + |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
− | 11.8 법 위반 | + | ** 11.8 법 위반 |
−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 + |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
− | 11.10 법적 결정 | + | ** 11.10 법적 결정 |
− | 확인 및 과제 | + | ** 확인 및 과제 |
− | 생각해 봅시다 | + | ** 생각해 봅시다 |
− | ICT 활동 | + | ** ICT 활동 |
− | 12장 돈 관리 | + | * 12장 돈 관리 |
− | 12.1 돈 벌기 | + | ** 12.1 돈 벌기 |
−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 + |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
−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 + |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
− | 12.4 지출 중독! | + | ** 12.4 지출 중독! |
−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 + |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
− | 12.6 온라인 쇼핑 | + | ** 12.6 온라인 쇼핑 |
−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 + |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
−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 + |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
− | 확인 및 과제 | + | ** 확인 및 과제 |
− | 생각해 봅시다 | + | ** 생각해 봅시다 |
− | ICT 활동 | + | ** ICT 활동 |
−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 + |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
− | 13.1 생존 경제학 | + | ** 13.1 생존 경제학 |
− | 13.2 경제적 흐름 | + | ** 13.2 경제적 흐름 |
−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 + |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
− | 13.4 부와 가난 | + | ** 13.4 부와 가난 |
− | 13.5 호주의 자원 | + | ** 13.5 호주의 자원 |
− | 13.6 세계와의 교역 | + | ** 13.6 세계와의 교역 |
− | 13.7 중국과의 교역 | + | ** 13.7 중국과의 교역 |
−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 + |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
− | 확인 및 과제 | + | ** 확인 및 과제 |
− | 생각해 봅시다 | + | ** 생각해 봅시다 |
− | ICT 활동==2. 한국관련 내용== | + | ** ICT 활동 |
+ | |||
+ | |||
+ | ==2. 한국관련 내용== | ||
한국관련 내용 없음. | 한국관련 내용 없음. |
2015년 2월 6일 (금) 13:33 판
1. 목차
- 1장 바이킹 2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4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6
- 1.3 떠돌이 뱃사람 8
- 1.4 공동체 생활 10
- 1.5 매장과 믿음 12
- 1.6 이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14
- 1.7 거인, 신 그리고 창조 16
- 1.8 바이킹 시대의 끝 18
- 1.9 역량 강화: 삽화 분석하기 20
- 확인 및 과제 22
- 생각해 봅시다 24
- ICT 활동 26
- 2장 중세 시대의 삶 28
- 2.1 중세 시대 30
- 2.2 영지에서 태어난 삶 32
- 2.3 마을과 교역 34
- 2.4 잔치, 즐거움과 축제 36
- 2.5 역량 강화: 1차 사료 사용하기 38
- 2.6 믿음과 두려움 40
- 2.7 잔혹한 정의 42
- 2.8 잔 다르크 - 성인인가, “이상한 사람”이었는가? 44
- 2.9 흑사병 창궐 46
- 2.10 민중의 힘 48
- 2.11 일본의 봉건 제도 50
- 확인 및 과제 52
- 생각해 봅시다 54
- ICT 활동 56
- 3장 요새와 전사 58
- 3.1 견고한 요새 60
- 3.2 중세 건축물 부지 62
- 3.3 성 가상 여행 64
- 3.4 성의 여주인 66
- 3.5 공격과 방어 68
- 3.6 너를 기사로 임명한다! 70
- 3.7 역량 강화: 노트 적기 72
- 3.8 아서 왕의 전설 74
- 3.9 성전 76
- 3.10 일본의 성과 사무라이 78
- 확인 및 과제 80
- 생각해 봅시다 82
- ICT 활동 84
- 4장 새로운 사상과 발견 86
- 4.1 유럽의 재탄생 88
- 4.2 왜 이탈리아인가? 90
- 4.3 예술과 건축물의 혁명 92
- 4.4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미래의 남자 94
- 4.5 유명한 르네상스 발명품 96
- 4.6 질병과 사망 - 의학과 과학 98
- 4.7 탄압 아래의 교회 100
- 4.8 마틴 루터 킹과 종교개혁 102
- 4.9 인도 제국을 찾아서 104
- 4.10 세계 항해 106
- 4.11 아즈텍 - 발견되고 사라지다 108
- 4.12 역량 강화: 관점 발표하기 110
- 확인 및 과제 112
- 생각해 봅시다 114
