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교과서세미나:인민교육출판사:교과서세미나"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관련 사진) |
|||
19번째 줄: | 19번째 줄: | ||
|인민교육출판사 | |인민교육출판사 | ||
|고급주관 인민교육출판사 | |고급주관 인민교육출판사 | ||
− | |핵심역량과 중국 기초교육과정의 개혁 심화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1_Liu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핵심역량과 중국 기초교육과정의 개혁 심화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1_Liu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1_Liu_chi.pdf 중국어] |
|- | |- | ||
|2 | |2 | ||
26번째 줄: | 26번째 줄: | ||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 ||
|교육대학원 교수 | |교육대학원 교수 | ||
− | |핵심역량과 한국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의 변화 방향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핵심역량과 한국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의 변화 방향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2_KSH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2_KSH_chi.pdf 중국어] |
|- | |- | ||
|3 | |3 | ||
33번째 줄: | 33번째 줄: | ||
|인민교육출판사 | |인민교육출판사 | ||
| | | | ||
− | |핵심역량에 기초한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편저에 관한 탐구-함수개념 사례의 적용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3_Zhang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핵심역량에 기초한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편저에 관한 탐구-함수개념 사례의 적용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3_Zhang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3_Zhang_chi.pdf 중국어] |
|- | |- | ||
|4 | |4 | ||
40번째 줄: | 40번째 줄: |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
|교육대학원 교수 | |교육대학원 교수 | ||
− | |2015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반영된 고등학교 수학 핵심역량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2015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반영된 고등학교 수학 핵심역량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4_CSH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4_CSH_chi.pdf 중국어] |
|- | |- | ||
|5 | |5 | ||
47번째 줄: | 47번째 줄: | ||
|인민교육출판사 | |인민교육출판사 | ||
|사회과학연구부 주임편집 | |사회과학연구부 주임편집 | ||
− | |고교 지리 핵심역량에 기초한 고교 지리교과서 상황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연구||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5_Zhou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고교 지리 핵심역량에 기초한 고교 지리교과서 상황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연구||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5_Zhou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5_Zhou_chi.pdf 중국어] |
|- | |- | ||
|6 | |6 | ||
54번째 줄: | 54번째 줄: | ||
|국립공주대학교 | |국립공주대학교 | ||
|지리교육과 교수 | |지리교육과 교수 | ||
− | |핵심 역량 기반 교육과정에서의 지리 교육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핵심 역량 기반 교육과정에서의 지리 교육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6_LEJ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6_LEJ_chi.pdf 중국어] |
|- | |- | ||
|7 | |7 | ||
61번째 줄: | 61번째 줄: | ||
|인민교육출판사 | |인민교육출판사 | ||
|물리실 고급편집 | |물리실 고급편집 | ||
− | |핵심역량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물리교과서 콘텐츠 디자인에 대한 연구-학생들의 과학적 사유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7_Wei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핵심역량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물리교과서 콘텐츠 디자인에 대한 연구-학생들의 과학적 사유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7_Wei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7_Wei_chi.pdf 중국어] |
|- | |- | ||
|8 | |8 | ||
68번째 줄: | 68번째 줄: | ||
|경인교육대학교 | |경인교육대학교 | ||
|과학교육과 교수 | |과학교육과 교수 | ||
−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 | +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8_CYJ_kor.pdf 한국어] || [http://cefia.aks.ac.kr:84/images/file/China_08_CYJ_chi.pdf 중국어] |
|- | |- | ||
|} | |} |
2016년 11월 1일 (화) 15:31 기준 최신판
일시
2016년 9월 20일(화), 09:00 ~ 18:00
세미나 발표 주제 및 발표 자료
순번 | 구분 | 발표자 | 소속 | 직책 | 발표 주제 | 발표 자료 | |
---|---|---|---|---|---|---|---|
1 | 세미나 | 류우추이항 (Liu Cuihang) |
인민교육출판사 | 고급주관 인민교육출판사 | 핵심역량과 중국 기초교육과정의 개혁 심화 | 한국어 | 중국어 |
2 | 세미나 | 김사훈 (김사훈) |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교수 | 핵심역량과 한국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의 변화 방향 | 한국어 | 중국어 |
3 | 세미나 | 장웨이 (Zhang Weiyi) |
인민교육출판사 | 핵심역량에 기초한 고등학교 수학교과서 편저에 관한 탐구-함수개념 사례의 적용 | 한국어 | 중국어 | |
4 | 세미나 | 최승현 (최승현)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교수 | 2015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반영된 고등학교 수학 핵심역량 | 한국어 | 중국어 |
5 | 세미나 | 조우잉커 (Zhou Yingke) |
인민교육출판사 | 사회과학연구부 주임편집 | 고교 지리 핵심역량에 기초한 고교 지리교과서 상황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연구 | 한국어 | 중국어 |
6 | 세미나 | 임은진 (임은진) |
국립공주대학교 | 지리교육과 교수 | 핵심 역량 기반 교육과정에서의 지리 교육 | 한국어 | 중국어 |
7 | 세미나 | 웨이신 (WeiXin) |
인민교육출판사 | 물리실 고급편집 | 핵심역량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물리교과서 콘텐츠 디자인에 대한 연구-학생들의 과학적 사유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 한국어 | 중국어 |
8 | 세미나 | 신영준 (신영준) |
경인교육대학교 | 과학교육과 교수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과 교육과정 | 한국어 | 중국어 |
관련 사진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PartOf | 2016 한국학중앙연구원·인민교육출판사 교과서 세미나 | 2016 한국학중앙연구원·인민교육출판사 교과서 세미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