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싱가포르: All about social studies normal(technical), secondary 1A course book : Living in a multicultural society
CefiaWiki
1. 목차
- 1. 나의 정체성과 문화
- 1.1 정체성
- 나는 누구인가?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 1.2 문화
- 문화란 무엇인가?
- 나의 문화집단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관습은 무엇인가?
- 나의 문화적 관습은 내 친구들의 문화적 관습과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가?
- 문화적 관습은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변화하는가?
- 1.1 정체성
- 2.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싱가포르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은 무엇일까?
- 2.2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하는 어려움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겪는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까?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3. 지역 사회 내 공통 공간
- 3.1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3.1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 4. 공통 경험의 공유
- 4.1 공통 경험 공유하기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4.1 공통 경험 공유하기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중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나의 정체성과 문화,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및 공통 경험의 공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싱가포르 |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싱가포르 | 2014년 싱가포르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