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교과서 속의 한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100px|left 아이슬란드2015 / 2016) |
|||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1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4번째 줄: | 4번째 줄: | ||
[[File:analysis_01.jpg|750px|center]] | [[File:analysis_01.jpg|750px|center]] | ||
− | |||
<br/> | <br/> | ||
---- | ---- | ||
<center> | <center> | ||
<googlemap width="1000" height="500" lat="30" lon="150" type="normal" zoom="2" icon="http://maps.google.co.kr/mapfiles/marker.png"> | <googlemap width="1000" height="500" lat="30" lon="150" type="normal" zoom="2" icon="http://maps.google.co.kr/mapfiles/marker.png"> | ||
− | 37.391890, 127.053402, [[한국문화교류센터]] | + | 37.391890,127.053402,[[한국문화교류센터]] |
− | + | 17.981654,102.629109,[[국가:라오스|라오스]] | |
− | -8.7943415,125.575521, [[국가:동티모르|동티모르]] | + | -8.7943415,125.575521,[[국가:동티모르|동티모르]] |
− | 11. | + | 11.551750,104.892043,[[국가:캄보디아|캄보디아]] |
− | -7.3057607,108.9992795, [[국가: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 + | -7.3057607,108.9992795,[[국가:인도네시아|인도네시아]] |
− | 1.3455651,103.6851596, [[국가:싱가포르|싱가포르]] | + | 1.3455651,103.6851596,[[국가:싱가포르|싱가포르]] |
− | + | 25.037446,121.561180,[[국가:대만|대만]] | |
− | 22.411393, 114.151492, [[국가:홍콩|홍콩]] | + | 22.411393,114.151492,[[국가:홍콩|홍콩]] |
41.5742784,64.1568941,[[국가:우즈베키스탄|우즈베키스탄]] | 41.5742784,64.1568941,[[국가:우즈베키스탄|우즈베키스탄]] | ||
51.1480418,71.0501833,[[국가:카자흐스탄|카자흐스탄]] | 51.1480418,71.0501833,[[국가:카자흐스탄|카자흐스탄]] | ||
23번째 줄: | 22번째 줄: | ||
32.2577994,49.4848217,[[국가:이란|이란]] | 32.2577994,49.4848217,[[국가:이란|이란]] | ||
31.7964453,35.1053187,[[국가:이스라엘|이스라엘]] | 31.7964453,35.1053187,[[국가:이스라엘|이스라엘]] | ||
− | + | 33.968914,-6.845592,[[국가:모로코|모로코]] | |
− | + | 5.609314,-0.189688,[[국가:가나|가나]] | |
− | 3.8306364,11.3703664,[[국가:카메룬]] | + | 3.8306364,11.3703664,[[국가:카메룬|카메룬]] |
− | + | -1.282146,36.814427,[[국가:케냐|케냐]] | |
− | -1.4826314,10.5315658,[[국가:가봉]] | + | -1.4826314,10.5315658,[[국가:가봉|가봉]] |
− | -1.784517, 23.618950,[[국가:콩고민주공화국]] | + | -1.784517,23.618950,[[국가:콩고민주공화국|콩고민주공화국]] |
− | -1.9421909,29.3199501,[[국가:르완다]] | + | -1.9421909,29.3199501,[[국가:르완다|르완다]] |
− | -5.8412038,34.6484067,[[국가:탄자니아]] | + | -5.8412038,34.6484067,[[국가:탄자니아|탄자니아]] |
− | -16.2894413,37.2542747,[[국가:모잠비크]] | + | -16.2894413,37.2542747,[[국가:모잠비크|모잠비크]] |
− | -30.6134305,21.6256786,[[국가:남아프리카공화국]] | + | -30.6134305,21.6256786,[[국가: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프리카공화국]] |
62.0377691,88.6319089,[[국가:러시아|러시아]] | 62.0377691,88.6319089,[[국가:러시아|러시아]] | ||
49.2179515,31.5982967,[[국가:우크라이나|우크라이나]] | 49.2179515,31.5982967,[[국가:우크라이나|우크라이나]] | ||
41.7326304,44.6987685,[[국가:조지아|조지아]] | 41.7326304,44.6987685,[[국가:조지아|조지아]] | ||
− | 46. | + | 46.059204,14.504975,[[국가:슬로베니아|슬로베니아]] |
53.8840092,27.4548914,[[국가:벨라루스|벨라루스]] | 53.8840092,27.4548914,[[국가:벨라루스|벨라루스]] | ||
45.9238253,22.7664328,[[국가:루마니아|루마니아]] | 45.9238253,22.7664328,[[국가:루마니아|루마니아]] | ||
42번째 줄: | 41번째 줄: | ||
42.4538024,19.2354362,[[국가:몬테네그로|몬테네그로]] | 42.4538024,19.2354362,[[국가:몬테네그로|몬테네그로]] | ||
41.1166356,21.1148537,[[국가:마케도니아|마케도니아]] | 41.1166356,21.1148537,[[국가:마케도니아|마케도니아]] | ||
− | + | 51.516168,-0.127698,[[국가:영국|영국]] | |
47.0459851,3.8229255,[[국가:프랑스|프랑스]] | 47.0459851,3.8229255,[[국가:프랑스|프랑스]] | ||
47.5958955,14.542896,[[국가:오스트리아|오스트리아]] | 47.5958955,14.542896,[[국가:오스트리아|오스트리아]] | ||
