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분석:가봉:2016
CefiaWiki
목차
1. 분석 대상 교과서 목록
교과서명 | 교과목명 | 출판년도 | 출판사 | 사용학년 | 수집연도 | 분석연도 | 번역문 & 검토의견 | |
---|---|---|---|---|---|---|---|---|
1 | Super en... Histoire Géographie, 3e année (역사 지리, 초등학교 3학년) |
역사, 지리 | 2014 | EDIG-EDICEF | 초등학교 3학년 | 2015 | 2016 | 보기 |
2 | Super en... Histoire Géographie, 4e année (역사 지리, 초등학교 4학년) |
역사, 지리 | 2012 | EDIG-EDICEF | 초등학교 4학년 | 2015 | 2016 | 보기 |
3 | Super en... Histoire Géographie, 5e année (역사 지리, 초등학교 5학년) |
역사, 지리 | 2014 | EDIG-EDICEF | 초등학교 5학년 | 2015 | 2016 | 보기 |
4 | Géographie, 4e (지리, 중학교 3학년) |
지리 | 2010 | Hatier | 중학교 3학년 | 2015 | 2016 | 보기 |
5 | Nouvelle Geographie 6e (새 지리 중학교 1학년) |
지리 | 2012 | EDICEF | 중학교 1학년 | 2015 | 2016 | 보기 |
6 | Nouvelle Géographie 5e (새 지리 중학교 2학년) |
지리 | 2002 | EDICEF | 중학교 2학년 | 2015 | 2016 | 보기 (2016년 분석 콩고교과서와 동일) |
7 | Histoire, 3e :Seconde moitié du XIXe -XXe siècle (역사, 중학교 4학년: 19-20세기 후반) |
역사 | 2008 | Hatier | 중학교 4학년 | 2015 | 2016 | 보기 (2016년 분석 콩고교과서와 동일) |
8 | Histoire, 4e :XVIIe -XIXe siècle (역사, 중학교 3학년: 17-19세기) |
역사 | 2008 | Hatier | 중학교 3학년 | 2015 | 2016 | 보기 |
9 | Histoire, 5e :Du VIIe au - XVIe siècle (역사, 중학교 2학년: 7-16세기 ) |
역사 | 2009 | Hatier | 중학교 2학년 | 2015 | 2016 | 보기 (2016년 분석 콩고교과서와 동일) |
2. 한국 관련 내용 분석
가. 역사
나. 경제
다. 지리
라. 문화
3. 한국 관련 기술 개선 과제
개선 과제 코드 | 설명 | 발견건수 | 해당 교과서 | 미션 코드 |
---|---|---|---|---|
A1 | 동해 표기 오류 | 4 | Nouvelle Géographie 5e Histoire, 3e :Seconde moitié du XIXe -XXe siècle |
T01A02 T01A03 T04A01 |
B | 단순 표기 오류 | 1 | Nouvelle Géographie 5e Nouvelle Geographie 6e |
T01A03 T04A01 |
C1 | 통계 오류 | 5 | Nouvelle Geographie 6e Nouvelle Géographie 5e |
T01A03 T04A01 |
C2 | 과거 사실 오류 | 1 | Nouvelle Geographie 6e | T01A03 T04A01 |
C3 | 객관적 기술 오류 | 5 | Nouvelle Géographie 5e Histoire, 5e :Du VIIe au - XVIe siècle |
T01A02 T01A03 T04A01 T03A04 |
D2 | 내용 신설 필요 | 1 | Histoire, 3e :Seconde moitié du XIXe -XXe siècle | T01A02 T01A03 T04A01 T03A04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가봉 |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가봉 | 가봉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가봉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isPartOf | 외국 교과서 분석 | 외국 교과서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