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도:루마니아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루마니아 교육제도

세 살과 여섯 살 사이의 아이들에게 유치원은 선택이다. 학교 교육은 일곱 살(어떤 경우는 여섯 살)에 시작되고 10학년(보통 10학년은 16살이나 17살을 의미한다)까지는 의무적이다. 초등과 중등교육은 12학년이나 13학년으로 나누어진다. 상급 교육은 유럽의 상급 교육의 기준에 따른다. 교육제도는 다음의 자격을 부여한다: 졸업(일반학교-10학년, 무시험), Bacalaureat(바칼라우레아트)(시험 후에 고등학교 졸업 ), 학사학위(시험과 논문 제출), 석사학위(논문제출과 경우에 따라 시험) 그리고 박사학위(논문제출)

학교에서는 처음 4년동안 교사 한 명에 의해 교육된다. 다른 교사들은 일부 특별한 분야(외국어와 컴퓨터)에 한정해서 투입된다. 학교 선택은 일부 지역 시험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것은 초등학교의 경우이다. 중학교는 5학년부터 시작되고 4년동안 지속된다. 5학년부터 한 과목당 한 교사가 학생들을 담당한다. 덧붙여, 각 학년에는 한 책임자가 있다(그 학년을 책임지는 교사). 고등학교는 4년이다. 처음 2년(9학년과 10학년)은 의무이고 나머지 2년(11학년과 12학년)은 의무가 아니다. 10학년과 11학년 사이에 시험은 없다. 상급 교육은 대학 교육에 따라 학사, 석사 그리고 박사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의무교육은 고등학교 10학년까지이다. 10학년까지는 수업료가 무료이다. 중학교까지는 일반적인 지식을 배우게 되고 고등학교부터 학생들은 인문학, 과학, 기술, 예술과 같은 특정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루마니아에서는 직업교육의 제도가 있었지만 2009년 비효율성 때문에 폐지되었다. 여전히 루마니아 문교부에서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다시 직업교육을 적용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의무교육 안에서 직업교육과 유사한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2. 루마니아 교과서 제도

루마니아 교과서 제도는 교육부와 국립 중앙 평가 시험센터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두 기관의 협력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교육부는 교과서를 만들지는 않지만 교과서의 기준을 정하고 어떤 교과서가 학교에서 사용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해 결정하고 교과서를 평가하는 기관이다. 교과서 집필가들은 모든 것에 있어서 교육부에 의해 제정된 교과서 제도에 따라야 한다. 즉, 교과서를 만들고 교과서를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서 모든 절차를 규제하는 기관과 평가자의 결정에 따라야 한다. 루마니아의 교과서 제도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해 규제된다: 어떤 교과서인지, 누가 집필할 수 있는지, 누가 평가하는지, 누가 승인하는지, 평가기준을 누가 내릴 수 있는지, 출판과 배포, 누가 교과서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지, 누가 평가기준을 감독하는지, 배포, 모든 교과서의 수정과 재평가, 루마니아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최선의 교과를 제공하는 모든 필요한 과정, 루마니아가 자체가 가지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과정과 정보, 수준 유지를 위한 기준 등이 이에 해당된다. 교육부는 루마니아 교과서 제도에 대해 책임이 있고, 이 제도를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연계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UsedIn 국가:루마니아 루마니아 국가 개황
isRelatedTo 교과서목록:루마니아 루마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RelatedTo 종합분석:루마니아 2015년 루마니아 조사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