− | + | 41.906408,12.495478,[[국가:이탈리아|이탈리아]] | |
40.4381311,-3.8196211,[[국가:스페인|스페인]] | 40.4381311,-3.8196211,[[국가:스페인|스페인]] | ||
− | + | 38.727269,-9.140293,[[국가:포르투갈|포르투갈]] | |
− | + | 52.516403,13.395906,[[국가:독일|독일]] | |
51.8387521,5.4934764,[[국가:네덜란드|네덜란드]] | 51.8387521,5.4934764,[[국가:네덜란드|네덜란드]] | ||
− | 53. | + | 53.346789,-6.284163,[[국가:아일랜드|아일랜드]] |
50.8550625,4.3053502,[[국가:벨기에|벨기에]] | 50.8550625,4.3053502,[[국가:벨기에|벨기에]] | ||
49.8256202,6.0269028,[[국가:룩셈부르크|룩셈부르크]] | 49.8256202,6.0269028,[[국가:룩셈부르크|룩셈부르크]] | ||
− | + | 59.425931,24.746475,[[국가:에스토니아|에스토니아]] | |
− | + | 59.343500,18.060015,[[국가:스웨덴|스웨덴]] | |
60.9832087,6.7115341,[[국가:노르웨이|노르웨이]] | 60.9832087,6.7115341,[[국가:노르웨이|노르웨이]] | ||
64.1088868,-20.6238956,[[국가:아이슬란드|아이슬란드]] | 64.1088868,-20.6238956,[[국가:아이슬란드|아이슬란드]] | ||
35.7482101,-105.4735331,[[국가:미국|미국]] | 35.7482101,-105.4735331,[[국가:미국|미국]] | ||
47.1401122,-107.6296034,[[국가:캐나다|캐나다]] | 47.1401122,-107.6296034,[[국가:캐나다|캐나다]] | ||
− | - | + | -0.187280,-78.471747,[[국가:에콰도르|에콰도르]] |
4.6482836,-74.2482386,[[국가:콜롬비아|콜롬비아]] | 4.6482836,-74.2482386,[[국가:콜롬비아|콜롬비아]] | ||
− | - | + | -25.259893,-57.585045,[[국가:파라과이|파라과이]] |
− | - | + | -34.775882,-56.194508,[[국가:우르과이|우르과이]] |
− | + | 9.932563,-84.091032,[[국가:코스타리카|코스타리카]] | |
-19.9026612,-44.104481,[[국가:브라질|브라질]] | -19.9026612,-44.104481,[[국가:브라질|브라질]] | ||
-37.075506,-66.6899025,[[국가:아르헨티나|아르헨티나]] | -37.075506,-66.6899025,[[국가:아르헨티나|아르헨티나]] | ||
78번째 줄: | 77번째 줄: | ||
-17.868356,31.032119,[[국가:짐바브웨|짐바브웨]] | -17.868356,31.032119,[[국가:짐바브웨|짐바브웨]] | ||
-4.262909,15.261834,[[국가:콩고|콩고]]] | -4.262909,15.261834,[[국가:콩고|콩고]]] | ||
− | |||
42.695504,23.320291,[[국가:불가리아|불가리아]] | 42.695504,23.320291,[[국가:불가리아|불가리아]] | ||
52.204683,20.977996,[[국가:폴란드|폴란드]] | 52.204683,20.977996,[[국가:폴란드|폴란드]] | ||
95번째 줄: | 93번째 줄: | ||
===<span style="font-size:18pt">【동남아시아】</span>=== | ===<span style="font-size:18pt">【동남아시아】</span>=== | ||
---- | ---- | ||
+ | ---- | ||
+ | |||
+ | |||
+ | ====[[File:MyanmarNF.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미얀마|미얀마]]</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6</span>==== | ||
+ | ---- | ||
+ | <ul><li>[[국가:미얀마| 개황]]</li> | ||
+ | <li>[[교육제도:미얀마 | 교육제도]]</li> | ||
+ | <li>[[교과서목록:미얀마 |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미얀마 | 교과서 분석]]</li> | ||
+ | <li>[[미션:미얀마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 | |||
+ | ====[[File:BruneiNF.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브루나이|브루나이]]</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6</span>==== | ||
+ | ---- | ||
+ | <ul><li>[[국가:브루나이| 개황]]</li> | ||
+ | <li>[[교육제도:브루나이 | 교육제도]]</li> | ||
+ | <li>[[교과서목록:브루나이 |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브루나이 | 교과서 분석]]</li> | ||
+ | <li>[[미션:브루나이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108번째 줄: | 126번째 줄: | ||
</ul> | </ul> | ||
---- | ---- | ||
+ | |||
====[[File:East_TimorNK.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동티모르|동티모르]]</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span>==== | ====[[File:East_TimorNK.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동티모르|동티모르]]</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span>==== | ||
171번째 줄: | 190번째 줄: | ||
<li>[[종합분석:홍콩 | 홍콩 교육제도 및 홍콩 세계사 교과서 내 동북아시아 관련 정보 분석]]</li> | <li>[[종합분석:홍콩 | 홍콩 교육제도 및 홍콩 세계사 교과서 내 동북아시아 관련 정보 분석]]</li> | ||
