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분석:독일:2016"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3. 한국 관련 기술 개선 과제)
(1. 분석 대상 교과서 목록)
37번째 줄: 37번째 줄:
 
|-
 
|-
 
|17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69761  TEAM 10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10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 정치경제 || 2011 || Schöningh || 레알 슐레, 통합 인문실업종학학교 || 2015 || 2016 || [[교과서:독일:TEAM 1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10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 보기]]
 
|17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69761  TEAM 10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10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 정치경제 || 2011 || Schöningh || 레알 슐레, 통합 인문실업종학학교 || 2015 || 2016 || [[교과서:독일:TEAM 1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10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 보기]]
 +
|-
 +
|18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350 Entdecken und Verstehen 9/10 (발견하고 이해하기 9/10)] || 역사 || 2013 || Cornelsen || 중등과정 || - || 2016 || [[교과서:독일:Entdecken und Verstehen 9/10 (발견하고 이해하기 9/10) | 보기]]
 +
|-
 +
|19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349 Geschichte plus 9/10 (역사 9/10)] || 역사 || 2013 || Volk und wissen || 중등과정 || - || 2016 || [[교과서:독일:Geschichte plus 9/10 (역사 9/10) | 보기]]
 +
|-
 +
|20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351 Geographie 5/6 (지리 5/6)] || 지리 || 2010 || Cornelsen || 중등과정 || - || 2016 || [[교과서:독일:Geographie 5/6 (지리 5/6) | 보기]]
 +
|-
 +
|21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435039 Geographie 7/8 (지리 7/8)] || 지리 || 2009 || Cornelsen || 중등과정 || - || 2016 || [[교과서:독일:Geographie 7/8 (지리 7/8) | 보기]]
 
|-
 
|-
 
|}
 
|}

2016년 10월 6일 (목) 14:25 판

1. 분석 대상 교과서 목록

교과서명 교과목명 출판년도 출판사 사용학년 수집연도 분석연도 번역문
& 검토의견
1 Das IGL-Buch 1-Gesellschaftslehre (IGL 교과서 1-사회) 사회 2012 Klett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2 Das IGL-Buch 2-Gesellschaftslehre (IGL 교과서 2-사회) 사회 2013 Klett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3 Das IGL-Buch 3-Gesellschaftslehre (IGL 교과서 3-사회) 사회 2014 Klett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4 Menschen Zeiten Räume-Arbeitsbuch für Gesellschaftslehre Hessen-Band 1 (인간 시간 공간–사회과목을 위한 교과서 헤센-1권) 사회 2008 Cornelsen 중등과정 2015 2016 보기
5 Menschen Zeiten Räume-Arbeitsbuch für Gesellschaftslehre Hessen-Band 2 (인간 시간 공간–사회과목을 위한 교과서 헤센-2권) 사회 2009 Cornelsen 중등과정 2015 2016 보기
6 Menschen Zeiten Räume-Arbeitsbuch für Gesellschaftslehre Hessen-Band 3 (인간 시간 공간–사회과목을 위한 교과서 헤센-3권) 사회 2008 Schroedel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7 Trio–Gesellschaftslehre 1 (트리오–사회 1) 사회 2008 Schroedel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8 Trio–Gesellschaftslehre 2 (트리오–사회 2) 사회 2009 Schroedel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9 Trio–Gesellschaftslehre 3 (트리오–사회 3) 사회 2010 Schroedel 인문실업 종합학교 2015 2016 보기
10 Demokratie heute 1 – Politk und Wirtschaft (Hessen) (민주주의 오늘 1 – 정치 경제 (헤센)) 정치경제 2010 Schroedel 실업학교, 직업학교 2015 2016 보기
11 Demokratie heute 2 – Politk und Wirtschaft (Hessen) (민주주의 오늘 2 – 정치 경제 (헤센)) 정치경제 2010 Schroedel 실업학교, 직업학교 2015 2016 보기
12 Demokratie heute 3 – Politk und Wirtschaft (Hessen) (민주주의 오늘 3 – 정치 경제 (헤센)) 정치경제 2010 Schroedel 실업학교, 직업학교 2015 2016 보기
13 Politik und Wirtschaft 7/8 Gymnasium Hessen(정치와 경제 7/8 김나지움 헤센) 정치경제 2009 Cornelsen 김나지움 2015 2016 보기
14 Politik und Wirtschaft 9 Gymnasium Hessen(정치와 경제 9 김나지움 헤센) 정치경제 2008 Cornelsen 김나지움 2015 2016 보기
15 TEAM 7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7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정치경제 2009 Schöningh 레알 슐레, 통합 인문실업종학학교 2015 2016 보기
16 TEAM 9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9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정치경제 2010 Schöningh 레알 슐레, 통합 인문실업종학학교 2015 2016 보기
17 TEAM 10 – Arbeitsbuch für Politik und Wirtschaft (Realschule Hessen) (팀 10 – 정치 경제 교과서 (헤센주 레알슐레)) 정치경제 2011 Schöningh 레알 슐레, 통합 인문실업종학학교 2015 2016 보기
18 Entdecken und Verstehen 9/10 (발견하고 이해하기 9/10) 역사 2013 Cornelsen 중등과정 - 2016 보기
19 Geschichte plus 9/10 (역사 9/10) 역사 2013 Volk und wissen 중등과정 - 2016 보기
20 Geographie 5/6 (지리 5/6) 지리 2010 Cornelsen 중등과정 - 2016 보기
21 Geographie 7/8 (지리 7/8) 지리 2009 Cornelsen 중등과정 - 2016 보기

2. 한국 관련 내용 분석

가. 역사

나. 경제

다. 지리

라. 기타

3. 한국 관련 기술 개선 과제

오류코드 설명 발견건수 해당 교과서 미션코드
C3 객관적 기술 2 Politik und Wirtschaft 9 Gymnasium Hessen(정치와 경제 9 김나지움 헤센) T03A01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독일 독일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독일 독일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독일 한국바로알리기 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