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호주:Humanities Alive 2 - Second Edition

CefiaWiki
Dahee924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2월 6일 (금) 10:13 판 (새 문서: ==1. 목차== * 1장 바이킹 2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4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6 ** 1.3 떠돌이 뱃사람 8 ** 1.4 공동체 생활 10 ** 1.5...)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1장 바이킹 2
    • 1.1 바이킹 - 잔인한 악당인가? 4
    • 1.2 “광포해지기”의 유래 6
    • 1.3 떠돌이 뱃사람 8
    • 1.4 공동체 생활 10
    • 1.5 매장과 믿음 12
    • 1.6 이름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가? 14
    • 1.7 거인, 신 그리고 창조 16
    • 1.8 바이킹 시대의 끝 18
    • 1.9 역량 강화: 삽화 분석하기 20
    • 확인 및 과제 22
    • 생각해 봅시다 24
    • ICT 활동 26
  • 2장 중세 시대의 삶 28
    • 2.1 중세 시대 30
    • 2.2 영지에서 태어난 삶 32
    • 2.3 마을과 교역 34
    • 2.4 잔치, 즐거움과 축제 36
    • 2.5 역량 강화: 1차 사료 사용하기 38
    • 2.6 믿음과 두려움 40
    • 2.7 잔혹한 정의 42
    • 2.8 잔 다르크 - 성인인가, “이상한 사람”이었는가? 44
    • 2.9 흑사병 창궐 46
    • 2.10 민중의 힘 48
    • 2.11 일본의 봉건 제도 50
    • 확인 및 과제 52
    • 생각해 봅시다 54
    • ICT 활동 56
  • 3장 요새와 전사 58
    • 3.1 견고한 요새 60
    • 3.2 중세 건축물 부지 62
    • 3.3 성 가상 여행 64
    • 3.4 성의 여주인 66
    • 3.5 공격과 방어 68
    • 3.6 너를 기사로 임명한다! 70
    • 3.7 역량 강화: 노트 적기 72
    • 3.8 아서 왕의 전설 74
    • 3.9 성전 76
    • 3.10 일본의 성과 사무라이 78
    • 확인 및 과제 80
    • 생각해 봅시다 82
    • ICT 활동 84
  • 4장 새로운 사상과 발견 86
    • 4.1 유럽의 재탄생 88
    • 4.2 왜 이탈리아인가? 90
    • 4.3 예술과 건축물의 혁명 92
    • 4.4 레오나르도 다 빈치 - 미래의 남자 94
    • 4.5 유명한 르네상스 발명품 96
    • 4.6 질병과 사망 - 의학과 과학 98
    • 4.7 탄압 아래의 교회 100
    • 4.8 마틴 루터 킹과 종교개혁 102
    • 4.9 인도 제국을 찾아서 104
    • 4.10 세계 항해 106
    • 4.11 아즈텍 - 발견되고 사라지다 108
    • 4.12 역량 강화: 관점 발표하기 110
    • 확인 및 과제 112
    • 생각해 봅시다 114
    • ICT 활동 116
  • 5장 개선된 지리 기술 118
    • 5.1 지도에 고도 표시하기 120
    • 5.2 등고선 122
    • 5.3 일반적인 등고선 패턴 124
    • 5.4 지형도 소개하기 126
    • 5.5 지형도 사용하기 128
    • 5.6 지도의 언어 130
    • 5.7 역량 강화: 단면도 사용하기 132
    • 5.8 강 패턴 134
    • 5.9 기술 사용하기 136
    • 5.10 지리 정보 시스템 138
    • 5.11 구글 어스 140
    • 확인 및 과제 142
    • 생각해 봅시다 144
    • ICT 활동 146
  • 6장 아시아·태평양에서 살기 148
    • 6.1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얼마나 다양한가? 150
    • 6.2 숫자의 다양성 152
    • 6.3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착민 154
    • 6.4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종교 156
    • 6.5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토지 사용 158
    • 6.6 태평양에서 무엇을 채굴할 수 있는가? 160