<li>[[미션:홍콩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홍콩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22번째 줄: | 221번째 줄: | ||
− | ====[[File:KazakhstanNK.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카자흐스탄|카자흐스탄]]</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span>==== | + | ====[[File:KazakhstanNK.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카자흐스탄|카자흐스탄]]</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 / 2016</span>==== |
---- | ---- | ||
<ul><li>[[국가:카자흐스탄| 개황]]</li> | <ul><li>[[국가:카자흐스탄| 개황]]</li> | ||
<li>[[교육제도:카자흐스탄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카자흐스탄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카자흐스탄 |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카자흐스탄 |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카자흐스탄 | 교과서 분석]]</li> | + | <li>[[종합분석:카자흐스탄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카자흐스탄:2014|2014]] / [[종합분석:카자흐스탄:2016|2016]])</li> |
<li>[[미션:카자흐스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카자흐스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346번째 줄: | 345번째 줄: | ||
<li>[[미션:콩고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콩고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File:Gabon_Flag.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가봉|가봉]]</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 / 2016</span>==== | ====[[File:Gabon_Flag.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가봉|가봉]]</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 / 2016</span>==== | ||
352번째 줄: | 352번째 줄: | ||
<li>[[교육제도:가봉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가봉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가봉|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가봉|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가봉 | 교과서 분석]]([[종합분석:가봉:2014|2014]] / [[종합분석:가봉:2016|2016]])</li> | + | <li>[[종합분석:가봉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가봉:2014|2014]] / [[종합분석:가봉:2016|2016]])</li> |
<li>[[미션:가봉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가봉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File:Flag_of_Ghana.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가나|가나]]</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span>==== | ====[[File:Flag_of_Ghana.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가나|가나]]</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span>==== | ||
454번째 줄: | 455번째 줄: | ||
− | ====[[File:Qi12.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몬테네그로|몬테네그로]]</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6</span>==== | + | ====[[File:Qi12.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몬테네그로|몬테네그로]]</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 / 2016</span>==== |
---- | ---- | ||
<ul><li>[[국가:몬테네그로| 개황]]</li> | <ul><li>[[국가:몬테네그로| 개황]]</li> | ||
<li>[[교육제도:몬테네그로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몬테네그로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몬테네그로|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몬테네그로|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몬테네그로 | 교과서 분석]]</li> | + | <li>[[종합분석:몬테네그로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몬테네그로:2015|2015]] / [[종합분석:몬테네그로:2016|2016]])</li> |
<li>[[미션:몬테네그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몬테네그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494번째 줄: | 495번째 줄: | ||
