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콰도르:Desafíos 9 - Estudios sociales, segundo quimestre

CefiaWiki
DIANA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9월 1일 (목) 16:49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2학기

  • 4단원. 세계와 라틴아메리카의 독립
  • 5단원. 민족국가의 형성
  • 6단원. 국민국가의 강화

- 학기 마무리
- SER 테스트
- 기술
- 참고문헌


2. 한국 관련 내용

p. 46 민족주의와 국가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p. 59 아시아 점령과정
<지도: 아프리카와 아시아 내 유럽지배> 한반도는 일본의 소유로 표시되어 있다.


p. 62 무엇을 배웠나요?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3. 간략 분석

9학년 2/5학기 사회교과서이며, 라틴아메리카의 독립시기부터 각 국가들의 형성, 국가 연합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주로 각 시대의 사회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으로는 연습문제에서 하나의 예로 ‘한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로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또한, 지도상에 ‘동해(Mar del Este)’ 단독 표기를 찾아볼 수 있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에콰도르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에콰도르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