    • 6.7 태평양 섬에서의 어업 162
    • 6.8 아시아·태평양의 생활환경 164
    • 6.9 역량 강화: 선 그래프 그리고 해석하기 166
    • 6.10 AusAID는 역내 사람들을 어떻게 지원하는가? 168
    • 6.11 동티모르에서는 어떠한 일이 발생하고 있는가? 170
    • 확인 및 과제 172
    • 생각해 봅시다 174
    • ICT 활동 176
  • 7장 날씨와 위험 178
    • 7.1 날씨 - 무엇인가? 180
    • 7.2 태양 - 모든 에너지의 원천 182
    • 7.3 더운 지역과 추운 지역 184
    • 7.4 물의 순환 186
    • 7.5 하늘의 신호 188
    • 7.6 날씨 지도 읽기 190
    • 7.7 너무 많은 비 - 홍수 192
    • 7.8 역량 강화: 항공사진 이해하기 194
    • 7.9 뇌우 196
    • 7.10 거친 바람 198
    • 7.11 들불: 호주의 위험 200
    • 7.12 빅토리아주의 검은 토요일 202
    • 7.13 호주의 가뭄 204
    • 확인 및 과제 206
    • 생각해 봅시다 208
    • ICT 활동 210
  • 8장 화산과 지진 212
    • 8.1 깨어진 판 214
    • 8.2 화산은 어떻게 폭발하는가 216
    • 8.3 화산지형 218
    • 8.4 화산과 함께 살아가기 220
    • 8.5 라바울의 화산 폭발 222
    • 8.6 지진은 어떻게 발생하는가 224
    • 8.7 쓰촨성 지진, 2008년 226
    • 8.8 지진 생존 228
    • 8.9 쓰나미 위협! 230

8.10 인도양 쓰나미 232 8.11 역량 강화: 주제 조사하고 발표하기 234 확인 및 과제 236 생각해 봅시다 238 ICT 활동 240 9장 우림 242 9.1 우림 생물군계 244 9.2 우림 생태계 246 9.3 우림은 왜 중요한가? 248 9.4 정글에서 살기 250 9.5 놀라운 아마존 252 9.6 호주의 우림 254 9.7 데인트리강 국립공원 256 9.8 역량 강화: 위도와 경도 사용하기 258 9.9 공격받는 우림 260 9.10 파괴를 초래하는 고속도로 262 9.11 우림 구조하기 264 확인 및 과제 266 생각해 봅시다 268 ICT 활동 270 10장 남극 - 최후의 황무지 272 10.1 남극 - 사실 274 10.2 얼음, 얼음, 더 많은 얼음 276 10.3 춥고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278 10.4 냉동고에서 살기 280 10.5 역량 강화: 이미지 주석 달기 282 10.6 남극의 부 284 10.7 얼음 위의 과학 286 10.8 오버레이 지도 만들기 288 10.9 호주와 남극 290 10.10 호주의 남극 영웅: 더글라스 모슨 292 확인 및 과제 294 생각해 봅시다 296 ICT 활동 298 11장 의사결정 300 11.1 인생의 결정 302 11.2 당신의 결정 304 11.3 집단의 결정 306 11.4 개입하기 308 11.5 연방 정부의 의사결정자 310 11.6 법 제정 312 11.7 역량 강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토론 314 11.8 법 위반 316 11.9 당신은 체포되었습니다! 318 11.10 법적 결정 320 확인 및 과제 322 생각해 봅시다 324 ICT 활동 326 12장 돈 관리 328 12.1 돈 벌기 330 12.2 어떤 직업? 어떤 기술? 332 12.3 돈은 현명하게 관리하십니까? 334 12.4 지출 중독! 336 12.5 중단하고 생각하고 저축하기 338 12.6 온라인 쇼핑 340 12.7 휴대폰 - 항시 접속 342 12.8 역량 강화: 설문조사 만들고 분석하기 344 확인 및 과제 346 생각해 봅시다 348 ICT 활동 350 13장 호주 경제와 당신 352 13.1 생존 경제학 354 13.2 경제적 흐름 356 13.3 역량 강화: 선 그래프 해석하기 358 13.4 부와 가난 360 13.5 호주의 자원 362 13.6 세계와의 교역 366 13.7 중국과의 교역 368 13.8 나무에서 점심 도시락 안으로 370 확인 및 과제 372 생각해 봅시다 374 ICT 활동==2. 한국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hasDetails 교육과정:호주 호주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hasDetails 교과서목록:호주:중등 사회과 호주 중등과정 사회과 교과서 목록
hasDetails 종합분석:호주 2014년 호주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