− | ====[[File:russiaNF.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러시아|러시아]]</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 / 2015 | + | ====[[File:russiaNF.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러시아|러시아]]</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 / 2015</span>==== |
---- | ---- | ||
<ul><li>[[국가:러시아| 개황]]</li> | <ul><li>[[국가:러시아| 개황]]</li> | ||
509번째 줄: | 510번째 줄: | ||
<li>[[교육제도: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교과서 분석]]</li> | + | <li>[[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2015|2015]] / [[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2016|2016]])</li> |
<li>[[미션: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519번째 줄: | 520번째 줄: | ||
<li>[[교육제도:벨라루스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벨라루스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벨라루스 |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벨라루스 |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벨라루스 | 교과서 분석]]</li> | + | <li>[[종합분석:벨라루스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벨라루스:2014|2014]] / [[종합분석:벨라루스:2016|2016]])</li> |
<li>[[미션:벨라루스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벨라루스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597번째 줄: | 598번째 줄: | ||
<li>[[교육제도:네덜란드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네덜란드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네덜란드|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네덜란드|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네덜란드 | 교과서 분석]]([[종합분석:네덜란드:2015|2015]] / [[종합분석:네덜란드:2016|2016]])</li> | + | <li>[[종합분석:네덜란드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네덜란드:2015|2015]] / [[종합분석:네덜란드:2016|2016]])</li> |
<li>[[미션:네덜란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네덜란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File:GermanyNF.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독일|독일]]</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 / 2016</span>==== | ====[[File:GermanyNF.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독일|독일]]</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 / 2016</span>==== | ||
626번째 줄: | 628번째 줄: | ||
<li>[[교육제도:프랑스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프랑스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프랑스|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프랑스|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프랑스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프랑스:2014|2014]] / [[종합분석:프랑스:2015|2015]])</li> | + | <li>[[종합분석:프랑스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프랑스:2014|2014]] / [[종합분석:프랑스:2015|2015]] / [[종합분석:프랑스:2016|2016]])</li> |
<li>[[미션:프랑스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프랑스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636번째 줄: | 638번째 줄: | ||
<li>[[교육제도:이탈리아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이탈리아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이탈리아|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이탈리아|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이탈리아 | 교과서 분석]]</li> | + | <li>[[종합분석:이탈리아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이탈리아:2014|2014]] / [[종합분석:이탈리아:2016|2016]])</li> |
<li>[[미션:이탈리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이탈리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719번째 줄: | 721번째 줄: | ||
