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ieh Chia Hsuan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Hsieh Chia Hsuan
Hsieh chiahsuan.jpg
Name in Latin Alphabet: Sa Ka heong
Nationality: Taiwan
Affiliation: National ChengChi University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대만에서 온 사가헌입니다. 대만 정치대학교에서 한국어문학을 전공하고 지난 6월에 졸업했습니다.

처음 한국어의 즐거움을 느낀 것은 대학교에 들어간 다음에 본격적으로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부터였습니다. 단순히 취미로 배우게 된 한국어를 활용해 보면서 한국 친구들과 교류하고 한국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될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과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이후 대학교 3학년 때는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떠나 또 한 번 한국어의 새로운 즐거움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책이나 영상을 통해 대만에서 접해보았던 한국에 관련된 자료들과 달리 한국의 문화와 풍습을 눈앞에서 직접 보니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강대학교 수업을 시작으로 축제도 참여하고 지방여행도 많이 다니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었고 사람들이 내가 보고 느끼는 감정과 한국을 향해 열정을 같이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1년간의 한국생활을 마치고 대만으로 돌아온 후 한국어문학과 대학원에 지원하고 합격했습니다. 그래서 올해 9월부터 한국학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펴져 나가고 있는데 대만과 한국 간의 문화 또는 문학 교류가 아직 활발하지 않은 형편이라서 한국어 학습자로서 다리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한국역사와 한국문학 등을 포함한 한국학을 직접 배우고 연구하며,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할 수 있는 훌륭한 학자가 되는 것은 제 꿈입니다. 이번 문화강좌를 참가하게 돼서 정말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28개국에서 온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 한 달 동안 같이 열심히 공부하면서 한국문화를 즐겁게 배우겠습니다.

한국 문화 체험 활동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