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분석:미얀마"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3. 한국 관련 기술 개선 과제) |
(→가. 역사) |
||
33번째 줄: | 33번째 줄: | ||
===가. 역사=== | ===가. 역사=== | ||
− | + | 미얀마 역사 교과서의 구성이 자국사와 세계사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 관련 내용이 많지 않다. 또한 한국사는 중국 또는 일본 역사에 포함되어 간략하게 서술된다. 한국사와 관련된 주제는 중일전쟁과 한국전쟁이라는 주제에서 주로 다뤄지는데, 남북 분단이후 한국전쟁에 대해서는 2쪽에 걸쳐 비교적 자세히 서술하고 있다. | |
===나. 경제=== | ===나. 경제=== |
2016년 12월 13일 (화) 15:23 판
목차
1. 분석 대상 교과서 목록
교과서명 | 교과목명 | 출판년도 | 출판사 | 사용학년 | 수집연도 | 분석연도 | 번역문 & 검토의견 | |
---|---|---|---|---|---|---|---|---|
1 | 지리 | 지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1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2 | 지리 | 지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2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3 | 지리 | 지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3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4 | 지리 | 지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4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5 | 지리 | 지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고등학교 1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6 | 지리 | 지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고등학교 2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7 | 역사 | 역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1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8 | 역사 | 역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2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9 | 역사 | 역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3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10 | 역사 | 역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중학교 4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11 | 역사 | 역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고등학교 1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12 | 역사 | 역사 | 2015-2016 | 국정교과서편찬위원회 | 고등학교 2학년 | 2015-2016 | 2016 | 보기 |
2. 한국 관련 내용 분석
가. 역사
미얀마 역사 교과서의 구성이 자국사와 세계사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 관련 내용이 많지 않다. 또한 한국사는 중국 또는 일본 역사에 포함되어 간략하게 서술된다. 한국사와 관련된 주제는 중일전쟁과 한국전쟁이라는 주제에서 주로 다뤄지는데, 남북 분단이후 한국전쟁에 대해서는 2쪽에 걸쳐 비교적 자세히 서술하고 있다.
나. 경제
다. 지리
라. 문화
3. 한국 관련 기술 개선 과제
개선 과제 코드 | 설명 | 발견건수 | 해당 교과서 | 미션 코드 |
---|---|---|---|---|
A1 | 동해 표기 오류 | - | - | T01A02 T01A03 T04A01 |
B | 단순 표기 오류 | - | - | T01A02 T04A01 |
C3 | 객관적 기술 오류 | - | - | T01A02 T01A03 T04A01 T03A04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미얀마 | 미얀마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미얀마 | 미얀마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미얀마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