<li>[[교육제도:아이슬란드 | 교육제도]]</li> | <li>[[교육제도:아이슬란드 | 교육제도]]</li> | ||
<li>[[교과서목록:아이슬란드| 교과서 목록]]</li> | <li>[[교과서목록:아이슬란드| 교과서 목록]]</li> | ||
− | <li>[[종합분석:아이슬란드 | 교과서 분석]]([[종합분석:아이슬란드:2015|2015]] / [[종합분석:아이슬란드:2016|2016]])</li> | + | <li>[[종합분석:아이슬란드 | 교과서 분석]] ([[종합분석:아이슬란드:2015|2015]] / [[종합분석:아이슬란드:2016|2016]])</li> |
<li>[[미션:아이슬란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아이슬란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File:EstoniaNF.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에스토니아|에스토니아]]</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span>==== | ====[[File:EstoniaNF.jp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에스토니아|에스토니아]]</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5</span>==== | ||
769번째 줄: | 772번째 줄: | ||
<li>[[미션:미국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미국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File:CanadaNF.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캐나다|캐나다]]</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span>==== | ====[[File:CanadaNF.png|100px|left]] <span style="font-size:15pt">[[국가:캐나다|캐나다]]</span><br/><span style="font-size:9pt">2014</span>==== | ||
951번째 줄: | 955번째 줄: | ||
<li>[[미션:뉴질랜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li>[[미션:뉴질랜드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li></ul> | ||
---- | ---- | ||
− | |||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문위원 검토 의견]](내부용)== |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문위원 검토 의견]](내부용)== | ||
+ | |||
+ | * [[2016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문위원 검토 의견]] | ||
+ | * [[2015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문위원 검토 의견]] | ||
+ | * [[2014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문위원 검토 의견]] | ||
+ | |||
---- | ---- | ||
<br/> | <br/> |
2017년 1월 19일 (목) 11:18 기준 최신판
그 교과서 상에 '한국'이 어떻게 소개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남아시아】
미얀마
2016
브루나이
2016
라오스
2015
동티모르
2015
캄보디아
2014
인도네시아
2014
싱가포르
2014 / 2015
대만
2014
홍콩
2015
【중앙아시아】
아제르바이잔
2015
우즈베키스탄
2015
카자흐스탄
2014 / 2016
키르기스스탄
2014
【서아시아】
바레인
2016
사우디아라비아
2016
아랍에미리트
2016
카타르
2016
이란
2014
이스라엘
2014
【아프리카】
알제리
2016
짐바브웨
2016
콩고공화국
2016
가봉
2014 / 2016
가나
2015
모로코
2015
모잠비크
2015
르완다
2015
콩고민주공화국
2015
탄자니아
2015
남아프리카공화국
2014
카메룬
2014
케냐
2014
【동유럽】
몬테네그로
2015 / 2016
불가리아
2016
폴란드
2016
헝가리
2016
러시아
2014 / 2015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2015 / 2016
벨라루스
2014 / 2016
루마니아
2015
마케도니아
2015
우크라이나
2015
조지아
2015
슬로베니아
2014
【서유럽】
스위스
2016
네덜란드
2015 / 2016
독일
2015 / 2016
포르투갈
2015 / 2016
프랑스
2014 / 2015 / 2016
이탈리아
2014 / 2016
룩셈부르크
2015
벨기에
2015
아일랜드
2015
스페인
2014
영국
2014
오스트리아
2014
【북유럽】
아이슬란드
2015 / 2016
에스토니아
2015
스웨덴
2014 / 2015
노르웨이
2014
【북미】
미국
2014 / 2015 / 2016
캐나다
2014
【중남미】
벨리즈
2016
볼리비아
2016
자메이카
2016
쿠바
2016
트리니다드토바고
2016
브라질
2015
수리남
2015
아르헨티나
2015
코스타리카
2015
에콰도르
2014
우루과이
2014
콜롬비아
2014
파라과이
2014
【오세아니아】
호주
2014 / 2015
뉴질랜드
2014
분석 보고서에 대한 자문위원 검토 의견(내부용)
Understanding Korea Wiki 편찬 요강
국가별 분석 보고서 수록 내용
- 국호, 지리, 역사, 사회, 경제에 관한 간략한 서술 및 한국과의 관계
- 교육제도의 특징과 교과서 제도
- 이 목록은 해당국의 교과서 전체 목록 - 교과서별 서지사항 링크 - 2014년도 분석 대상 교과서가 있는 경우, 번역문, 교과서별 분석 링크.
- '종합분석' 페이지에 분석 대상 교과서 목록과 국가별 종합분석 결과 수록. 개별 교과서 서지사항, 번역문, 교과서별 분석 링크. - '미션' 페이지로 링크.
- 미션 리스트. '종합분석' 페이지로 Backward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