- ICT 활동 116
- 5장 개선된 지리 기술 118
- 5.1 지도에 고도 표시하기 120
- 5.2 등고선 122
- 5.3 일반적인 등고선 패턴 124
- 5.4 지형도 소개하기 126
- 5.5 지형도 사용하기 128
- 5.6 지도의 언어 130
- 5.7 역량 강화: 단면도 사용하기 132
- 5.8 강 패턴 134
- 5.9 기술 사용하기 136
- 5.10 지리 정보 시스템 138
- 5.11 구글 어스 140
- 확인 및 과제 142
- 생각해 봅시다 144
- ICT 활동 146
- 6장 아시아·태평양에서 살기 148
- 6.1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얼마나 다양한가? 150
- 6.2 숫자의 다양성 152
- 6.3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착민 154
- 6.4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종교 156
- 6.5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지 사용 158
- 6.6 태평양에서 무엇을 채굴할 수 있는가? 160
- 6.7 태평양 섬에서의 어업 162
- 6.8 아시아·태평양의 생활환경 164
- 6.9 역량 강화: 선 그래프 그리고 해석하기 166
- 6.10 AusAID는 역내 사람들을 어떻게 지원하는가? 168
- 6.11 동티모르에서는 어떠한 일이 발생하고 있는가? 170
- 확인 및 과제 172
- 생각해 봅시다 174
- ICT 활동 176
- 7장 날씨와 위험 178
- 7.1 날씨 - 무엇인가? 180
- 7.2 태양 - 모든 에너지의 원천 182
- 7.3 더운 지역과 추운 지역 184
- 7.4 물의 순환 186
- 7.5 하늘의 신호 188
- 7.6 날씨 지도 읽기 190
- 7.7 너무 많은 비 - 홍수 192
- 7.8 역량 강화: 항공사진 이해하기 194
- 7.9 뇌우 196
- 7.10 거친 바람 198
- 7.11 들불: 호주의 위험 200
- 7.12 빅토리아주의 검은 토요일 202
- 7.13 호주의 가뭄 204
- 확인 및 과제 206
- 생각해 봅시다 208
- ICT 활동 210
- 8장 화산과 지진 212
- 8.1 깨어진 판 214
- 8.2 화산은 어떻게 폭발하는가 216
- 8.3 화산지형 218
- 8.4 화산과 함께 살아가기 220
- 8.5 라바울의 화산 폭발 222
- 8.6 지진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224
- 8.7 쓰촨성 지진, 2008년 226
- 8.8 지진 생존 228
- 8.9 쓰나미 위협! 230
- 8.10 인도양 쓰나미 232
-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 확인 및 과제 236
- 생각해 봅시다 238
- ICT 활동 240
- 9장 우림 242
- 9.1 우림 생물군계 244
- 9.2 우림 생태계
-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 9.4 정글에서 살기
- 9.5 놀라운 아마존
- 9.6 호주의 우림
-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 9.9 공격받는 우림
-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 9.11 우림 구조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 10.1 남극 - 사실
-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 10.4 냉동고에서 살기
-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 10.6 남극의 부
- 10.7 얼음 위의 과학
-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 10.9 호주와 남극
-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1장 의사결정
- 11.1 인생의 결정
- 11.2 당신의 결정
- 11.3 집단의 결정
- 11.4 개입하기
-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 11.6 법 제정
-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 11.8 법 위반
-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 11.10 법적 결정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2장 돈 관리
- 12.1 돈 벌기
-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 12.4 지출 중독!
-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 12.6 온라인 쇼핑
-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 13.1 생존 경제학
- 13.2 경제적 흐름
-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 13.4 부와 가난
- 13.5 호주의 자원
- 13.6 세계와의 교역
- 13.7 중국과의 교역
-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 확인 및 과제
- 생각해 봅시다
- ICT 활동
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hasDetails | 교육과정:호주 |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hasDetails | 교과서목록:호주:중등 사회과 | 호주 중등과정 사회과 교과서 목록 |
hasDetails | 종합분석:호주 | 2014년 호주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