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ieh Chia Hsuan (사가헌) 고급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저번에 한국어로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벌써 1년전의 일이었습니다. 그 때는 교환학생으로 서강대학교에서 1년동안 공부했었습니다.

대만에서 한국인 교수님이 많지 않아서 주로 대만인 교수님한테 중국어로 한국어를 공부해왔습니다만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무의식 중에 중국어의 사고방식과 어휘습관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한국 와서 처음으로 제대로 된 한국어 공부의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어중앙연구원이 외국학생을 위해 주최하는 문화강좌에는 총 10번의 한국어 수업이 있습니다. 경력이 많은 선생님을 모시고 와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학생을에게 가르쳐주십니다. 시청각자료도 많이 이용해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우리 이쁘고 사랑스러운 선생님이 너무나 좋습니다. 고급반 친구들이 있어서 분위기가 항상 뜨겁고 교실에 웃음소리가 자꾸자꾸 터져 나왔습니다.

간단하게 제 재미있는 반 친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시인같은 뛰어난 글 쓰는 능력을 가진 레비 씨입니다. 우리는 레시 씨가 여자친구와 시간과 공간이 다 이겨난 사랑 이야기에 빠지곤 합니다. 다들 부러울 정도로 영화나 드라마처럼 너무 로맨틱한 사랑입니다. 인상이 가장 깊은 것은 바로 그의 사랑 블랙홀이론입니다. 다음은 아주 적극적으로 수업을 듣는 누르한 씨입니다. 그리고 표정이 언제나 귀여운 절자르가 씨, 똑똑하고 한국어 발음이 엄청 좋은 장 씨, 듣고 있어도 듣고 싶어진 목소리의 주인인 소피아 씨, 동생처럼 단순하고 착한 삼밧 씨, 얼굴에 행복이 가득 찬 다나 씨, 마지막으로 제 룸메이트이며 무슨 일이든 최선 다해서 끝까지 마무리하는 서몽몽 씨가 있습니다.

친구들을 덕분에 한국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여러 나라의 관점도 살펴볼 수 있게 되고 국제적인 마인드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기회가 정말 소중하게 생각합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